[리더][리더십]장학지도자(장학리더), 독서토론지도자(독서토론리더), 생활체육지도자(생활체육리더), 체육경기리더, 레크레이션지도자, 청소년지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장학지도자(장학리더)
1. 장학지도자의 역할
2. 장학지도자의 지도성
Ⅲ. 독서토론지도자(독서토론리더)
1. 독서 토론 지도자로서의 자질과 능력
1) 전인(全人)으로서 지도자
2) 독서인으로서 지도자
3) 학자로서 지도자
4) 교사로서 지도자
2. 독서 토론의 평가
1) 독서 능력면
2) 토론 능력면
Ⅳ. 생활체육지도자(생활체육리더)
1. 생활체육 지도자란
2. 생활체육 지도분야
3. 생활체육 지도자의 조건
4. 생활체육 지도자의 자질
5. 생활체육 지도자의 원칙
1) 자발성의 원칙
2) 생활 속에서의 원칙
3) 지역성의 원칙
4) 종합적인 원칙
5) 개인적 흥미의 원칙
Ⅴ. 체육경기지도자(체육경기리더)
1. 경기지도자의 등장 배경
2. 수행직무
1) 감독
2) 코치
3. 취득 방법은?
1) 시행처
2) 응시자격
4. 취업전망
5. 응시종목
Ⅵ. 레크레이션지도자(레크레이션리더)
1. 레크레이션 지도자란?
2. 능력
3. 레크레이션 지도자가 되려면?
1) 레크리에이션
2) 여가레크리에이션
3) 관광레저
4) 관광레저스포츠
5) 레저경영
6) 레저관광경영
7) 레저스포츠
8) 직업훈련과정
9) 관련자격증
4. 레크레이션 지도자의 전망
5. 채용현황
Ⅶ. 청소년지도자(청소년리더)
1. 청소년지도자의 유형
2. 청소년지도사의 정의
3.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 및 연수체계
4. 청소년지도사연수
1) 청소년 실무지도자 연수
2) 자원봉사자 연수
3) 청소년업무 담당공무원 연수
5. 농촌청소년 지도자 연수
6. 어업인후계자 육성
1) 목적
2) 추진배경 및 방향
3) 단계별 육성
4) 어업인후계자 교육훈련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산업구조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직업 구조의 변화를 초래하는데, 인력수요를 증대시키거나 감소시키는 주 역할을 담당한다. 인력수요가 증가하면 성장 직종이 부상되고, 감소하면 사양직종을 낳는다. 또한 국민소득의 향상, 자동화와 정보화, 평균 수명의 연장 등에 따라 국민의 생활양식도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를 추구하게 된다.
미래는 지금까지의 변화보다 더 짧은 기간 내에 변화의 가속화가 예측되므로 미래사회에 가장 확실히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정보화와 기회의 개방이다. 이는 누가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얼마만큼 갖느냐에 따라 경쟁 사회에서 이겨 나갈 수 있음을 나타낸 것이라 하겠다.
고도의 기술은 직업을 전문화시키고 새로운 일들을 생성시키므로 현존의 직업 중 50%가 없어지거나 내용이 변한다는 현상은 직업에 대한 정보의 수집, 가공, 보급 등 기능의 중요성을 대변하기도 한다. 아무리 자신의 진로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였다 하더라도 정보의 결핍으로 인해 사양된 직업이나, 없어진 직업을 선택하였다면 국가적으로는 인력을 양성시키는데 소요된 시간과 경비의 막대한 손실을 가져오고, 개인적으로는 직업을 전화시키거나 교육이나 훈련을 다시 받아야 하는 돌이킬 수 없는 인생의 낙오자가 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미래사회에서 각광받는 직업인이 되기 위해서는 미래 사회의 특징을 예견하고 직업 구조의 변화 추이를 통찰하여 올바른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대처할 수 있다.
Ⅱ. 장학지도자
1. 장학지도자의 역할
장학지도자는 교육발전의 관건요인으로서 뿐만 아니라 교육행정행위에 있어서 지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그들의 능력과 자질, 식견과 통찰력, 지도성 등은 매우 중요하다. 역할이란 특정 지위를 차지한 개인에게 요구되는 구체적인 행동이나 기대를 말하기 때문에 장학지도자의 역할도 다양하게 규정될 수 있겠으나 다음에서는 교육행정가의 보편성과 공통성에 역점을 두어 주요 역할을 다섯 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하기로 한다.
- 참고문헌
-
· 권두안(2004), 레크리에이션 지도자의 프로그램 개발실태 분석, 경희대 체육대학원
․ 고명진(2004), 생활체육지도자의 직무만족도에 대한 연구, 조선대 교육대학원
․ 박영숙(2004), 여가·레크리에이션·사회체육, 서울 : 대한미디어
․ 유명수(1997), 스포츠 조직 지도자의 리더십 행동유형에 관한 연구, 한국체육학회지 36권
․ 전라북도교육청(2002), 현장 장학지도의 실제, 초등 전문직 연수자료
․ 주삼환(2000), 장학의 기초 이론, 장학사 후보자 과정 교재, 국가전문 행정 연수원 연수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결혼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국제결혼의 현황,문제점,해결방안
- [미디어론]비판 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대해서
- 집단 어떻게 마 치는가
- 남녀갈등 (젠더갈등) 우리나라 실태분석과 원인분석 및 남녀갈등 사례분석과 느낀점 / 남녀갈등과 페미니즘에 대한 나의생각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2)
-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 어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청소년복지론A+)
- 개인상담의 절차와 과정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 (1)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요건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