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_Food의_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Part Ⅰ.

Ⅰ. 기업의 사명과 기업명, 사업내용

Ⅱ. 환경분석

ⅰ)우리나라 식생활의 변화
ⅱ)현재 생활 분석
ⅲ)경쟁자 분석
ⅳ)SWOT


Part Ⅱ.

Ⅰ.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Ⅱ.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Ⅲ.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본문내용
어디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신개념 유통 시장이다.

(2)향후 후발업체에서 우리의 유통경로를 모방해올 경우에 대한 대응책
우리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을 경우 타 업체에서 우리의 유통경로를 뒤따라 채택할 가능성도 예상할 수 있다. 우리는 헬스 푸드를 제공하는 선도 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므로 기존에 우리가 거래할 물류센터 내 유통업자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지속시켜나갈 필요가 있다. 단순히 수요와 비용의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우리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최종 생산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주고 평가를 받는 관계 마케팅을 하기로 한다.

(3)우리 브랜드와 타사 브랜드의 판매실적

- 패키지 크기별 - 가격별 판매 이익
타 업체의 패키지별, 가격별 판매 이익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분석함으로써 우리 업체에 적당한 메뉴를 만들어 간다.

- 점포 지역별
우리는 중산층 이상의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건강에 관심이 높은 고객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므로 입지에 있어서 사원밀집 지역을 채택하였다.

(4)손님의 회전율

기본적으로 빠른 회전을 통해 수익을 높이는 방향으로 하되 고객이 쫓기는 느낌을 갖지 않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따라서 주문과 음식의 제작이 가능한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종업원 수와 공정과정을 최적화한다.

(5)상품 재고 상황

우리는 고품질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만큼 원재료에 있어서도 항상 신선을 최우선으로 한다.

(6)향후의 체인화

1호점이 성공적으로 궤도에 오르게 되면 헬스 푸드점의 체인화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인터넷을 통한 주문․배달이 가능하도록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대량 생산을 할 수도 있다.

◆ 촉진전략(Promotion)
(1) 촉진의 의의: 소비자에게 아직 생소한 부분이기에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우리의 제품의 차별화, 우수성을 강조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로 다가가고 자 한다.
(2) 촉진의 구체적인 전략:
① 무료 시식회: 아직까지 건강음식이라는 것이 소비자가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그런 소비자에게 무료 시식회를 통하여 부담없이 접하게 함으로써 소비자가 좀더 부담없이 접할 수 있게 한다.
② 친절한 서비스: 친절한 서비스는 소비자의 맛을 증가시켜준다. 좋은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좋은 인식을 시켜주기에 충분하다.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면 그것은 사람에게 사람으로 이어지는 구전효과가 발생함으로써 기대하지 못한 효과가 발생한다.
③ 주기적인 이벤트: 주기적인 이벤트로 통하여 사람들의 주의를 끌어야 한다.
하지만 이벤트 사용시 주의점이 있다.
첫째, 반복적인 이벤트는 지양해야 한다. 이벤트는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 위함이다. 하지만 반복적 이벤트는 소비자의 주의를 끌수 없는 것이다.
둘째, 지나친 이벤트 활동이다. 취약한 재무구조를 지니고 있는 우리현실상 지나친 이벤트는 지양해야 한다. 지나친 이벤트를 통하여 재무에 부담을 주는 행동은 기업의 존위에 위협을 주는 것이다.
셋째, 이벤트는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해야 하는 것이다.
이벤트는 우리만의 축제가 아닌 소비자와 함께 여는 축제인 것이다. 소비자와 함께 하지 못한다면 이벤트의 의미가 없는 것이다.
이런 사항을 주의하면서 “생일 축하 이벤트”, “기념일 이벤트” “2002월드컵 이벤트”
④ Member ship card: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멤버쉽카드를 발생하여 고객관리를 철저히 한다. 고객의 비만도를 측정하여 고객의 건강관리를 해주며, 또한 고객의 기념일을 직접 챙겨주고 또한 마일리지를 적용하여 적정 마일리지가 쌓이면 고객에게 선물 등을 제공하여 장기적인 고객으로 만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수와 전 사업계획서
  • 사업분석가맹문의창업상담사업설명사업성분석손익분석판촉, 광고고객층분석매출분석(일,주,월)체크리스트 확인세무, 법률창업시작매출성장06 가맹점 개설 절차개설 희망자 문의개설자료 제공 및 사업설명현재 운영중인 직영점 탐방정보공개서 제공가맹점 희망문의창업상담/사업설명가맹계약점포조사/위치선정점포실측/설계인테리어공사 착수인테리어 감리점포운영교육오픈 전 교육 및 판촉가맹점개설 계약체결공사, 오픈 일

  • 도토리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모델소개타겟고객 l 사업개요 l 인테리어 l 추천입지 l 홍보도토리요리 전문점 ‘토리옥’토리옥의 꿈은 우리 음식을 세계인이 즐기는 문화로 만드는 것입니다.전문 한식당 도토리요리 전문점 ‘토리옥’의 사업모델입니다.토리옥의 사업모델입지 조건D.O.T.O.R.ID - DietO - OrganicT - TastyO - OrientalR – Rejuvenation (회춘)I – It-food경쟁점, 차별화 조건주요 객층50-60대 New실버세대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웰빙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점포

  • [생애주기영양학] 임신기 영양프로그램
  • 사업으로 시작되었으며, 1974년에 총 205,511명에게 혜택을 주었다. 이어 1975년에는 주 정부에 지원하는 영구적인 discretionary grants (재량 교부금)로 자리잡게 되었다. WIC은 미국 농무성(USDA)의 식품영양청(Food and Nutrition Service; FNS) 소관의 연방정부의 프로그램이며, 보충식품 프로그램국(Supplemental Food Program Division)에 의해 관리된다. 각 지역에서는 주 정부의 보건부(state health department)와 Indian Tribal Organization (ITO)에 의해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전역의 5

  • [사업계획서] 고급화 된 전골 요리
  • 계획서에서는 창업자의 위치에서 판단하지 않고 메뉴에 있어서 주방의 비중도를 생각하였다. 전골이라는 음식이 주방에서 조리를 하기 보다는 주방에서는 재료 손질과정만 거친 후 직접적인 조리과정은 홀에서 이루어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주방에 큰 면적을 할당하지 않았다. 또한 주방에서 조리하는 과정이 적기 때문에 전골에 들어가는 재료와 육수의 제공시에 필요한 약간의 공간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은 Close형 주방으로 설치하였다. 주방에서

  • 창업계획서 - 컵밥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목표(1) 신시장 개척, 신제품 개발 경기대 근처의 새로운 음식시장, 제품(2) 사회적 책임 - 환경을 생각하고 올바른 먹을거리로서 위생을 우선시함.5. 사업아이템의 경쟁우위D.I.Y 메뉴” - 메뉴에서 모든 재료를 선택하여 조리할 수 있다.“3분 조리” - 모든 요리를 3분 안에 신속히 조리한다.“간편성” - 컵속에 모든 음식이 담겨있다.“Healthy Food - 신선한 야채로 영양의 밸런스를 맞춘다.6. 시장환경분석기존 기업간 경쟁- 기존 학교 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