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_Food의_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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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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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Part Ⅰ.
Ⅰ. 기업의 사명과 기업명, 사업내용
Ⅱ. 환경분석
ⅰ)우리나라 식생활의 변화
ⅱ)현재 생활 분석
ⅲ)경쟁자 분석
ⅳ)SWOT
Part Ⅱ.
Ⅰ.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Ⅱ.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Ⅲ.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본문내용
-
어디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신개념 유통 시장이다.
(2)향후 후발업체에서 우리의 유통경로를 모방해올 경우에 대한 대응책
우리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을 경우 타 업체에서 우리의 유통경로를 뒤따라 채택할 가능성도 예상할 수 있다. 우리는 헬스 푸드를 제공하는 선도 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므로 기존에 우리가 거래할 물류센터 내 유통업자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지속시켜나갈 필요가 있다. 단순히 수요와 비용의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우리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최종 생산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주고 평가를 받는 관계 마케팅을 하기로 한다.
(3)우리 브랜드와 타사 브랜드의 판매실적
- 패키지 크기별 - 가격별 판매 이익
타 업체의 패키지별, 가격별 판매 이익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분석함으로써 우리 업체에 적당한 메뉴를 만들어 간다.
- 점포 지역별
우리는 중산층 이상의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건강에 관심이 높은 고객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므로 입지에 있어서 사원밀집 지역을 채택하였다.
(4)손님의 회전율
기본적으로 빠른 회전을 통해 수익을 높이는 방향으로 하되 고객이 쫓기는 느낌을 갖지 않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따라서 주문과 음식의 제작이 가능한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종업원 수와 공정과정을 최적화한다.
(5)상품 재고 상황
우리는 고품질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만큼 원재료에 있어서도 항상 신선을 최우선으로 한다.
(6)향후의 체인화
1호점이 성공적으로 궤도에 오르게 되면 헬스 푸드점의 체인화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인터넷을 통한 주문․배달이 가능하도록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대량 생산을 할 수도 있다.
◆ 촉진전략(Promotion)
(1) 촉진의 의의: 소비자에게 아직 생소한 부분이기에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우리의 제품의 차별화, 우수성을 강조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로 다가가고 자 한다.
(2) 촉진의 구체적인 전략:
① 무료 시식회: 아직까지 건강음식이라는 것이 소비자가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그런 소비자에게 무료 시식회를 통하여 부담없이 접하게 함으로써 소비자가 좀더 부담없이 접할 수 있게 한다.
② 친절한 서비스: 친절한 서비스는 소비자의 맛을 증가시켜준다. 좋은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좋은 인식을 시켜주기에 충분하다.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면 그것은 사람에게 사람으로 이어지는 구전효과가 발생함으로써 기대하지 못한 효과가 발생한다.
③ 주기적인 이벤트: 주기적인 이벤트로 통하여 사람들의 주의를 끌어야 한다.
하지만 이벤트 사용시 주의점이 있다.
첫째, 반복적인 이벤트는 지양해야 한다. 이벤트는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 위함이다. 하지만 반복적 이벤트는 소비자의 주의를 끌수 없는 것이다.
둘째, 지나친 이벤트 활동이다. 취약한 재무구조를 지니고 있는 우리현실상 지나친 이벤트는 지양해야 한다. 지나친 이벤트를 통하여 재무에 부담을 주는 행동은 기업의 존위에 위협을 주는 것이다.
셋째, 이벤트는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해야 하는 것이다.
이벤트는 우리만의 축제가 아닌 소비자와 함께 여는 축제인 것이다. 소비자와 함께 하지 못한다면 이벤트의 의미가 없는 것이다.
이런 사항을 주의하면서 “생일 축하 이벤트”, “기념일 이벤트” “2002월드컵 이벤트”
④ Member ship card: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멤버쉽카드를 발생하여 고객관리를 철저히 한다. 고객의 비만도를 측정하여 고객의 건강관리를 해주며, 또한 고객의 기념일을 직접 챙겨주고 또한 마일리지를 적용하여 적정 마일리지가 쌓이면 고객에게 선물 등을 제공하여 장기적인 고객으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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