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웅진코웨이 성공 …………………………3

Ⅱ. 기업소개 …………………………………4

Ⅳ. 성공요인 분석 ……………………………7

1. 말레이시아 판매량 1위
2. 실패를 통한 노하우 축적
3. 디자인과 성능의 우수함
4. 현지 맞춤화 전략
5. 세계 시장 진출

Ⅳ.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웅진코웨이 성공

10일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웅진코웨이 현지법인.2년째 웅진코웨이 정수기를 판매하고 있다는 씨니씨(33)는 "말레이시아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부킷 빈탕'에 갈 때마다 웅진코웨이의 직원이라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거리엔 'I♥COWAY'라고 써있는 대형간판이 걸려 있다. 그는 "2년 전까지만 해도 주변에서 웅진코웨이가 어떤 회사인지 몰랐는데 지금은 삼성,LG와 함께 한국 기업으로 유명하다"고 말했다.
위의 그래프는 말레이시아 지역에서 웅진코웨이의 판매실적을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웅진코웨이의 매출은 급격히 증가하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업체로서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데 말레이시아에 진출하여 막대한 매출을 올리는 등의 높은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이미 대기업들이 말레이시아 정수기 사업에 진출해 있는 상황에서 웅진코웨이가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성공을 거둔 것이기 때문에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진입장벽이 높은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웅진코웨이만의 강점이 작용했을 것이라고 여겨진다. 웅진코웨이가 가진 경쟁우위요소로 인해 말레이시아 시장을 장악하고 이윤을 창출할 수 있었던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1067031
<한국경제>
http://www.coway.co.kr/intro/company/company.asp?from=m_000_00501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81115232985466&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81301073730074002
<문화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603884
<연합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81311163021327
<아시아경제>
http://www.newspim.com/sub_view.php?cate1=6&cate2=1&news_id=392598
<뉴스핌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603641
<연합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81309300184293
<아시아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717
<프라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인력 전문화와 함께 고객 관리 시스템도 대폭 강화한다. 20년 서비스 노하우를 시스템화한 에력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불만을 과학적으로 해결하겠다는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이력 분석 시스템은 20년 동안 축적된 고객의 이력을 분석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미리 예측하고 해결하는 시스템이라며 기간별 고객 불만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을 분류하고 이에 해당되는 고객을 먼저 찾아가 불만 요소를 제거하는 무결점 서비

  • [고객관계관리]㈜웅진코웨이 정수기산업의 서비스화에 따른 전략적 CRM
  • ㈜웅진코웨이정수기산업의 서비스화에 따른 전략적 CRM㈜웅진 코웨이 분석1. 비 젼(Vision) 및 목표(Goal)2. 회사 연혁3. 시대별 산업의 특성 변화4. 웅진코웨이 년간 매출 및 렌탈시장 규모5. 재무구조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내부환경분석성공요인1. SWOT분석2. 행심성공요소(CSF)도출㈜웅진코웨이의 전략적 e-CRM개발1. CRM의 정의2. ㈜웅진코웨이의 CRM시스템 분석3. ㈜웅진코웨이의 CRM 문제점 도출4. 전략적 e-CRM 모델 구축5. 기대효과(AS-IS mo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성공요인1) 공격적인 마케팅 한국 정수기업계 부동의 1위 업체인 웅진코웨이의 경영이념은 ‘건강한 환경 속 행복한 삶 추구’이다. 이 같은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힘을 쏟으며 지속적인 성공을 이루고 있다.2) 렌털제도의 성공1998년 외환위기의 도래로 매출이 줄어들 당시 업계 최초로 렌털제도를 도입하여 웅진코웨이는 매출 하향곡선을 수직 상승곡선으로 변화시키는데 에 성공한다. 이 제도는 초기 정수기 구입비용에 대한

  •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 Report(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목 차1. 시장 세분화 마케팅(P&G, Maxwell House등)2. Procter & Gamble과 휴고 보스의 인터넷 마케팅3.스칸디나비아항공의 경영 집중 마케팅 4.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5.코리아나 화장품의 틈새마케팅6.도요타 렉서스의 고급화 전략7.식음료社 맞춤상품 타깃마케팅8.웅진코웨이의 렌탈마케팅1. 시장 세분화 마케팅(P&G, Maxwell House등)Procter & Gamble은 10가

  • SKY(스카이) 마케팅차별화전략,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차별화전략, 해태음료 마케팅차별화전략, 빅밥 마케팅차별화전략, 웅진코웨이 마케팅차별화전략, 현대백화점, 제트블루항공 마케팅차별화전략
  • 성공적인 사례를 찾아보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우리는 흔히 어려운 상황에 접했을 때 문제의 해결방법을 먼 곳에서 찾다보면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요원한 일인 것처럼 느껴지는 상황을 직간접으로 경험한 바 있다. 불황의 시기를 맞이하여 국내외 많은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이러한 때일수록 기본에 철저한 마케팅적 접근방법이 오히려 문제를 쉽게 풀어나가는 현명한 방법일 수 있다.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