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거래법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적대적 M&A(기업인수합병) 방어의 중요성, 수단, 적대적 M&A(기업인수합병) 방어의 예방, 증권거래법상 제도, 적대적 M&A(기업인수합병) 방어의 일본 사례, 적대적 M&A(기업인수합병) 방어의 방법 분석
- [집단소송법]증권관련집단소송법(집단소송법)의 필요성, 구성, 증권관련집단소송법(집단소송법)의 내용, 증권관련집단소송법(집단소송법)의 적용범위와 행위요건, 증권관련집단소송법(집단소송법)의 개선방안 분석
- [투자론] M&A 사례 분석과 투자자로서 가져야할 태도
- [경영학 법학] 유가증권에 대한 고찰
- [금융] 자본시장통합법(자통법)시행에 따른 변화와 대응책
- 목차
-
1 증권거래법의 이념
1) 자본주의 경제의 기본질서로서의 증권시장
2) 바람직한 증권시장의 모습 : 효율적 시장
3) 증권거래법의 이념
2 증권거래법의 목적, 구조, 성격
3 증권거래법상의 유가증권
1. 증권시장의 감독유형 : 각국에 따라 다양한 형태
2. 우리나라의 증권행정기관
- 본문내용
-
증권거래법(證券去來法)
영문 : securities and exchange law
유가증권의 발행과 그 매매, 기타의 거래를 공정하게 하며 유가증권의 유통을 정상화시켜 국민경제의 발전과 투자자의 보호를 위하여 제정된 법.
우리나라의 증권거래법은 1962년 1월 15일에 제정 공포되었다.
1 증권거래법의 이념
1) 자본주의 경제의 기본질서로서의 증권시장
광의로는 유가증권의 수요와 공급이 상호연결되는 경제사회관계를 총칭하는 추상적 시장을 의미하며, 구체적으로는 주식과 채권 등 자본증권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을 의미
기업에게는 장기시설자금을 공급하고 국민에게는 저축수단이 되며 한 나라 경제의 개방화와 국제화를 완성시키는 국민경제적 기능을 수행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증권시장을 자본주의의 꽃으로 부르며 현대자본주의를 대중자본주의, 증권자본주의라 한다
2) 바람직한 증권시장의 모습 : 효율적 시장
자원동원과 배분의 효율성, 거래비용 최소화의 효율성, 정보의 효율성 3가지 척도 사용
1. 자원동원과 배분 및 거래 비용 최소화의 효율성
2. 정보의 효율성
3. 금융의 형평욕구 증가
3) 증권거래법의 이념
1. 증권거래법은 유가증권의 발행과 유통을 공정원할하게 하여 국민경제의 발전과 투자자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증권시장의 조직과 운영에 관한 기본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