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시장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주식 시장
◈주식이란?

◈주식발행 시장

◈주식 유통시장

Ⅱ.옵션과 선물
◈옵션/선물의 역사

◈선물/옵션에 대한 기본 개념

◈주가지수 선물거래

◈주가지수 옵션거래

◈주가지수 선물/옵션거래절차

본문내용
Ⅰ.주식 시장
◈주식이란?
주식이란, 증권의 일종으로 주식회사가 자금을 조달할 때 발행하는 증서이다. 주식을 사면 그 주식을 발행한 회사의 주주가 되는데 주주가 되면 회사 경영에 참여할 권리,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권리 등이 생긴다.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배당이나 주주의 권리보다 매매차익을 얻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한다. 따라서 주식투자는 투자보다는 투기의 요소가 강하다.
주주로서의 의무는 자신이 투자한 금액으로 한정된다. 그러므로 자신이 보유한 주식의 회사가 부채를 안고 도산하더라도 자신이 투자한 금액만큼만 손실을 입는 것이지, 그 회사의 부채에 대해서는 전혀 책임 질 필요가 없다.

◈주식발행 시장
1. 발행시장의 의의와 구조
1)의의 :
발행시장이란 자금을 필요로 하는 기업, 국가, 공공단체 등이 발행주체가 되어 주선기관 또는 인수기관을 통해 자금공급자인 투자자에게 증권을 매각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시장을 말합니다. 즉, 유가증권을 발행하여 자금의 공급자인 가계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반적인 주식 시장 및 선물옵션 관련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 sem***
    (2010.06.03 17:56:13)
회원 추천자료
  • [기업가치와 마케팅] 덕성과 대원화성
  • 시장에서의 평가는 덕성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더군다나 주식의 액면가가 덕성이 500원인데도 불구하고 시가총액이 8배가량 차이가 나는 것은 기업의 핵심역량에서 차이가 있지 않고서는 시장의 왜곡이 아닌 이상 나타날 수 없는 현상이다. 그러나 이 레포트에서는 기업의 성과를 주식시장에서의 평가로 갈음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시장왜곡은 없는 것으로 가정하기 때문에 기업의 역량차이라고 해석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시장 왜곡이 있다 하더라도

  • [경영전략] 한국의 옵션시장
  • 주식시장의 발전 속도를 능가하고 있다. 옵션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고 참여자가 많아 옵션시장의 성장이 급속도로 이루어진 점은 금융 산업 발전의 잠재력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옵션거래가 기초자산의 가격변동을 회피하기 위해 발생했다는 본래 목적을 상기한다면 기초상품시장의 발전 속도와의 불균형은 집고 넘어가야 할 부분으로 여겨진다이에 대해 이번 레포트를 통하여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원인과 해결

  • 비상장주식의 여러 가치평가방법(세법, 상증법, 부동산과다보유법 등)
  • 주식평가 원칙4. 비상장주식의 평가5. 외국의 평가제도 비교6. 결 론7. 참고자료1. 서 론주식시장은 경제체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장조직으로, 조직화된 장내시장과 장외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조직화된 시장이 없는 비상장주식의 경우 매매를 위한 기준가격을 정하는 것도 간단하지 않은데다 거래도 활발하지 않기 때문에 유동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방법의 가치평가 기준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번 레포트를

  • [레포트] 재무제표 진실읽기 독후감
  • 레포트를 쓰는 도중에 모의투자대회가 열리게 돼서 시간나면 책을 참고해서 몇 가지 분석해 볼 참입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주식하고 있는 개미의 관점에서 감상문을 써 본 것이고 밑에서는 회계세무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의 관점에서 감상문을 써 내려가 보겠습니다.책 앞쪽에 있는 범죄 사건들은 뉴스에서 많이 들어서 알았기 때문에 쉽게 읽어 내려 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뒤쪽으로 갈수록 제가 알고 으레짐작으로 알고 있었던 것과 많이 달라

  • [국제경영] 팬택앤큐리텔의 중국 진출과 현지화 전략
  • 시장이 대체 수요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시장성이 크게 늘어나거나 줄어들지 않는 안정적인 시장으로 되어가는 것을 감안한다면 팬택계열의 향후 전략은 세계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될 것임을 예측 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2. 팬택의 중국 진출1) 초기 레포트에서 논하고 있는 기간의 구분은 논의의 편리상 팬택이 상대적으로 집중했던 투자방식의 시기에 따라 임의로 구분한 것임을 밝힌다.- O D M 방식 개발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판매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