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뛰어넘기와 학습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늑대 뛰어넘기
1) 등장인물 소개
2) 줄거리
2. 학습조직
1) 학습문화
2) 학습문화 창조를 위한 행동영역
3) 학습을 통한 개인의 변화영역
4) 학습문화 창조의 훈련지침
3. 영화 적용 - ‘치킨 런’
4. 토론 - 허친스의 우화 비교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늑대 뛰어넘기와 학습조직[1].hwp


Ⅰ. 서론

『늑대 뛰어넘기』는 서구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되는 경영사조인 학습이론의 대가 ‘데이비드 허친스’의 두 번째 작품이다. 그는 이 책에서 제 5경영의 내용을 좀 더 재미있고 쉽게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하여 단순히 우화를 읽는 것이 아니라, 조직 내 구성원들 간의 비전 공유와 학습조직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조직이 학습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변화해야 할 세 가지 행동영역과 그러한 학습문화를 통해 개인이 경험하게 되는 세 가지 변화영역을 요약하고, 학습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다섯 가지 훈련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비록 작은 변화일지라도 그 영향은 우리의 기대 이상일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따라서 우리는 이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위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심화학습을 시도하였다.


Ⅱ. 본론

1. 늑대 뛰어넘기

1) 등장인물 소개
▪오토

늑대를 막을 수 없는 현실에 의문을 던지며, 늑대에게 잡아먹히지 않을 꿈을 꾸었던 최초의 양. 늑대보다 더 빨리 배우는 양떼, 끊임없이 배우는 양떼를 주장하며 양떼들에게 지도이념을 제시하였으나 불의의 사고로 극 중반에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한다.

“나에게는 꿈이 있어.
언젠가 양들이 늑대의 아침식사 거리로 더 이상 죽지 않아도 되는 그런 날이 오리라는…”
“우리는 항상 늑대를 막을 수 없다고 말하지만, 정말 그런지 어떻게 확신할 수 있지?”
“우리는 끊임없이 배우는 양떼가 되어야 해.”

▪마리에따

오토의 죽음 후 실질적으로 남은 양떼에게 새로운 이론을 제시하고 그들의 의식과 지각을 변화시키는 양. 양떼들 사이의 새로운 인프라를 창조할 수 있게 이끈다.


“만약 우리가 정말 늑대를 막을 수 없는 것이 아니라면?”
“늑대에 대한 정보를 가능한 한 많이 알아보자.
그런 다음 각자 모은 정보를 나눠보도록 하자.”
“우리는 좀 더 큰 비전을 갖고, 더 넓게 볼 수 있어야해.
우리는 어떻게 다르게 배울 수 있는가를 배워야해”

▪쉐프

조상들이 그래왔듯 늑대에게 잡아먹히는 건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했던 양. 그러나 오토의 죽음 이후 변화하여 자신이 학습했던 기술과 능력을 늑대로부터 양떼를 보호하기 위한 연못을 만드는 데 사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학습능률을 올리고 배우는 것이 더 쉽고 편하게 다가오게 하고싶었다. 그래서 내가 주목했던 몇 가지 넛지들을 소개하자면, 첫째로 ‘구체적인 플랜 제공’으로 임의적인 방식으로 공부법을 제시하기 보다는 하루에 얼마 1시간에 몇 문제 등의 방식을 제시하는 것이 훨씬 능률적으로 된다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디폴트값 설정’이며, 디폴트 값은 초기값을 말하는데 이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공부양이나 질의 기준이 달라진다는 점이다. 이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학습이 되었다. 경제학이나 경영학의 관련된 책을 읽다 보면 가끔 실생활에 적용해보려고 계속 노력하지만 쉽지 않았던 이야기들이 있는데 이번 책은 우리들의 삶의 모습을 그대로 책에 옮겨놓았기 때문에 실생활에 적용하는 데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었다. 만약 내가 기업에서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게 된다면 어떠한 경험이 중요할지에 대한 생각도 적립할 수 있었다.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를 많이 써보고 내가 소비자라면 어떤 제품이 좋을지에 대해

  • 종합적 품질경영의 정의와 원리
  • 조직 성공의 핵심으로서 지속적 변화를 위해 학습과 적응을 강조한다. 종합적 품질경영의 근본은 철학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에 있다. 종합적 품질경영은 시스템, 문제해결 방법, 도구를 포함한다. 시스템은 변화를 추구하고, 철학은 변하지 않는다. 종합적 품질경영은 개개의 존엄과 위원회 활동의 파워를 강조하기 위한 가치에 입각하고 있다.Procter & Gamble사는 종합적 품질경영을 고객의 기대를 이해하고 고객 기대와 일치하거나 고객 기대를 뛰어넘기

  •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교육 평가
  • 학습지도방법체육과의 교수․학습은 학습 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선정된 학습 내용을 학생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이를 위하여 교사는 교수․학습의 방향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 학생의 특성 및 개인차에 대한 고려, 교수․학습의 계획 및 조직에 대한 숙지, 내용 영역에 따른 지도 방법의 적용, 그리고 교수․학습에서의 유의점 파악에 주력해야 한다.제 7차 교육 과정의 구성 방침에서 지향하고

  • [인사관리] 이랜드 지식경영 - 객관적 성과관리에 기초한 지식경영
  • 학습조직을 이상적인 형태로 보게 되는데, 이쿠지로 노나카는 지식창조 기업은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것이 특별한 활동이 아니라 조직 구성원들의 행동 방식과 존재 방식이 되면서, 구성원 모두가 지식근로자인 곳 Ikujiro Nonaka, The Knowledge-Creating Company, Harvard Business Review on Knowledge Management, 2000이라고 하였고 David A. Garvin 은 “살아있는 학습조직에서 학습조직이란 지식을 창출하고 습득하며 해석하고 조직 내에 전이시키는데 능숙하며, 목적의식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