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쇼핑몰&미니홈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1) 회사 개요
2) 조직 구성도
3) 주요 인력

2. 사업개요
1) 사업추진 배경
2) 사업의 목적 및 서비스 계획
3) business model : 쇼핑몰&미니홈피
4) 핵심 사업전략
5) 경쟁력 우위 확보 방안
6) 사업 목표

2. 시장조사
1)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

2) 경쟁 업체 분석
(1) 오픈 마켓
(2) 쇼핑몰 임대 형 업체


3. Targeting
4. SWOT 분석


4. 마케팅 계획
1) 마케팅 전략
(1) 4P 전략
Product

4. 마케팅 계획
1) 마케팅 전략
(1)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 친구 추가, 단골 고객, VIP 고객
2. 각종 검색 엔진 사이트에 등재
3. 개인 미니 홈피에 배너 광고
4.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서비스 기능

5. 통합 사이트의 구축 계획
1) 통합 사이트의 구축 계획
2) 통합 사이트의 서비스
3) 통합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 (운영방식)
(1) 미니홈피 서비스 모델
(2) 쇼핑몰 구매서비스 모델

4. 홈페이지 제작과정 계획


본문내용
-업계 최저 창업비용
e나무 무료형 : 사용료와 설치비 없이 평생무료 0원
e나무 무제한 : 업계 최저 월 사용료 16500원
e나무 독립형 : 업계 최저 판매가 550000원
도메인 : 신청과 연장 모두 최저가 16500원(1년)
-쉽고 편리한 운영환경
운영 인터페이스 : 즐겁고 편안한 운영자 화면
기능 : 디자인, 상품, 회원, 주문, 배송, 쿠폰, 적립금, 게시판, 통계 등
-정기 업그레이드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전자상거래 법규 준수 기능을 지속적으로 정기 업그레이드
-알아주는 소문난 디자인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디자인 스킨 기본 제공
최상퀄리티 디자인 스킨 80종 무료 제공
-필수 마케팅 서비스
입점형 : 네이버 지식쇼핑, 야후 패션소호, 인터파크 샵플러스, 다음 하우쇼핑
키워드 : 오버추어, 구글애드워즈, 리얼클릭, 브랜드박스
오픈마켓 : 오픈마켓 판매 솔루션 오픈마켓 다이렉트 서비스
-안정적 호스팅
호스팅의 선두주자 고도호스팅의 실시간 모니터링
무제한 트래픽 서비스를 통해 갑작스런 방문자 급증에도 안정적 쇼핑몰 운영환경을 지원
3. Targeting
1) 인터넷 창업자 : 전 연령대의 여성과 남성 대상
- 인터넷 쇼핑몰 업체 2001년 1866개에서 2005년 3856개로 2배 이상 증가
- 오픈 마켓에 판매자 등록한 개인 사업자 20만명에 육박
- 낮은 진입 장벽, 창업자 꾸준히 증가
- 전 연령층으로 확산
4. SWOT 분석
S(강점)

오픈마켓과 개인미니쇼핑몰의 조화
->개인화되고 차별화 된 종합중개형
모델 가능
개인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컨텐츠 개발 W(약점)

2가지 사업모델(오픈마켓+개인미니쇼핑몰)
->전문성 부족
개인미니쇼핑몰-> 사생활침해의 위험
O(기회)

인터넷 상거래의 지속적인 성장 추세
다양한 개성이 중시되는 사회 풍조
글로벌화 T(위협)

경쟁 오픈마켓 업체들의 독과점 상황
(지마켓, 옥션, 11번가)
임대형 쇼핑몰의 성장 추세
4. 마케팅 계획
1) 마케팅 전략
(1) 4P 전략
Product
- 물건을 팔고자 하는 판매자에게 미니 홈피 쇼핑 솔루션 제공
-이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해 주면서, 좀 더 신뢰성을 높인 개인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음.
- 쇼핑몰 분위기에 맞는 배경음악, 스킨 구매, 등록 가능
- 오프라인 상점과 근접한 분위기 연출, 소비자들의 구매 동기 불러일으킴
- 미니 홈피에 대화창 제공
-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실시간 대화 가능, 친밀하고 밀접한 관계 유지.
- 단골 고객, VIP 고객 등으로 선정
- 할인 쿠폰, 포인트 적립 등 제공
Price
- 마켓 등록비, 카드 수수료, 미니 홈피 등록 및 꾸미기 기능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 저가 수수료 정책
- 배경음악, 스킨 구매 유도
- 신용카드 수수료는 자회사가 부담
Place
- 본 마켓에 가입, 판매자 등록 -> 모든 미니 홈피에서 구매 가능, 판매 가능
- 검색엔진과 연계, 검색 시 본 마켓 뿐만 아니라 개인의 미니 홈피 주소까지 연결
- 편리하고 접근성 높은 유통 채널 마련
Promotion
- 온라인 쇼핑몰의 편리함과 오프라인 쇼핑몰의 신뢰성, 편안함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 목표
1.. 친구 추가, 단골 고객, VIP 고객
- 구매자와 구매자, 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하는 투데이 쇼핑 스토리, 투데이 쇼핑 남녀, 친구에게 물어보기 등의 쇼핑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제공을 통해 판매를 촉진한다.
- 실시간 메신저인 마켓 온을 통하여 상품에 대한 각종 문의, 신규상품, 이벤트 등의 최신 정보를 빠르게 전달한다.
- 친구에게 물어보기 라는 서비스를 통하여 나를 잘 아는 지인에게 해당 상품이 나에게 잘 어울리는지, 상품은 어떠한지 등을 물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쇼핑 스토리는 이용자가 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코너로 마켓과 회원, 회원과 회원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판매자에게는 마켓의 상품, 숍, 서비스 코너들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단골이나 VIP 고객으로 선정되면, 각종 할인쿠폰,과 포인트 적립 등을 제공한다.
- 우수 판매자로 선정되면 각종 상점 꾸미기, 스킨이나 배경음악을 무료로 제공하여 활발한 판매를 촉진한다.
2. 각종 검색 엔진 사이트에 등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온라인종합패션코디사업
  • 사업 분석1. 고객 선정-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고 싶어 하는 고객-특별한날 ( 면접이나 소개팅 연회 등) 패션.헤어 등의 스타일 원하는 사람들 -패션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매일 옷 입기가 고민인 고객 등➜ 20대~30대의 패션과 스타일에 관심 있는 남/여 2. 고객에 대한 독특한 가치제안전문스타일리스트들의 컨설팅 ‣ 시장조사를 하면서 스타일 라이프와 동일한 수익모델을 가진 E-비지니스 모델은 없었다. 일반 쇼핑몰에서는 몇 개의 샘플코디를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사업자는 방송법 제9조 5항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방송위원회의 승인을 얻어야 함> 진입후에도 방송과 유통의 연합 형태로 방송 심의위원회 규정에 의거 심의를 받음>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식품위생법 등소비자 피해를 구제하는 모든 법규에 저촉을 받음대체재 및 보완재- 대체재> 인터넷 쇼핑몰 : 대표적인 대체재. 직접 만져보거나 입어보지 못하고 구매한다는 특

  • [사업계획서] 스타일 컨설팅 사업계획서
  • 사업성분석(자료: 통계청)1. 전체시장분석(인터넷 쇼핑몰)1) 사업체수◦ 2006년 3월 사이버쇼핑몰조사 결과 사업체수는 4,403개로 전월보다 14개(0.3%) 증가하였음. ◦ 2006년 1/4분기 중 월평균 사이버쇼핑몰 사업체수는 4,388개로 전년동분기에 비해서는 853개(24.1%), 전분기에 비해서는 86개(2.0%) 늘었음.2) 거래액◦ 2006년 3월 사이버쇼핑몰의 거래액은 1조 1,034억원으로 전월보다 1,038억원(10.4%) 증가하였음.※ 이는 주로 계절적인 요인으로 의류/패션 및 관련

  • [패션 사업계획서] 한국 문화상품 한국패션 사업계획서
  • 사업과 유사한 경쟁업체는 존재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5. 상품 예산 관리5.1 Dangee의 가격 정책- 중저가격 수준 but 브랜드 이미지는 높이 유지- 의류 상품 : 초기 저가격정책→급속한 대량생산/단시간 가격인하에 판매증가/대량생산에 의한 비용저하/잠재적 수요 큼- DIY제품, 문구류 : 초기 고가격정책→ 상품의 Originality- 직영점에 의한 단일가격정책- 소매가격표시정책 → 인건비 절약/젊은층이 쉽게 다가올 수 있는 매장분위기Dangee의 상품 가격

  • [패션상품유통] 한국디자인 브랜드 사업계획서
  • 사업은 경쟁자가 거의 없는 신생 사업으로 신시장을 개척하고 신제품을 개발하고 판매전략을 짜고 각종 홍보기획등을 진행하고 끊임없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기 위해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할 것이다. 이러한 공모전을 통해 우리는 우리 내부에서 나오는 디자인 상품 뿐 아니라 프로슈머(소비자이면서 생산자인 일반인 및 네티즌)의 아이디어에서 나오는 디자인을 적극 이용할 것이다. 젊고 신선하고 창의적인 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