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혼자서 식사하는 식당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사업의 개요
1-1. 사 업 개 념
1-2. 사 업 목 적
1-3. 기 대 효 과
1-4. 사 업 추 진 능 력


2. 사업 아이템의 내용
2-1. 아 이 템 의 특 성
2-2. 시장 분 석
Ⅰ. 시장의 성격
Ⅱ. 시장의 규모
2-3. 자 사 분 석(SWOT분석)
Ⅰ. 장점
Ⅱ. 단점
Ⅲ. 기회적 요소
Ⅳ. 위협적 요소
2-4. 경 쟁 업 체 분 석

3. 사업화 추진 계획
3-1. 마 케 팅 계 획
3-2 추정손익계산서
3-3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4. 사업 계획 지연 또는 차질시 대안
본문내용
1-1. 사 업 개 념
본 사업은 혼자서 식사를 하려고 해도 마땅한 곳이 없어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는 바쁘고 고립된 현대인을 타겟으로 선별하여 혼자서도 편하고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고객만족으로 내세우는 사업이다. 사람들은 바쁘고 시간이 없는 와중에도 끼니를 해결해야 하지만 막상 혼자서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간단히 요기만 하거나, 혼자서 먹기에 마땅한 곳을 찾기 힘들어 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 식당이 대학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표적고객은 학생 위주이며 그 외의 혼자서 식사를 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을 대상으로 빠르고 간편하며 비교적 값싸고 질 좋은 식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이 사업의 핵심이다. 익명성과 저렴한 가격, 짧은 식사시간을 원하는 고객을 만족시켜 이를 통해 이윤의 극대화를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2. 사 업 목 적
창업 동기는 혼자서 식사를 하려고 해도 마땅히 먹을 만한 곳이 없다는 데서 출발한다. 나 뿐 아니라 주위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슷한 고민을 한 적이 있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혼자서 식사를 해도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편안하게 식사 자체를 즐기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식당이 있다면 어떨까 하는 의문에서 이 사업의 성공가능성을 엿보았다. 아직도 한국사회는 혼자서 식사하는 사람에게 관대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어떤 식당은 잔인하게 2인 이상만 먹을 수 있는 커플메뉴를 내걸거나, 혼자 온 손님들은 아예 문전박대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혼자서 식사를 할 상황에 놓인 개인은, 스스로 그러한 생각에 사로잡혀서 혼자서 식사하는 것을 사교능력이 떨어지는 무능으로 여기거나 부끄럽다고 생각하여 식당에서 혼자 식사를 하지 못한다. 이는 대부분 식당의 테이블이 4인을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식단 또한 2-4인의 식사에 맞추어 반찬 등이 제공되므로 1인식사의 시스템이 전무한 상황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이러한 상황에서 혼자서도 편안하게 질 좋은 식사를 하도록 하는 식당을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이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다.
1-3. 기 대 효 과
1. 편안하게 혼자서 식사를 할 환경을 제공하여 끼니를 거르지 않아도 되고, 저렴하고 양질의 식사를 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게 한다.
2. 일품요리 위주의 식단을 꾸려 메뉴선택과 조리과정이 빠르고 식사 시간도 줄어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하게 한다.
3. 이 사업은 혼자 식사해도 어색하지 않도록 독서실형의 칸막이로 나누어 식사공간을 설정함으로써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화장을 고치거나, 간단한 개인적인 용무를 해결하도록 한다.
4. 사이드 메뉴 개발을 통하여, 다양한 개인의 취향에 맞추는 한편, 기업의 이윤을 늘린다.
5. 회원제를 실시해서 회원들에게는 생일 날 무료의 식사를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오늘의 메뉴를 선정해 약간의 할인을 해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나홀로족을위한 복합문화식사공간 창업 사업계획서
  • 식사, 음료와 공간대여 서비스의 묶음판매차별화된 분위기 –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창출수요가 적은 오전 시간에는 가격 할인, 허브차 무료리필 등의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특정 시간대에만 수요가 집중되는 것을 방지한다6-4) 마케팅 및 판매계획사업 준비 단계 - 티저광고를 진행하여 호기심 유발사업 시작 직전 - 학생 커뮤니티 사이트, 학교 홈페이지와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광고 실시사업 시작 직후 - 전단지와

  • [창업계획서] 1인식당 전문점(혼자먹는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식당 위치 선정-유통계획4.마케팅계획-SWOT분석-고객시장분석- 일인을 위한 소비시장 확대-경쟁자분석-시장진입방안5. 예상 손익계산서-비용설정-자본비용-비용-5년치 추정 현금 흐름일인 고객을 위한 식당혼저옵서예창업아이템 소개혼자 식사를 하러 오는 손님을 주 고객으로 하는 식당.혼자 오는 손님이 편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Entrepreneurship model메인메뉴※ 음료 : 콜라, 사이다, 주류(캔)혼자서 먹기 힘든 메뉴

  • 1인식당 사업계획서(혼자먹는 1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식당이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하는 고객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하여 여러 방법으로 연구하였고 결국 경영진은 고객에게 혼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새로운 문화와 시스템을 창조하게 되었다. 경영진은 이러한 시스템과 문화를 만들어 내도록 애쓰고 있고, 그것은 곧 고객의 목적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Ⅱ. 본론1. 사업 SWOT 분석(1) Strength무엇보다도 본 사업의 가장 큰 장점은 식사를 할 때 주위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 샤브샤브 1인식당(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샤브샤브 1인식당 창업계획서1. 사업계획서 요약혼자 사는 사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했고 이런 사회문화를 반영해 다큐멘터리에서 종종 다루는 것은 물론, 드라마나 예능까지 ‘혼자’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름의 시선으로 풀어내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계속해서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혼자서 밥을 먹는 것 역시 늘어가고 있다. 이렇게 변화한 가족형태 뿐 아니라, 개인주의라는 서구문화가 유입되어 문화적 과도기를 겪고 있

  • [1인식당 사업계획서] 1인고객 타겟식당(혼자 먹어도 편안한 시스템) 창업 사업계획서
  • 식당이 있었으면 좋겠다혼자 먹어도 편안한 문화와 시스템의 창조■공유된 목적시스템01사업의 개요1-1 사업컨셉과 사업목적바쁜 일상 속에서 매 끼니를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것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하지만아직은 혼자서 식사하는 것에 다소 부끄러운 느낌을 갖는 사람들혼자서 식사를 해도 편안한 문화를가진 식당을 만들자.011-1 사업컨셉과 사업목적우리나라는 혼자 밥 먹는 사람을 불쌍히 본다. 때문에 먹는 사람도 주위 시선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