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2 수학 협동학습 지도안 -TGT 협동학습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목차
-
학습지도안
게임
※<참고자료>
☼팀 경쟁 학습활동 평가 기준
<참고자료2. 문제풀이 순서>
<참고자료3. 토너먼트 게임 점수 기준>
<참고자료4. 토너먼트 점수 기록표>
<참고자료5. 동점자 발생 시 배점 기준>
<참고자료6. 책상 재배치>
<참고자료7. 조별 평가용 점수 합산>
<참고자료8, 조별학습 문제지 예시>
<참고자료9. 토너먼트 게임 문제 예시>
- 본문내용
-
• 한 주간 배운 내용을 토너먼트 게임을 통해 익혀볼 것이라 제시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 학생들에게 학습목표를 제시해 준다.
• 활동 시 필요한 규칙과 활동의 흐름을 설명하여 학생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학습활동이 이뤄지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 (두 번째 시간부터) 지난 시간의 토너먼트 결과를 알려준다.
•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서 4명씩 묶는다.
• 각 조에게 2장의 학습지를 나눠준다.
• 각 조가 나누어 받은 학습지를 가지고 2명씩 짝을 지어 협동학습 하도록 지도한다.
• 각 조가 학습을 하는 동안 주변을 돌아다니며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다. (질문에 답해주기, 학습지를 혼자서 푸는 학생이 있으면 주의 주기)
• 학생들이 학습하는 동안, 각 조별 조원들의 기존 성적을 바탕으로 하여 가장 성적이 좋은 학생부터 낮은 성적의 학생까지 순서대로 구분한다.
• 학생들을 구분한 뒤, 토너먼트 게임 준비를 한다.
• 성적순으로 나눈 학생들을 수준이 비슷한 학생들끼리 토너먼트 책상에 4명씩 배정한다.
<그림1 참조>
• (두 번째 시간부터) 전 시간의 순위에 따라 토너먼트 책상을 재배정 한다.
<그림3 참조>
.
.
.
게임
-준비물
필기자료, 수학학습지(8문제), 토너먼트 문제지(8문제), 해설지, 점수기록지, 점수기준표
-조별 학습 방법
1. 한 조를 4명씩 구성(학습성취도, 성별, 성격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이질적으로 구성)한다.
2. 교사는 각 조 마다 같은 학습지를 2장씩 배부한다. (개별학습활동 방지)
3. 학생들은 서로 협동하여 학습지의 문제를 푼다.
3-1. 학습활동 시 구성원 모두가 문제를 이해했는지, 같은 답이 나왔는지를 수시로 확인한다.
3-2. 이해하지 못한 구성원이 있을 경우 다른 조원이 설명해주고, 서로 다른 답이 나왔을 경우 토의를 통해 과제를 해결한다.
3-3. 조 내에서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교사에게 질문하거나 정답지를 참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