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에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들어가며
1980년대의 세계 100대 유망기업들 중에서 1990년대에도 생존하고 있는 기업의 수가 고작 30개 밖에 안된다는 것에서 우리는 이러한 세계 기업들의 경주가 얼마나 치열한가를 엿볼 수 있다. 또한 끊임없이 혁신의 혁신을 거듭하지 않는한 선도 기업들이 지금의 위치를 유지하기란 불가능한 것이다.
위기사항에 접하지 않고도 경영혁신을 실시하여 최고의 자리를 지키려고 노력한 기업이 홀마크(Hallmark)이다. 과거에도 시장점유율이 1위였으며 당분간 계속하여 1위를 차지할 것으로 믿어지고 있는 홀마크의 경영혁신은 우리 기업들에게 큰 시사점을 던져줄수 있다.
최고의 기업이지만 더 우량한 기업이 되기 위하여, 더 큰 수익을 위하여 경영혁신을 시도한 홀마크의 사례를 알아보자.

1. 홀마크(Hallmark)

홀마크는 미국의 미주리(Missouri)주의 캔사스(Kansas)시에 위치하고 있다. 1910년 18세의 조이스 홀(Joyce C. Hall)이 YMCA에서 카드를 제작하여 유통점에 판매하던 소규모의 자영산업으로 시작했다. 6개의 공장이 캔사스시를 포함한 미주리주에 있으며, 이지역에 거주하는 지역인구의 대부분이 홀마크와 관련이 있을 정도로 기업의 규모가 크다.
홀마크의 주요제품들로는 카드, 포장지, 리본, 문방구, 퍼즐, 아동도서, 양초, 필기도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크레용으로 유명한 비니 앤 스미스(Binney and Smith)와 크래욜라 크래욘즈(Crayola Cranyons)들을 소유하고 있다.
참고로 미국의 카드시장의 점유율을 보면 홀마크 44%, 아메리칸 그리팅 29%, 깁슨 그리팅 8%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경영과 조직행동을 지배하는 조직의 문화적 특성을 중심으로 평가할 수 있다. 따라서 사회는 문화발전을 위하여 그리고 개인은 우수한 인간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과 같이, 조직체도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와 관련된 조직 문화적 특성을 개발할 수 있다.최근 여러 기업에서 조직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유로 조직이 어떤 상징 또는 가치를 추구하느냐에 따라 조직의 성격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 상징성은 조직구성원을 변화시키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조직문화및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
  • 경영과 조직행동을 지배하는 조직의 문화적 특성을 중심으로 평가할 수 있다. 따라서 사회는 문화발전을 위하여 그리고 개인은 우수한 인간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과 같이, 조직체도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와 관련된 조직 문화적 특성을 개발할 수 있다.최근 여러 기업에서 조직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유로 조직이 어떤 상징 또는 가치를 추구하느냐에 따라 조직의 성격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 상징성은 조직구성원을 변화시키

  • 실제 경영하고 있는 기업 중 경영혁신에 성공한 사례를 통해 경영혁신을 정의하시오
  • 경영혁신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애플 iPod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성공하는 경영혁신과 핵심전략을 소개한다. 글한지연 / CEO리포트 경영사례분석가 1. 경영혁신의 전제 조건 경영혁신은 기술의 혁신과 함께 가속화되어 가는 개개인의 욕구 변화와 사회의 변화를 인식하고 이에 따른 민첩한 대응전략을 계획, 실행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불확실성을 지닌 고객의 가변적인 욕구에 따라 신제품을 조사, 개발(R&D)하고 이와 같은 새로운

  • [경영학] 제록스의 품질혁신
  • 경영참여 프로그램을 통하여 나타나기 시작의식개혁과 더불어 성과지향적인 조직분위기가 형성LTQ 품질혁신전략은 성과향상과정을 가속화 시키면서 제록스의 경쟁력을 확고하게 만들었다. 경쟁력품질1970 ~19751975 ~19801980 ~19851985 ~19901990 ~1995시사점제록스의 성공적인 품질혁신 사례는 기업의 경쟁력에서 품질이 얼마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를 입증해 준다. 품질혁신과 품질문화를 개발하는 데 있어서 품질리더로서의 비전을 제시

  • 경영혁신 리엔지니어링
  • 사례를 제시하는 것은 리엔지니어링의 이해를 쉽게 한다.IBM의 컴퓨터 구매자에 대해 자금을 대출하는 회사인 IBM크레디트는 컴퓨터 매매계약과 임대계약의 견적서 발급기간을 1주일에서 단 하루로 줄였다.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페더럴 모걸(Federal Mogul)은 새로운 부품모형을 개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20주에서 20일로 줄였다. 이에 따라 고객의 선호도도 세 배로 증가했다.코닥은 일회용 카메라 신제품 개발기간을 70주에서 38주로 단축시켰다. 벨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