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브랜드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현은 1977년 페페라는 여성정장브랜드로 런칭하여 20여년의 가까이 오면서 마르조, 씨씨, NICE CLAUP, ZOOC, 모조, 도니라이크, 스푼등 여러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성장해온 기업이다.
이런 대현이 2천년을 맞이하여 새로이 거듭나기 위한 모색을 하고 있다.
모기업(주)대현이나 자회사 대현인터내셔널, 패션기업 대현은 99년 2천년도에 걸쳐 국내 캐주얼시장을 장악할 계획을 세우고 있고 여성정장 브랜드인 페페는 블루페페라는 신선한 이미지로 다가서고 있다.
최근 대현은 Sports 와 Easy 라는 캐주얼시장의 대세를 놓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회사이다.
여기서 관심을 갖고 볼 만한 브랜드는 99년 가을 신규런칭하는 브랜드 「스푼(Spoon)」과 같은 시즌 리 런칭하는 「도니라이크(DONNIELIKES)」다. 스푼은 스포츠 캐주얼로 도니라이크는 이지캐주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대대적인 리뉴얼을 실행하는 도니라이크는 국내초유의 캐주얼브랜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보이고 있어 특히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클럽모나코에서 자리를 옮긴 오현주부장이 디자인을 총괄하고 있고 영업은 전상기부장이 도니라이크 외에도 「MOJO」「ZOOC」등 대현내 3개 브랜드의 생사를 걸머지고 있는 신윤건이사가 이를 총괄 지휘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감브랜딩 레포트
  • 사례를 조사해보았다.(2)이동통신회사 - KTF vs. SKT 청각브랜딩 사례① KTF의 “Show를 하라, SHOW!”멘트 - 우선 KFT의 ‘쇼를 하라, SHOW!’라는 멘트에는 자사의 기업명이 드러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로 하여금 SHOW라는 브랜드는 KTF의 브랜드라는 것을 인지하게 할 정도로 브랜딩 성공을 거두었다. 일반 시민들의 UCC를 통해 시청자와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어필할 수 있었으며, 그로 인해 시각뿐만 아닌 청각으로도 브랜딩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던

  • 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의 국제경영
  • 성공 여부도 불투명한 것이었으므로 이러한 시도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휘센은 결국 개별 브랜드 전략으로 성공했다. 휘센은 출시직후 우리나라에서 엄청난 수익을 거둬들였을 뿐만 아니라 국제시장에서도 당당히 1위로 자리매김하는등 승승장구하며 2008년까지 1억대판매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국제적으로 대표적으로 성공한 케이스인 휘센을 사례조사로 선정하였다. 휘센의 역사와 주요 성공요인

  • 품질관리 사례조사 기아자동차
  • 사례국내 자동차업체의 고장과 문제점이 5년 전에 비해 늘어난 가운데, 특히 현대기아자동차의 품질 문제가 2년 연속 후퇴했다. 마케팅인사이트가 매년 10만명의 자동차 구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 따르면 올해 자동차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문제점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조사된 초기품질 문제점 건수가 지난 5년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2.01건, 2010년 2.06건, 2011년 2.27건으로 2년 연속 증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사례조사품질관리
  • 성공을 만들어 낸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 시장과 같이 제품 시장이 성숙되고 경쟁이 치열한 분야에서는 소비자의 선택에 대해 만족으로 보답을 할 수 있는 제품이 좋은 제품이다. 이는 품질이 가장 기본 시 되어야할 조건으로써 품질 향상을 위해 여러 수단들이 사용 될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은 자신의 제품에 철학을 담는다는 정신 자세일 것이다. 향후 미래엔 전 세계적으로 5개의 자동차 기업만 살아남는다고 한다. 현

  • [국제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의 향수 `롤리타 렘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 사례
  • 성공과 실패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기업의 국제화시 필요한 요소와 조건 등을 살펴보기로 하였다. 조사사례는 97~2000년 초반 사례로 그 내용이 오래된 사례라 할 수 있지만 2000년대 초 중반 이후에도 아모fp퍼시픽의 유럽시장 확장에 대한 전략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어 성공이후의 성장전략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후 화장품업계의 추가 진출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및 연혁 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발췌1) Vision for 2015현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