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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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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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4. STP/4Ps 전략
5. 개선된 전략
6.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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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글로리는 1981년 설립 된, 완구품 전문 회사로서 당시 외국 제품을 그대로 모방하는 데에 그치는 영세한 국내 완구 업체들과는 달리 독자적인 디자인을 내세우고 완구용품의 고급화를 선도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이후로 발전을 거듭하여 최근 10년 연속 업계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외국 브랜드에 눌리지 않고 순수 국내 브랜드로써 이만한 성과를 거둔 배경에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숨어있는가? 하는 것이 우리가 모닝글로리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이다.
모닝글로리 개설
무선제본 중성지노트 출시
스프링노트 출시
블루베어 출시
해외 샾 1호점 오픈(LA PLAZA 6월 17일)
디자인 연구소 설립
해외 샵 100호점 돌파
모닝글로리를 분석하면서 모닝글로리의 시장개척에 큰 느낌을 받았다.
세분화되지 않은 시장을 세분화해서 국내 부동의 1위 기업이 된 것도 지난 20여년간의 마케팅 전략에 의한 것이다.
요즘 들어 아트박스나 바른손 등 많은 문구 기업들이 경쟁에 뛰어 들고 있고 게임의 발달로 캐릭터의 발달 등 여러 면에서 모닝글로리에게 유리한 시점으로 다가 오고 있다.
이런 때 일수록 회사의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적용해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이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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