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4. STP/4Ps 전략
5. 개선된 전략
6. 결론
본문내용
모닝글로리는 1981년 설립 된, 완구품 전문 회사로서 당시 외국 제품을 그대로 모방하는 데에 그치는 영세한 국내 완구 업체들과는 달리 독자적인 디자인을 내세우고 완구용품의 고급화를 선도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이후로 발전을 거듭하여 최근 10년 연속 업계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외국 브랜드에 눌리지 않고 순수 국내 브랜드로써 이만한 성과를 거둔 배경에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숨어있는가? 하는 것이 우리가 모닝글로리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이다.
모닝글로리 개설




무선제본 중성지노트 출시
스프링노트 출시



블루베어 출시
해외 샾 1호점 오픈(LA PLAZA 6월 17일)
디자인 연구소 설립
해외 샵 100호점 돌파

모닝글로리를 분석하면서 모닝글로리의 시장개척에 큰 느낌을 받았다.
세분화되지 않은 시장을 세분화해서 국내 부동의 1위 기업이 된 것도 지난 20여년간의 마케팅 전략에 의한 것이다.

요즘 들어 아트박스나 바른손 등 많은 문구 기업들이 경쟁에 뛰어 들고 있고 게임의 발달로 캐릭터의 발달 등 여러 면에서 모닝글로리에게 유리한 시점으로 다가 오고 있다.

이런 때 일수록 회사의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적용해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이 되기를 바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닝글로리(Morning Glory)의 디자인 혁신 경영전략
  • 모닝글로리(Morning Glory)의 디자인 혁신 경영전략 개 요회사 연혁Global 브랜드 디자인 파워 그룹경영전략Branding 정책 - 세계 속의 상표가 되자디자인 조직디자인 경영원칙1인 전담제(Champion-Ship)의 디자인 프로세스 혁신캐릭터 라이센싱시장을 염두해 둔 캐릭터, 시장에서 성공하는 캐릭터2,000여 아이템의 상품으로 만들어지는 머천다이징 캐릭터유통망을 제공하는 유일한 라이센싱 캐릭터국내 마케팅 전략해외 마케팅 전략국내외 Chain 분포 현

  • [투자론] 문구산업 현황과 나갈방향- 모닝글로리 사례
  • 모닝글로리의 경우에도 업계 어느 회사보다도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고객으 의견을 제품에 반영하고, 협력업체 품질확인제도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품질을 실현하는 동시에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탁월한 제품력을 선보인 결과라 할 수 있다.2) 모닝글로리의 마케팅 전략1 제품전략 : 제품전략은 디자인차별화, 고품질, 고가격에 있다. 자체 디자인을 개발한 것이 수출의 기폭제가 되고 외국유명브랜드에 위축되었던 국내시

  • [모닝글로리 마케팅 성공전략] 모닝글로리의 마케팅 전략 거시적 환경
  • 전략센터 포장박스 사용 급증 자원낭비 우려.경기신문.2013.1.2007 웰빙 소비패턴 조사결과 보도자료. 한국내추럴비즈니스연구소.2007.6김미미. 친환경적 문구 디자인의 현황과 소비자 의식에 관한 고찰.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산업디자인학과 시각․영상디자인전공(석사).2010.12“학교앞 작은 문방구는 잊어라” 年 매출만 10억원.파이낸셜뉴스.2013.5MRO기업 동반성장 여파로 작년 실적 악화.파이낸셜뉴스.2013.4모닝글로리,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골

  • [A+ 추천레포트][모닝글로리 마케팅 성공전략]모닝글로리 분석_모닝글로리의 마케팅 전략, 거시적 환경, 미시적 환경, SWOT, STP, 4P분석 및 향후 계획 수정 다운 홍보
  • 전략센터 포장박스 사용 급증 자원낭비 우려.경기신문.2013.1.2007 웰빙 소비패턴 조사결과 보도자료. 한국내추럴비즈니스연구소.2007.6김미미. 친환경적 문구 디자인의 현황과 소비자 의식에 관한 고찰.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산업디자인학과 시각․영상디자인전공(석사).2010.12“학교앞 작은 문방구는 잊어라” 年 매출만 10억원.파이낸셜뉴스.2013.5MRO기업 동반성장 여파로 작년 실적 악화.파이낸셜뉴스.2013.4모닝글로리,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골

  • [국제경영론] 모닝글로리 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 - 국제경영론 -‘모닝글로리’의 해외진출 사례분석차 례Ⅰ. 서론 3 3 3 4Ⅱ. 본론1. 해외 진출 동기 42. 경쟁자 분석 73. SWOT 분석 - 경쟁력 원인 74. 4P MIX - 마케팅 전략 105. 캐릭터 산업의 특성 – ‘모닝글로리’의 캐릭터 제품 136. 국제화 과정 프로세스 17Ⅲ. 결론결론 19Ⅰ. 서론우리 조는 처음에 문화산업에 관련된 해외 진출 사례에 대한 조사를 하려고 하였다.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