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삼성전자 소개
2.삼성전자 경영전략
3.경쟁기업과의 분석
4.삼성전자의 성공요인
5.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
본문내용


창업기 : 1969~1971
성장 기반구축기 : 1972~1974
사세확장기 : 1975~1976
고도성장기 : 1977~1979
불황극복 기술개발기 : 1980~1982
수출주도성장기 : 1983~1985
해외 지향 변신기 : 1986~1989
2000년대를 향한 전진기 : 1990~1998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의 주도기 : 1999~2002
초일류기업의 기반 구축기 : 2003~현재~

1)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구성된 최강의 포트폴리오
(전략적으로 다각화된 사업영역)
2) 이건희 회장 이하 경영진의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결정과 강력한 리더십
3) 인재 중시 경영
4) 최고의 브랜드 파워
5) 발 빠른 조직의 대응 능력 및 전략 경영
6) 안정된 재무구조와 현금창출능력,
적시의 과감한 투자
7) 무노조 원칙 8) 뛰어난 기술력

1) 핵심 및 원천 기술의 부족 및 과도한
특허사용료 지불

2) 창의성 등 시장창출능력 부족

3) 배타/경직적인 조직 문화 및 구조

4) 지배구조에 대한 우려감
황금의 포트폴리오 확보

2) 기존 사업과 연관된 신 수종사업 컨텐츠 개발

3) '특허 경영'을 올해 핵심 경영방침으로 천명

4) 현재 종합 전자 회사로의 발돋움
5) 인터넷 기반으로 한 지식경영 실시


1) 영업이익률 감소

2) 차세대 대규모 사업의 부재

3) 혁신적인 대체재의 출현 가능성

4) 기술 발전의 연속 가능성 의문

참고문헌
http://www.dailyseop.com (데일리 서프라이즈)
http://www.fnnews.com (파이낸셜 뉴스)
http://www.mk.co.kr (매일경제)
http://203.253.128.6:8088 (전자정보센터)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amsung.com (삼성전자)
http://www.kisrating.com (한국신용평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인도 진출전략’, 최순규*이재은, 연세대학교, 2008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김경준, 원앤원북스, 2005
‘삼성전자&타이거우즈, 그 16가지 교훈’, 김광호, 고즈윈, 2005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한국경제신문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전략적인 고려사항은 각주로 조차 설명이 되지 않는 것이 대차대조표의 정적인 특성에 기인하는 한계이다. 따라서 본 조는 분석의 편의를 위해 대차대조표의 개념을 이용했을 뿐이다. 차변 항목, 즉 투자 항목 중에 가장 국제경영의 화두가 되는 부분이라면, 해외직접투자를 꼽을 수 있을 것이며, 대변 항목, 즉 재무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면, 주주구성과 경영권에 관한 문제일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먼저 위의 각각의 사항들이 삼성전자에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목 차 - 1. 삼성전자를 선택한 이유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3. 삼성전자의 역사와 미래 전망4.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5. 마치며.참고자료 : 삼성전자 홈페이지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세계경제와 기업 강의자료, 오대혁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제임스 콜린스, 제리 포라스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1. 삼성전자를 선택한 이유- 레포트로 고민하고 있던차에 티비에서 삼성전자의 cf가 나왔

  • [국제경영] 삼성전자 경영전략
  • 경영혁신 추구4. 구체적 개혁 사항: 쓰리 세븐 결의 사항 (1993년 7월 7일 7개 결의사항)5. 새로운 CI 작업Ⅴ. ‘삼성신경영’의 이건희회장 철학은 현실화 되었는가1. 경쟁력제고2. 질위주의 경영3. 국제화Ⅵ. 삼성의 원동력과 한계Ⅰ. 기업소개․창립: 1938년 대구(大邱) ․본사: 서울 중구 태평로 2가 250 삼성본관 26층 삼성구조조정본부 100-742 ․대표경영자: 李健熙 會長(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 ․경영이념: 人才와 技術을 바탕으로 最高의 제품과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 목 차 ☆1. 서 론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목 차삼성전자 소개1삼성전자 경영전략2경쟁기업과의 분석3삼성전자의 성공요인4SWOT 분석재무관리국내활동 전략해외활동 전략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5인적자원 관리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 (한자: 三星電子, 영어: Samsung Electronics)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반도체 제조업체이다.CEO(이건희)- 인간중심기술중시자율경영사회공헌을 경영의 축으로 삼아 획기적인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