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TOYOTA의 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TOYOTA 혁신의 주역
2.TOYOTA의 혁신 전략.기법
3.TOYOTA의 혁신 결과
- 본문내용
-
- 1937년 도요타 자동차를 설립한 초대 사장.
기술의 후진성을 극복하기 위해 외부 인재의 등용과 사원의 해외유학을 추진.
미국 견학 시 슈퍼마켓에서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사 간다’ 는 데에서 힌트를 얻어 자동차 제조에 응용 -> JIT(Just In Time) 고안
- 1945년 기준 도요타와 포드의 생산성 비율이 1:8이라는 것을 알고 3년 내에 미국을 능가하는 생산성을 목표로 잡음.
- 포드와의 기술제휴가 무산되자 1달 반의 교육연수를 요청
도요타 에이지를 포함, 엘리트 2명을 뽑아 포드 생산시스템을
견학시킴.
- 1952년 사임하였으나 이후에도 창업자이며 대주주로서 도요타의 혁신을 지휘하는 실질적인 영향력 행사.
- 1952년 사임한 ‘도요타 기이치로’ 사장의 뒤를 이은 2대 사장
도요타 기이치로의 지시로 포드로 교육연수를 간 2명의 도요타 연수생 중 한사람.
‘포드의 생산규모는 크지만 비효율성이 너무 많아 도요타에게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독자적인 혁신방법 모색.
이러한 판단이 후에 미국 자동차 회사를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음
후에 도요타 혁신(TPS)을 주도한 ‘오노 다이이치’란 인물을 육성하여 30년간 성장 하도록 기반을 닦아줌
30년간 도요타 에이지 사장의 전폭적인 신뢰를 받으며 도요타생산방식(TPS)를 고안해낸 인물.
1949년 공장장, 1954년 이사, 1960년 상무이사, 1975년~78년 부사장 역임.
낭비는 죄악이며 개선에는 끝이 없다
지금 하는 일을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문제점이 보일 것이고 개선은 또 시작이 가능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