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TOYOTA의 혁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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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TOYOTA 혁신의 주역
2.TOYOTA의 혁신 전략.기법
3.TOYOTA의 혁신 결과
본문내용
- 1937년 도요타 자동차를 설립한 초대 사장.

기술의 후진성을 극복하기 위해 외부 인재의 등용과 사원의 해외유학을 추진.

미국 견학 시 슈퍼마켓에서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사 간다’ 는 데에서 힌트를 얻어 자동차 제조에 응용 -> JIT(Just In Time) 고안

- 1945년 기준 도요타와 포드의 생산성 비율이 1:8이라는 것을 알고 3년 내에 미국을 능가하는 생산성을 목표로 잡음.

- 포드와의 기술제휴가 무산되자 1달 반의 교육연수를 요청
도요타 에이지를 포함, 엘리트 2명을 뽑아 포드 생산시스템을
견학시킴.

- 1952년 사임하였으나 이후에도 창업자이며 대주주로서 도요타의 혁신을 지휘하는 실질적인 영향력 행사.
- 1952년 사임한 ‘도요타 기이치로’ 사장의 뒤를 이은 2대 사장

도요타 기이치로의 지시로 포드로 교육연수를 간 2명의 도요타 연수생 중 한사람.

‘포드의 생산규모는 크지만 비효율성이 너무 많아 도요타에게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독자적인 혁신방법 모색.

이러한 판단이 후에 미국 자동차 회사를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음

후에 도요타 혁신(TPS)을 주도한 ‘오노 다이이치’란 인물을 육성하여 30년간 성장 하도록 기반을 닦아줌
30년간 도요타 에이지 사장의 전폭적인 신뢰를 받으며 도요타생산방식(TPS)를 고안해낸 인물.

1949년 공장장, 1954년 이사, 1960년 상무이사, 1975년~78년 부사장 역임.

낭비는 죄악이며 개선에는 끝이 없다
지금 하는 일을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문제점이 보일 것이고 개선은 또 시작이 가능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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