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오리온초코파이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사례와 소비자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
2. 중국 소비 시장과 중국 진출 배경
3. 소비자 행동 분석
4. 제안 점
본문내용
대한민국 대표과자

중국시장에서 성공한 과자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친구) 파이





중국내 결혼식 답례품으로 증정
중국 파이시장 점유율 63%로 1위
중국에서 팔린 초코파이 누적갯수 23억개
96년 수출 1000만불 탑을 수상
지속적으로 수출물량 및 지역 확대
해외 생산 현지화 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95년 12월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설립
하북 북경 인근의 랑방에 위치
97년 3월(현지생산 2년차) 흑자경영 시현
97년 6월 화중(華中)/ 화남(華南) 지역으로의 시장 확대전략
브랜드 네임 ‘하오리 여우’
소비자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평가
지각적 조직화 긍정적으로 형성


지각적 추론-가격 품질 연상
고가격 프리미엄으로 고급이미지 형성
버스 이용료 1-3위안 초코파이 1-1.5위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오리온의 초코파이다.초코파이는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전략
  •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 사례오리온 초코파이 情서론1. 선정동기경영학과 학생으로서 최근 오리온의 해외시장 개척 성공사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오리온그룹은 (주)오리온을 중심으로 해외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군을 세계 6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일본 등 해외 주요

  • [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 경영전략
  • 오리온을 중심으로 한 제과산업 특히, 쵸코파이라는 상품을 성장의 발판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하게 되었으며, 현재 중국에서 쵸코파이 시장 점유율 60%이상을 점하고 있고, 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며, Global화에 성공하였기에 , 한 상품만으로도 세계화를 이룬 성공기업의 사례를 학습 할 필요가 있어, (주)오리온을 선정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2002년도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초코파이를 주요 분석대상으로 하였다. 2. 사례 선정의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소비자들의 신뢰감과 그런 소비자들이 있도록 한 情광고 시리즈, 타사 제품이 따라오지 못할 품질이 뒷받침되었음은 물론이다. 오리온초코파이는 매출 1조 원을 달성함으로써 가장 오랜 세월 동안 가장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임을 재확인했고, 아울러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임을 공인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2)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현황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까지 두 자리 수의 고성장을 구가하던 제과업계는 93년

  • 초코파이 중국 전략
  •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연산 6,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코파이 및 카스타드, 껌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2002년 9월 상하이 생산 공장을 1차 준공하며 세계시장의 중심인 중국에서 화북과 화남 양대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