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학생식당 이용실태 및 만족도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목적 및 방향

2.조사설계

3.연구절차

4.분석 및 결과
본문내용
• 고객들의 입맛과 기호가 변함에 따라 외식업체들은 맛 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분위기 등의 다양한 연출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이에, 우리대학 학생식당업체의 이용실태 및 선호도, 만족도를 조사하여, 학생들의 니즈를 얼마만큼 충족시키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더불어 이를 종합하여 더 바람직한 학생식당의 운영방안을 제안, 마련하는데
시사점을 두고자 한다.

• 우리대학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업체를 대상으로 ,가격, 서비스, 맛, 그리고 청결상태 등의 요인을 두고 설문지조사를 실시한다.


• H1.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식당 내적요인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H1-1.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맛’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H1-2.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가격’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H1-3.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청결’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H1-4.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서비스’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 H2.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식당 외적요인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H2-1.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성별’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H2-2.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학년’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H2-3. 부민캠퍼스 학생식당의 만족도는 ‘주거형태’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본 조사를 통하여 우리는 아래와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① 동아대 학생들의 학생식당 이용률은 전체적으로 높지 않은 수준이며, 동아대 학생들의 주당 평균 이용횟수는 전체 응답의 67%인 1~4회 정도임을 알 수 있었다.

② 동아대 학생들의 학생식당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응답자의 44.2%의 학생들이 '보통'이라고 대답을 하였으나, 27%정도의 학생들이 각각 '그렇다'와 '그렇지 않다'라고 답을 하였다.

③ 동아대 학생들의 학생식당 만족도는 동아대 학생식당의 맛, 가격, 청결, 서비스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④ 동아대 학생들의 학생식당 만족도는 동아대 학생들의 성별, 학년, 주거형태 등과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음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단체급식] 급식실태조사
  • 학생들의 답변을 토대로 우리성신여대학생들의 전반적인 학교 내 급식소 이용을 높일 수 있는 개선대안과 학생복지 증진에 이바지 하고자 목적을 두었다.■ 본 론 ■1. 성신여자 대학교 1) 설문지 구성자가 기록 설문지는 성신여자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급식소에 대한 만족도와 교내급식소의 이용실태를 조사하기위한 부분으로 나누어 조사하였다.이용실태에 관한 사항은 ‘교내급식소 이용여부’ , ‘교내 급식소 및 교외 식당 이용 빈

  • [마케팅조사] 대학교 학생 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
  • 학생의 식생활은 매우 중요하며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학생식당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우리는 생각하게 되었다. 1. 조사목적본 조사는 단국대학교 학생들의 학생 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종합하여 더욱 바람직한 학생 식당 운영 방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① 인구통계적인 조사② 학생식당 이용 시 고려하는 요인에 대한 조사

  • [마케팅조사] 대학교 학생들의 학생 식당 및 교외 식당가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
  • 마케팅 조사목차1. 조사의 목적 2. 조사방법3. 설문지 구성4. 빈도분석5. 연구가설 검증6. 연구결과7. 개선방안8. 참고 문헌조사의 목적명지대학교 학생들의 학생 식당 및 교외 식당 가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종합하여 보다 강한 경쟁력을 갖고, 더욱 바람직한 학생 식당 운영 방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함.조사방법 1) 조사대상 및 조사기간조사 대상- 명지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무작위표본추

  • 학생식당 만족도 조사
  • 조사목적 및 대상 정함 전원참석4/ 8도서관에서 논문 열람전원참석4/13설문지 초안 작성전원참석4/25 ~ 4/26설문조사 실시전원활동4/29설문지 코딩전원참석5/ 2코딩 분석전원참석5/ 4파워포인트 작성전원참석5/ 5마무리 작업전원참석2. 조사의 목적본 설문 조사는 단국대학교 학생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종합하여 더 바람직한 학생식당 운영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1) 음식의

  • 마케팅 조사 보고서 - 학생식당 만족도
  • 조사 주제 : 학생식당 만족도2. 조사의 목적본 조사는 학생 식당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와 불만족 개선을 위한 방법을 조사함으로써 학생들의 욕구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기반으로 학생 식당의 경쟁력 강화 및 학생의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외국인 학생에 대한 조사를 따로 실시함으로써 한국 음식이 낯설 수 있는 외국학생들의 욕구 또한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3. 조사내용⑴ 학생들의 식당 이용 실태를 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