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개론] 소니의 해외직접투자 및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해외 직접 투자란?
2소니기업 소개
본론
1소니의 해외직접투자 및 해외진출 원인
2 소니의 미국 진출 과정
3 소니의 핸드폰 합작투자 '소니 에릭슨'
결론
1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의 상황
2소니의 해외진출 시사점
- 본문내용
-
· 1953년 1단계: 『세계적인 눈을 가지고 생각하고 상품을 만들고 수출에 전력을 쏟는다』
2단계: 지금까지는 일본으로부터 해외로 물건을 파는 것 뿐이었다.
이제부터는 상대의 품속으로 뛰어 들어갈 필요가 있다.
해외를 상대로 한 판매는 해외의 사업이니까 소니의 사무소를
해외에 설치하는 것으로 확실한 힘을 가질 수가 있다』
· 1958년: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에서 SONY로 명칭 변경
· 1960년: 소니 아메리카(SONAM)가「미국인과 함께 미국메이커와
똑같은 식」으로 발족, 소니 자체에서 판매에 착수
· 1970년대 초: 미국의 TV산업에서 '반덤핑규제'를 실시
· 1972년: San Diego에 직접투자형태로 최초의 현지공장을 설립
· 1974년~1986년: TV브라운관의 제조.생산을 미국에서 시작하며
현지부품을 구매
· 1986년 : San Diego에 TV공장 증설
· 1988년 : 콜럼비아 영화사 매입
음악 부분- 소니뮤직엔터테이먼트.
영화부분 - 소니픽처스 엔터테이먼트 로 이름을 바꾸어 진출
· 1989년 : 콜럼비아 영화사 인수
의의: 콘텐츠와 하드웨어의 연계
· 소니는 컨텐츠 사업에 진출함으로써 차세대 표준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
but, 할리우드 제작시스템에 적응하지 못함(계속되는 적자, 최악의 성적)
따라서, 시너지를 창출하는 콘텐츠에 투자, 미국 시장에 맞춰 철저히
미국식으로 재무장 (소니를 가장 미국다운 영화사로 바꿈)
· 1989년 : 컴퓨터모니터사업에 진출, 텍사스에 있는 반도체공장을 인수
·1991년 : 컴퓨터 주변 사업 진출
·1994년 : 휴대용전화기 사업부 진출
·1995년~2003년 :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멀티미디어 관련기업을 인수
인터넷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2004년~06년 : 온라인 뮤직 서비스 시작,
Sony BMG Music Entertainment 설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