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Nestle 네슬레 국제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Nestle 기업소개
2.Nestle 국제경영 전략
3.아시아에서의 경영전략
4.한국 기업에게 주는 교훈
5.참고 문헌 및 Q & A
본문내용
국 가 : 스위스
업 종 : 식품업
설 립 자 : 앙리 네슬레
설 립 일 : 1866년
본 사 : 베베(vevey)
총매출액 : 1,076억 6천만 스위스프랑(121조 1천억원)
영업이익 : 157억 스위스프랑 (17조 6천억원)
파이낸셜타임즈 선정 글로벌화 1위 기업
포브스100대 기업 : 세계 36위, 유럽 8위
시장 점유율 : 유럽 36.6%, 미대륙 25.9%, 아시아 18.2%,
오세아니아 15.5%
전세계 85개국 508개 생산시설, 종업원수 약25만명

사업원칙
네슬레는 사업을 하고 있는 해당 국가의 비즈니스 및 문화, 종교, 관습을 따른다.

지역경제의 가치 상승에 기여

단기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회사의 성공은 직원들의 의식과 행동에 직결투명한 경영

Nestle 기업합병 역사
1963년 : Findus 냉동식품 회사 인수

1971년 : 과일주스 회사 Libby 인수

1973년 : 냉동식품 회사 Stouffer를 인수

1996년 : 기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은 이탈리아의 광물 기업 San Pellegrino(1997) 합병
1998년 : 영국의 애완용품 회사 Spillers(1998)와 합병
1999년 : Findus 상표 분리 결정(1999)

2000년 Spillers 애완용품 회사와의 합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네슬레 사례
  • 기업의 해외 진출을 다룰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차별화를 두기 위해 국제마케팅을 하는 외국기업이 한국에서 실패한 사례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거대 다국적 기업인 Nestle사의 경우 성공부분에는 자료가 많았지만 실패부분에서는 자료가 충분치 않아 자료조사에 힘이 들었다. 네슬레의 한국 진출의 실패 내용을 조사하면서 수업에서만 접했던 ‘현지화’라는 것이 어떤 것이고, 현지화 전략이라는 것은 문화가 다른 외국 기업에게 있어서 절대

  • 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 전략제품 브랜드(product brand)와 기업 브랜드(corporate brand)간의 상호 연계를 통한 브랜드 시너지 효과친환경자체적 환경보호 시스템인 NEMS, 환경정책및 선도기업 이미지 각인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중요성 인식 ex) 쇼핑목록설문대표제품, 마시는 콜라겐 커피 ‘뷰티푸즈’, Creating Shared Value, M&A, 네스프레소-알루미늄캡슐, 브랜드 순위4다음은 기업분석입니다. 먼저 SWOT분석을 보시겠는데요. 강점을 보시면, 세계 100여국 이상에 진출한 국제적 식

  • Nestle 마케팅 전략
  • NestleGlobal TOP목 차Ⅰ . 서 론선정이유기업연혁경영이념목 차마케팅 전략현지화 전략Ⅱ . 본 론환경분석Ⅲ . 결 론Ⅰ. 서론1. Nestle 선정이유해가 지지 않는 세계 최고 식품회사해외시장 전체매출의 98%한국에서의 높은 인지도UN이 선정한 현지화 1위 기업Ⅰ. 서론스위스의 식품회사원어명 : Nestle SA국가 : 스위스업종 : 식품업설립자 : 찰스 A. 페이지조지 페이지앙리네슬레설립일 : 1866년본사 : 브베한국지사 : 한국네슬레㈜총자산 : 368

  • Nestle 기업소개, 시장분석, 환경분석
  • CONTENTS네슬레 마케팅전략ㆍ국제화전략 시장분석ㆍ한국네슬레환경분석 네슬레 취업전략 결론Nestle 기업소개123456Nestle 란?01Nestle 기업소개- 네슬레는 스위스 말로 작은 새둥지를 의미한다. 네슬레 로고에 디자인 되어있는 어미새와 새끼새 그리고 둥지는 안전, 모성애, 애정, 자연, 가족, 전통을 연상시킵니다.이러한 연상은 네슬레의 창업정신과도 연결되며 안전한 식품에 대한 네슬레의 기업이념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네슬레는 우

  • [경영학]다국적기업의 사례와 비판적 견해
  • 기업의 전략1)진출전략.112)경영전략.123)철수전략.13Ⅳ다국적 기업의 국내외 사례1.세계시장 속의 우리기업1)성공사례-남양알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