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Nestle 네슬레 국제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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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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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Nestle 기업소개
2.Nestle 국제경영 전략
3.아시아에서의 경영전략
4.한국 기업에게 주는 교훈
5.참고 문헌 및 Q & A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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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 가 : 스위스
업 종 : 식품업
설 립 자 : 앙리 네슬레
설 립 일 : 1866년
본 사 : 베베(vevey)
총매출액 : 1,076억 6천만 스위스프랑(121조 1천억원)
영업이익 : 157억 스위스프랑 (17조 6천억원)
파이낸셜타임즈 선정 글로벌화 1위 기업
포브스100대 기업 : 세계 36위, 유럽 8위
시장 점유율 : 유럽 36.6%, 미대륙 25.9%, 아시아 18.2%,
오세아니아 15.5%
전세계 85개국 508개 생산시설, 종업원수 약25만명
사업원칙
네슬레는 사업을 하고 있는 해당 국가의 비즈니스 및 문화, 종교, 관습을 따른다.
지역경제의 가치 상승에 기여
단기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회사의 성공은 직원들의 의식과 행동에 직결투명한 경영
Nestle 기업합병 역사
1963년 : Findus 냉동식품 회사 인수
1971년 : 과일주스 회사 Libby 인수
1973년 : 냉동식품 회사 Stouffer를 인수
1996년 : 기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은 이탈리아의 광물 기업 San Pellegrino(1997) 합병
1998년 : 영국의 애완용품 회사 Spillers(1998)와 합병
1999년 : Findus 상표 분리 결정(1999)
2000년 Spillers 애완용품 회사와의 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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