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HITE 하이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분석
3. 성공요인
4. 결론 및 개선점
본문내용
2) 연혁/사업영역/비전
1933. 08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 창설(회사명: 조선맥주 주식회사)
1952. 06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 회사로 발족(창립기념일)
1973. 10 영등포 맥아공장 준공
1982. 03 신제품 ‘라이트(Light) 맥주’ 개발 생산 판매
1982. 04 신제품 ‘병생 맥주’ 개발 생산 판매
(일본 삿뽀로 맥주 회사와 기술 제휴)
1985. 07 ‘칼스버그 맥주’ 기술도입 계약
1992. 04 미국LA에 지점 설치
1998. 03 사명 변경: 조선맥주 주식회사 → 하이트맥주 주식회사
2003. 11 페트병 맥주 ‘하이트 피쳐’ 출시
2005. 06 ㈜진로 인수 본계약 체결
2008. 07 지주회사체제 공식 출범

4) 기업특징
남성인력 수의 절대적 우위 (9 : 1)

음주에 대한 관대함

일반사원 금요일 캐주얼 복장 허용

지역별 시장 점유율의 차이가 확연

거래처(술집 등)에서 음주시 법인카드로 계산 가능

월드컵 공식 지정 맥주
1
3. 성공요인
1. 전략적 POSITIONING으로 NICHE MARKETING 전개
· 새로운 속성 개발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적 편익 제공
· 명확하고 차별화 되는 제품 CONCEPT

2. 최고 경영진의 전폭적 지원과 공격적인 마케팅,영업전략 시행
· 우수한 제품개발을 위한 과감한 설비자 및 일관된 마케팅,
영업비용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 과학적인 시장분석에 기인한 적극적, 공격적인 전략수립 및 실행

3. 명확한 TARGET MARKET 선정으로 조기 시장 침투 집중화
· 수도권 우선 진입
· 가정용 우선 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하이트(HITE) 맥주 기업분석 보고서
  • 기업1) 개요◆ 연혁1993년 하이트맥주 탄생1995년 하이트 500ml캔 시판1996년 생맥주 ‘하이트생’시판, 국내최초 250ml 하이트 캔맥주 시판, 맥주 업계1위탈환(화 이트 신화창조)1998년 사명 ‘화이트 맥주’로 변경2002년 화이트 생맥주 10L 출시2003년 화이트 피처(Pitcher) 국내최초출시2005년 화이트 피처 1000ml 국내최초술시2006년 화이트 새 슬로건 Open Up hite로 리뉴얼2007년 화이트맥주 판매 200억병 돌파◆ 조직도 조직도분석- 하이트는 기본적인 구조

  • [경영학] 하이트(HITE) 맥주 기업분석 보고서
  • 하이트진로그룹은 지난해 40만6481상자(1상자는 500ml 20병)의 맥주를 이라크에 수출해 268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올해도 수출이 늘 것으로 기대돼 유통망을 확대하고 현지 홍보를 강화할 계획-음식점 등 공공장소에서의 음주를 엄격히 통제하는 이라크에 맥주 수출이 가능했던 것은 중앙정부의 간섭이 덜하고 음주에 비교적 관대한 이라크 북부 쿠르드족 자치지역을 집중 공략한 마케팅 전략 덕분이라는 분석-쿠르드족 자치지역의 하이트맥주 시장

  • [마케팅전략] 하이트 hite IMC 전략분석
  • -목차-서론IMC의 정의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본론기업소개산업분석(Porter의 5요인 모형)경쟁사 분석(OB맥주)시장분석고객분석자사의 강약점 파악하이트 SWOT 분석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STP분석IMC 전략 결론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참고문헌 서론1.IMC의 정의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

  • hite IMC 전략분석 IMC 정의 IMC 뜻 IMC 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 IMC 하이트맥주 기업소개 하이트맥주 산업분석 하이트맥주 경쟁사 분석 OB맥주 분석 하이트맥주 시장분석 하이트맥주 고객분석
  • Reporthite IMC 전략분석-목차-서론IMC의 정의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본론기업소개산업분석(Porter의 5요인 모형)경쟁사 분석(OB맥주)시장분석고객분석자사의 강약점 파악하이트 SWOT 분석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STP분석IMC 전략 결론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참고문헌 서론1.IMC의 정의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 [기업분석]하이트맥주 경영분석
  • 하이트를 놀라운 성장을 주도 하였는가? 우리는 이제 그 놀라운 기업발전 이면에 무엇이 있었는가를 알아보도록 하자.2. 기업소개1) 회사연혁 1933. 8. 9. -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1967. 3. 10. - 전국우량식품 심사회 대통령상 수상, 국제 식품 심사위원회 최우수금상 수상1969. 12. 8. - 대표이사 박 경 복 취임1986. 2. 1. - 심볼 마크 및 상표 개정 (=CIP 실시)1991. 3. - 대표이사 박 문 덕 사장 취임1993. 5. 1. - 신제품 HITE 맥주 개발 시판1993. 12. 9.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