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HITE 하이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기업분석
3. 성공요인
4. 결론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2) 연혁/사업영역/비전
1933. 08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 창설(회사명: 조선맥주 주식회사)
1952. 06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 회사로 발족(창립기념일)
1973. 10 영등포 맥아공장 준공
1982. 03 신제품 ‘라이트(Light) 맥주’ 개발 생산 판매
1982. 04 신제품 ‘병생 맥주’ 개발 생산 판매
(일본 삿뽀로 맥주 회사와 기술 제휴)
1985. 07 ‘칼스버그 맥주’ 기술도입 계약
1992. 04 미국LA에 지점 설치
1998. 03 사명 변경: 조선맥주 주식회사 → 하이트맥주 주식회사
2003. 11 페트병 맥주 ‘하이트 피쳐’ 출시
2005. 06 ㈜진로 인수 본계약 체결
2008. 07 지주회사체제 공식 출범
4) 기업특징
남성인력 수의 절대적 우위 (9 : 1)
음주에 대한 관대함
일반사원 금요일 캐주얼 복장 허용
지역별 시장 점유율의 차이가 확연
거래처(술집 등)에서 음주시 법인카드로 계산 가능
월드컵 공식 지정 맥주
1
3. 성공요인
1. 전략적 POSITIONING으로 NICHE MARKETING 전개
· 새로운 속성 개발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적 편익 제공
· 명확하고 차별화 되는 제품 CONCEPT
2. 최고 경영진의 전폭적 지원과 공격적인 마케팅,영업전략 시행
· 우수한 제품개발을 위한 과감한 설비자 및 일관된 마케팅,
영업비용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 과학적인 시장분석에 기인한 적극적, 공격적인 전략수립 및 실행
3. 명확한 TARGET MARKET 선정으로 조기 시장 침투 집중화
· 수도권 우선 진입
· 가정용 우선 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