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윤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윤리구매란?

‘나이키’-기업의 윤리경영을 강조하는 미국사회에 커다란 충격

공정무역
-공정무역이란?

-공정무역의 배경

스타벅스, 불공정한 무역
향긋한 커피 한 잔의 진실

변화된 스타벅스, 현재의 모습


아름다운 커피의 4가지 공정무역 원칙

1. 커피 생두 매입 하한
가격 원칙
2. 생산자 직거래 원칙
3. 생산지의 생태적 환경
보존의 원칙
4. 지속 가능한 발전의
원칙


아름다운 커피의 생산자 지원내역


본문내용
윤리구매란?
협력업체의 윤리경영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노동자의 인권을 주요 관심사로 하는 협력사 관리전략.
구체적인 목표 : 공급망 내에 존재하는 협력업체 노동자들의 권익 보장

1996년 6월
미국잡지 <라이프>
12세 파키스탄 소년의 사진.
‘나이키’-기업의 윤리경영을 강조하는 미국사회에 커다란 충격
이후 나이키는 NGO와 사회단체의 지탄과 불매운동으로 소비자의 외면을 받게 되고 그 결과 나이키는 오른쪽 표와 같이 1997년 영업이익 37% 감소하고 주가가 급락하는 등 위기를 겪어야 했다.

최근 해외선진사의 윤리경영 모델을 벤치마킹 해보면 윤리구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에 있어서 윤리경영의 실천모형으로 제시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