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제일기획의 HRM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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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Opening

1-1. 제일기획 선정 동기
1-2. 제일기획 기업 소개

#2. 제일기획의 HRM 시스템

2-1. 제일기획의 인력유동시스템
2-2. 제일기획의 직무시스템
2-3. 제일기획의 평가-보상시스템

#3. Closing

3-1. 제일기획의 HRM 구성형태
3-2. 제일기획 HRM시스템 SWOT분석
3-3. 결론
본문내용
#1. Opening

1-1. 제일기획 선정 동기


최근 지식기반사회로 접어들면서 창조적 인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우리 조에서도 기존의 인재들과 달리 창조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는 기업에서는 어떤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의 구성형태를 가지고 있고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고 그에 따라 창조성이 요구되는 대표적 분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광고업계에 관심을 갖고 국내 광고업계 1위의 회사인 “제일기획”의 인적자원관리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2. 제일기획 기업소개



◆ 비전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과 실행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을 지향

◆ CHEIL WAY

다른 회사들과의 특별한 차이를 만드는 동인이며, 이러한 차이로 인해 어떠한 모방 및 벤치마킹에도 따라올 수 없게 만드는, 본질적으로 Cheiler(사원)들에게 체화되어 있는 의식과 행동의 규범

1. Self Evolving-스스로 창발적 진화를 멈추지 않는다.
2. Proactive-선수를 둠으로써 판을 주도한다.
3. Confidence-배짱과 자신감으로 승리를 부른다.
4. Challenge-도전과 경쟁, 싸움을 즐긴다.
5. Passion-지독한 열정으로 반드시 해결책을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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