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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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다이소 STP
4. 현재 상황 & 마케팅전략

1) 매출현황

2) 매출증가 요인

3)마케팅 전략

5. 다이소가 가진 한계점

6. 극복방안 & 매출증대방안

본문내용
2. 경영이념
• 다이소의 핵심가치는 상품력이다.
• 다이소의 성장 동력 : 고품질 · 저가격 · 다품종
• one-price shop : 다이소는 균일가 점포이다.
• 초저가에 생필품을 공급해 물가 안정에 기여 한다. (불황 때 대한민국 물가를 1% 끌어 내
릴 수 있도록 한다)
• 다이소는 고품질의 제품을 균일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 싼게 비지떡 이라는 소비자들의 선입견을 불식시키고 싶다!
• 판매가격은 정해져 있지만 전개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무한하다!
• 저가격, 고품질을 향하며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마인드를 정착시키는 것이 다이소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 다이소의 성공 배경은 ‘단순히 싸다고 해서 저가 브랜드가 아니며 만족도와 가치는 고가
여야 한다' 는 것이다. 이는 생활필수품은 최대한 저가를 사려고 하나 사치품은 고가로
사려고 하는 양극화시대에 가격은 낮추어도 삶의 즐거움은 포기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야 한다는 것이고, 다이소가 이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3. 다이소 STP• Segmentation
-생활용품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연령층이 필요로 하는 생필품이다. 또한 생활용품은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하기에 소득 수준이 영향을 크게 끼치지 않는다. 다이소는 생활용품시장으로서 저가 균일가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저가 생활용품시장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저가 생활용품이라는 이미지가 소비자의 구매심리에 영향을 끼쳐 계속되는 불황기에 점차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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