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다이소 STP
4. 현재 상황 & 마케팅전략
1) 매출현황
2) 매출증가 요인
3)마케팅 전략
5. 다이소가 가진 한계점
6. 극복방안 & 매출증대방안
- 본문내용
-
2. 경영이념
• 다이소의 핵심가치는 상품력이다.
• 다이소의 성장 동력 : 고품질 · 저가격 · 다품종
• one-price shop : 다이소는 균일가 점포이다.
• 초저가에 생필품을 공급해 물가 안정에 기여 한다. (불황 때 대한민국 물가를 1% 끌어 내
릴 수 있도록 한다)
• 다이소는 고품질의 제품을 균일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 싼게 비지떡 이라는 소비자들의 선입견을 불식시키고 싶다!
• 판매가격은 정해져 있지만 전개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무한하다!
• 저가격, 고품질을 향하며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마인드를 정착시키는 것이 다이소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 다이소의 성공 배경은 ‘단순히 싸다고 해서 저가 브랜드가 아니며 만족도와 가치는 고가
여야 한다' 는 것이다. 이는 생활필수품은 최대한 저가를 사려고 하나 사치품은 고가로
사려고 하는 양극화시대에 가격은 낮추어도 삶의 즐거움은 포기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야 한다는 것이고, 다이소가 이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3. 다이소 STP• Segmentation
-생활용품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연령층이 필요로 하는 생필품이다. 또한 생활용품은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하기에 소득 수준이 영향을 크게 끼치지 않는다. 다이소는 생활용품시장으로서 저가 균일가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저가 생활용품시장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저가 생활용품이라는 이미지가 소비자의 구매심리에 영향을 끼쳐 계속되는 불황기에 점차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