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기업소개

2.현재의 애플

3.애플의 역사


1.애플의 아이팟의 4p전략
1) Product
제품의 특징과 차별화

 대용량의 HDD타입 MP3 player (iPod shuffle제외)

 다양하고 독특한 디자인

 MP3 file play에 충실한 심플한 기능

 혁신적인 조작버튼 (터치식 클릭휠)

 아이튠(iTunes)과의 자동 동기화 기능

2) Price
가격 정책 및 경쟁자와의 가격 경쟁 분석

 가격 인하 & 번복 정책

3) Promotion

 길거리 광고

 펩시와의 제휴

 명품 마케팅 (샤넬 ,펜디, 구찌,BMW)

 브랜드 홈페이지 광고 (By cyworld)

 3개월 무이자 할부 판매

4) Place


 다우 데이타 통한 국내 판매

 휴렛패커드(HP)와의 결합-유통망 확대

 인터넷 쇼핑몰 (CJ몰, 인터파크 등)

 전화 주문 시스템

2.애플 아이팟의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1.애플의 해외진출 방식

(1)애플의 생산 공정

애플이 수평분업모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배경

(2)애플의 유통방식

2.애플의 해외시장 사례

(1)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①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②iPod의 디자인 마케팅

③'itunes'를 통한 on&off line 연계 마케팅

④Mania를 이용한 문화 마케팅

⑤체험마케팅

 브랜드 홈피 개설

 체험 스토어

⑥하이브리드 마케팅
 패션 마케팅

저가 전략 마케팅

⑧감성 마케팅

⑨타겟 마케팅
C세대 타겟

⑩ 스타 마케팅

(2)애플의 아이팟 해외진출 사례- 일본에서의 성공

1) 단일 채널을 통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 무상배포 선택유도

2) 디자인의 차별화

3)가격 파괴 전략

(3)애플의 해외진출 사례-한국에서의 초기 진입의 어려움

1) 국내 소비자를 겨냥하지 못한 마케팅

2) 치열한 mp3업계간의 쟁탈전

3) 한국에서의 APPLE의 인지도와 p2p사이트

4) 높은 마진율

5) 문화, 정치적 요소 이해의 부족

1.애플의 글로벌화 단계

제1기: 국제화기(1979~1988년)

제2기: 시장 적응기(1988~1996년)

제3기: 조정기(1996~1998년)

제4기: 통합기(1998년~2006년)

최근의 전략(2006~현재)

2. 애플의 M&A

애플의 향후 전략-TV 시장진출

1. 애플의 기존전략

(1)애플 기존 전략의 특성 - 콘텐츠와 하드웨어의 결합

(2) 구 애플 TV의 특성과 실패요인

2, 애플의 TV산업 예상전략
(1) 수상기 부분

(2) 애플 TV의 서비스 제공 특성

1)콘텐츠 제공 방식

2) 실시간 방송의 비중 약화

3. 애플의 궁극적 목표

본문내용
1.기업소개

애플(Apple Incorporated)은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1977년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이다. 이전 명칭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nc.)였다.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이며, 최초로 키보드와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애플 I을 출시하였고, 애플 II(Apple Ⅱ)는 공전의 히트작이 되어 개인용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이후 매킨토시(Macintosh)로 마우스를 이용한 컴퓨터 조작과 같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급을 선도하였다. 현재 개인용 컴퓨터인 매킨토시, 휴대용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iPod),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닷맥(.mac)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Cupertino)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공동 창업자이면서 1997년부터 애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스티브 잡스이다.

-애플의 비전->엉뚱해 보이기까지 하는 원대한 구호 "우주에 영향을 미치자.(Make a Dent in the Universe.)"
-애플의 핵심역량->자유주의적이며 탈 조직화적인 타 기업과는 다른 기업문화에 있으며 또한 컨텐츠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단말기의 차별화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2.현재의 애플
애플의 매출액과 수익
애플은 올 1분기 매출과 순이익이 작년 같은 시기에 비해 두 배 가량 늘어나는 '깜짝 실적'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최근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간의 시가 총액이 가파르게 좁혀지고 있는데, 이런 추세가 조금만 더 연장된다면 연내에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를 따라잡을 수도 있을 것이란 전망들이 제기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지시간으로 20일 발표된 애플의 회계년도 2분기(1~3월) 실적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동분기 대비 49% 늘어난 135억달러, 순익은 90% 늘어난 30억 7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주당 이익은 3.33달러. 이는 당초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120억달러 매출과 2.45달러의 주당 이익을 월등히 넘어서는 수치. 성수기인 10~12월을 제외하면 애플으 최대 실적이라 부를만한 수치이다. 이런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만든 일등공신은 역시 아이폰과 아이팟. 아이폰은 무려 875만대가 판매되며 131%의 성장률로 절대적인 역할을 해냈다. 특히 한국, 일본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의 판매가 474%나 급증했다. 아이폰은 평균 600 달러에 파매돼 노키아, 삼성, LG, 모토로라, 소니에릭슨 등 빅5라 불리는 대형 휴대전화 업체들의 평균 판매가인 100 ~ 200 달러 수준을 크게 웃돌고 있다. 최고 경영자 스티브잡스는 "성수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실적을 거뒀다"며 "아아패드를 비롯해 올해 몇 가지 더 특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 밝혔다. 이날 깜짝 실적 발표로 애플의 주가는 6% 이상 급등, 259.80 달러에 안착했다. 시가 총액은 2300억달러에 근접하고 있는 양상.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가총액은 2700억달러 가량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해외진출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보호 실무 가이드북:인도네시아」,2008조철외 저, 「부품, 소재산업의 세계 일류화전략과 정책과제」, 사업연구원편국제 경영 전략, 박주홍, 박영사, 2009국제 경영, 박주홍, 형설출판사, 2003마케팅 전략, 한상만 외, 박영사, 2005 코트라에스엘 http://www.sl.co.kr/ 한국 무역 협회 http://www.kita.net/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코트라 http://www.kotra.or.kr/http://www.kita.net/jsp/wiki/W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국제 M&A의 동기1) 신속한 해외시장 돌입2) 선진기술과 핵심경영자원의 획득3) 신규산업 진출4) 진입장벽 회피2. 국제 M&A 협상의 4단계 전략1단계 M&A 적략수립첫 번째 글로벌 전략 계획하에서의 M&ASWOT분석기법1) 자사의 강점과 약점분석a. 우리회사만이 아닌 산업전반의 것인가도 분석해야함b. 해당 강점과 약점이 자사에 미치는 영향을 단기(1-2년) 중기(2-5년) 장기(5-10년)로 나누어 분석해 보아야함.2) 외부적 기회와 위협분석a. 현존하는 기회 와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해외직접투자를 통해 국제적인 생산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업기회와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출시보다 더욱 복잡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다시 말해 투자국의 전체적인 환경분석을 통한 투자 결정 및 진출형태, 현지 진출 전략 등 여러 가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