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테이션 마케팅 전략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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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이스테이션 선정이유


2. 현황분석
A. 1차 자료 분석
(1). 소비자 분석
(2). PMP 시장 분석
(3). PMP 산업의 특징
(4) 경쟁사 분석
(5). 자사 분석

B. 2차 자료 분석
(1). 아이스테이션 사용자 카페
(2). [PMP 매장인터뷰] - 하이마트 범어점
(3). [ Depth Interview - PMP 사용자 인터뷰] - 경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07 손지성
(4). 아이스테이션의 언론 보도 조사

C. SWOT 분석(종합)

4.문제점 확인


5. 전략적 해결방안 제시
(1). STP
(2). 4P MIX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아이스테이션 선정이유

10년 전 이미 워크맨이나 CDP의 대중화로 인해 MP3플레이어의 성공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였다. 휴대폰과 MP3는 이제 누구나 필수적으로 지니는 전자제품이 되었고 이와 같은 휴대용 전자제품 시장에 최근 새로운 시장에서 무한한 잠재성을 발휘하며 떠오르는 제품을 발견하였다. PMP는 현재 MP3처럼 대중화된 상품이 아니며, 누구나가 그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MP3가 STAR 제품으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면, 우리는 PMP가 향후 MP3와 같은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도록 이끌어 나아갈 수 있는 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고 조사결과 현재 PMP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자리하고 있는 아이스테이션을 선정하였다. 최근 PMP 시장가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되면서 대기업(삼성전자, 코원, 소니 등) 과 중소기업의 진출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스테이션은 제품의 잇다른 불량으로 인한 리콜, 사후 소비자 A/S 부분에서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따라서 아직 불안정한 PMP 시장에서 아이스테이션이 보다 더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탄탄한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 방안을 모색하여본다.


2. 현황분석

A. 1차 자료 분석
(1). 소비자 분석
소비자의 사전적 정의는 경제에서 창출된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는 개인이나 가구를 말한다. 주로 학습용 기능을 이용하는 10대와 학습과 사회활동, 문화활동을 MIX하여 이용하는 20대, 업무활동, 문화활동 위주로 탑재하는 30대까지 이들 모두를 세분화 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메인 타겟 층을 잡으라면 1-20대 층을 겨냥한다. 또한 30대 층의 경우도 10대나 20대 보다 왕성한 구매력과 보다 다양한 관심을 지니고 있다고 분석된다.
참고문헌
전자부품연구원 전자정보센터 PMP산업 동향(2009.05) http://www.eic.re.ke/
아이스테이션 사업보고서
마케팅 - 경북대학교 출판
PMP인사이드 http://www.pmpinside.com/
아이스테이션 http://www.i-station.co.kr/
PMP DMB UCPC 휴대기기사용자모임 http://cafe.daum.net/multimediaplayer
아이스테이션 T43 카페(다음) http://cafe.daum.net./istationT43
디지털 데일리 2006 6월호
한국정보통신 수출진흥센터 2006.7 focus ITX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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