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테이션 마케팅 전략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이스테이션 선정이유
2. 현황분석
A. 1차 자료 분석
(1). 소비자 분석
(2). PMP 시장 분석
(3). PMP 산업의 특징
(4) 경쟁사 분석
(5). 자사 분석
B. 2차 자료 분석
(1). 아이스테이션 사용자 카페
(2). [PMP 매장인터뷰] - 하이마트 범어점
(3). [ Depth Interview - PMP 사용자 인터뷰] - 경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07 손지성
(4). 아이스테이션의 언론 보도 조사
C. SWOT 분석(종합)
4.문제점 확인
5. 전략적 해결방안 제시
(1). STP
(2). 4P MIX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아이스테이션 선정이유
10년 전 이미 워크맨이나 CDP의 대중화로 인해 MP3플레이어의 성공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였다. 휴대폰과 MP3는 이제 누구나 필수적으로 지니는 전자제품이 되었고 이와 같은 휴대용 전자제품 시장에 최근 새로운 시장에서 무한한 잠재성을 발휘하며 떠오르는 제품을 발견하였다. PMP는 현재 MP3처럼 대중화된 상품이 아니며, 누구나가 그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MP3가 STAR 제품으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면, 우리는 PMP가 향후 MP3와 같은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도록 이끌어 나아갈 수 있는 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고 조사결과 현재 PMP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자리하고 있는 아이스테이션을 선정하였다. 최근 PMP 시장가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되면서 대기업(삼성전자, 코원, 소니 등) 과 중소기업의 진출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스테이션은 제품의 잇다른 불량으로 인한 리콜, 사후 소비자 A/S 부분에서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따라서 아직 불안정한 PMP 시장에서 아이스테이션이 보다 더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탄탄한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 방안을 모색하여본다.
2. 현황분석
A. 1차 자료 분석
(1). 소비자 분석
소비자의 사전적 정의는 경제에서 창출된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는 개인이나 가구를 말한다. 주로 학습용 기능을 이용하는 10대와 학습과 사회활동, 문화활동을 MIX하여 이용하는 20대, 업무활동, 문화활동 위주로 탑재하는 30대까지 이들 모두를 세분화 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메인 타겟 층을 잡으라면 1-20대 층을 겨냥한다. 또한 30대 층의 경우도 10대나 20대 보다 왕성한 구매력과 보다 다양한 관심을 지니고 있다고 분석된다.
- 참고문헌
-
전자부품연구원 전자정보센터 PMP산업 동향(2009.05) http://www.eic.re.ke/
아이스테이션 사업보고서
마케팅 - 경북대학교 출판
PMP인사이드 http://www.pmpinside.com/
아이스테이션 http://www.i-station.co.kr/
PMP DMB UCPC 휴대기기사용자모임 http://cafe.daum.net/multimediaplayer
아이스테이션 T43 카페(다음) http://cafe.daum.net./istationT43
디지털 데일리 2006 6월호
한국정보통신 수출진흥센터 2006.7 focus ITX3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