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대학교내 영어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및 산업 개요
(1) 기업개요
(2) 사업개념 및 배경
Ⅱ. 사업의 전략과 분석
(1) STP전략
(2) SWOT 분석
Ⅲ. 사업 및 서비스 개요
(1) 계획 사업의 구성
(2) 구체적인 내용
(3) 성공사례
(4) 시장 분석 및 자사 분석
Ⅳ. 상권 분석상권 분석
(1) 상권현황
(2) 상권특성
(3) 경쟁업체 조사
(4) 경쟁 및 경쟁 우위 전략
Ⅴ. 영업계획
Ⅵ. 사업진행
(1) 제품과 가격 (product& price)
(2) 매장(place)
(3) 상품화 계획 및 마케팅(promotion)
(4) 고객서비스
Ⅶ. 마케팅 계획
(1) 주요 마케팅 전략
(2) 가격 전략
(3) 판매 전략
(4) 촉진 및 광고 전략
(5) 구체적 마케팅 전략
Ⅷ. 조직 및 인적자원
(1) 인원 계획
(2) 채용계획
(3) 교육계획
- 본문내용
-
Ⅰ. 기업 및 산업개요
(1) 기업 개요
기업명 : ENGLISH CAFE Ola!
업종 : 일반 음식점(카페)
제품 : 음료
사업 형태 : 프랜차이즈
장소 : 숭실대학교 전산원 1층
1) 회사의 소개
2010년 5월 4명은 컴퓨터를 통한 영어 학습뿐만이 아닌, 보드게임과 타로카드 등의 아이템을 이용해 대학교 영어카페 Ola!를 설립하는 사업구상을 함.
2) 경영 목표
- Ola!는 이용자의 필요(Needs)와 욕구(Wants) 모두를 만족 시키고자 한다.
- 인간 존중의 기업으로서 상호간의 존중을 이루는 사회를 실현
- MOTO: “서비스를 받는 동안 재미있고 편안하게”
3) 특성
- Ola!는 문법적인 영어보다 생활 영어를 위주로 한 즐거움을 준다.
- 해외여행과 해외 유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 해외여행 정보와 해외 유학 정보의 교류의 장이 된다.
- 외국인 유학생들이 친구를 쉽게 사귈 수 있는 장소가 되고 숭실대학교 학생의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 및 지역주민의 영어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2) 사업 개념 및 배경
1) 사업 개념 : 글로벌화에 맞는 공간
지금 세계시장은 글로벌화와 세계화에 발 맞춰 점점 국내 산업에 대해서만 국한되지 않고, 단일화 되는 세계시장에 발맞춰 변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외국어의 필요성, 특히 영어에 대해 절감하여 영어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영어를 이용한 사업 계획으로 English Cafe Ola!를 구상했다.
Ola!는 영어를 일상처럼 느끼고 사용할 수 있는 영어카페이다. 영어를 학습이 아닌 일상의 생활 속에 접목시킴으로써 영어라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쉽게 접할 수 있고 다가갈 수 있는 것이라는 의식을 심어주는 생활공간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