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부산세계불꽃축제 활성화방안(스페인 발렌시아 불꽃축제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페인 소개
2.라스파야스
-소개
-유래
-일정
-하이라이트
3.부산 세계 불꽃 축제
-소개
-문제점
-나아가야할 방향
-활성화 방향
4.배울점








본문내용
유래
잦은 목수일로 인해 대패가루가 많이 생겨서 이것을 모아서 인형을 만들어 태우는 의식이 발전한 것
일년 동안 쓰고 남은 나무들을 태우면서 동네의 수호성인인 성요셉의 날에 겨울을 지내고 봄을 맞이하며 신에 대한 경의의 표현으로 시작

부산 세계 불꽃 축제의 문제점
교통혼잡문제-본행사가 열렸던 2008년 10월 18일 오후에 부산 전역에서 극심한 교통정체 현상이 발생했다. 부산과 타 지역을 연결하는 도로의 운행 시간은 평소보다 5배 길어졌으며, 특히 광안리해수욕장 인근 도로는 더욱 정체현상이 심했다. 이는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광안리 해수욕장 쪽으로 한꺼번에 몰리면서 발생했다.
바가지 요금문제-행사장 주변의 호텔, 음식점, 주점 등이 평소보다 최고 10배에 이르는 가격으로 예약 손님을 받아 관람객들의 비난을 받았다.
환경문제-행사가 끝난 이후, 관람객의 상당수가 신문지와 각종 쓰레기 등을 적절한 처리를 하지 않고 백사장이나 길가에 아무렇게 버리면서 광안리해수욕장 일대가 쓰레기로 넘쳐났다.
편의시설 및 안전문제-화장실 등 편의 시설의 부족과 안전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 일각에서 계속 제기되어 왔다.

배울점
정열적인 지역민의 자발적인 참여
국민성을 가장 잘 표현한 축제
부산의 색깔이 드러나도록 표현
교통 인프라 구축으로 접근성 확대
관광 프로그램 개발 (여행업체와 연계)
전통성에 기반한 콘테스트를 통한 참여형 축제 프로그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문화론] 세계관광 현황 분석 및 우리나라 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고찰-부산관광 국제화 방안 중심으로
  • 부산관광의 국제화 방안 제시Ⅳ. 결론4.1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1.1 연구목적 및 배경 현재 관광은 교통산업의 발달과 해외여행의 대중화로 사회전반의 세계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다른 국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광 수요가 늘면서 관광 관련 산업은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경제력 파급효과를 가질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산업으로 인식되면서 각 국가 간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 [외식문화의 이해] 음식과 축제-국내 지역축제 현황 중심으로
  • 세계관광기구(UNWTO)에 따르면 글로벌 경제위기와 인플루엔자A(H1N1ㆍ신종플루)의 영향 등으로 지난해 세계 관광객 수는 전년에 비해 4% 정도 줄었다. 일본ㆍ중국 등 주요 아시아 경쟁국들의 관광객 수는 두자릿수 감소로 고전을 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외국인관광객들이 좋아하는 관광지 한국내 방문지역으로는 서울이 82.5%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은 부산(20.1%), 민속촌(13.3%), 제주도(10.1%), 경주(8.4%) 등 순을 보이고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지역관광연구북동지역 - 목차 - Ⅰ. 서론Ⅱ. 본론1. 세계관광(1) 세계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2) 세계 관광수입(3) 세계 관광 산업(4) 세계 관광상품(5) 세계 관광정책 2. 미국 관광(1) 북동부 지역 소개(2) 미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3) 미국 관광수입(4) 미국 관광산업(5) 미국 관광상품(6) 미국 관광정책3. 한국 관광(1) 한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2) 한국 관광수입(3) 한국 관광산업(4) 한국 관광상품(5) 한국 관광정책4. 부산관광(1) 부산 인바운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세계 운동선수가 경기장에서 드라마를 만들어낸다. 우리의 제품과 위대한 운동선수, 드라마가 결합할 때 다양한 감정이 생겨나고 소비자가 열광하는 것이다.나이트 명예회장의 대학 시절 달리기 코치이자 창업 파트너인 바우어먼은 1950년대부터 선수들이 신는 운동화를 직접 손봤다. 신발 제조업체에 개선 방안을 적어 보내기도 했지만, 아무도 그의 제안에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나이트는 바우어먼과 회사를 설립한 후 바우어먼이 제안한 운동화를

  • [관광학원론]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위한 관광 전략
  • 세계육상선수권 대회③ 2012 여수세계박람회2) 특별 이벤트 ➀ 경주 한류드림페스티벌② 부산 세계 불꽃 축제③ 전주 한국 음식 관광 페스티벌④ 제주올레걷기축제3) 환대 실천 캠페인4) 미소 국가대표4. 해외 성공사례 소개(1) 홍콩(2) 태국(3) 중국(4) 일본(5) 말레이시아5. 해외 성공 요인과 우리나라의 문제점III 결론1. 한국의 보완점 도출과 향후기대전망(1) 산업발전방향1) 상품개발(2) 한국방문의 해 홍보방안2010-2012 한국 방문의 해I. 서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