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기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주제선택의 동기
2) 공동모금의 배경과 역사
3) 다른 나라의 공동모금과의 비교


2. 본론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1) 배경과 역사
2) 연혁과 조직도
3) 주요사업
4) 질문내용
5) 활용되고 있는 실천모델


3. 결론
1) 평가-①
2) 평가-②

본문내용

Ⅰ.서 론

1. 주제선택의 동기
연말연시가 되면 빠지지 않는 연례행사로서 불우이웃돕기가 있다. 우리는 이 시기가 되면 빨간 열매모양의 배지를 지니고 다니는 사람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을 것이다. 바로 사랑의 열매이다. 사랑의 열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연말 이웃돕기성금 집중모금 기간 중 '사랑의 열매' 달기 운동을 펼쳐 국민들의 민간복지 참여 활성화를 높이기 위해 만든 것으로 공동모금의 상징이 되었다.
우리나라 사회복지 기관들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원의 부족으로 인하여 기관과 사업에 대한 홍보나 사업 확장을 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실의 문제를 줄이기 위하여 우리가 “사랑의 열매”로 잘 알고 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전문적으로 모금활동을 하고, 그 과정에서 각 사회복지사업을 전 국민에게 알려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에 연결하는 등 자원이 부족한 기관에 모금액을 전달하기 위해 1998년에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법에 의해 설립된 법정 민간 모금 및 배분 전문기관이다.
“중앙과 16개 지역 공동모금회와 사랑의 계좌, 방송사, ARS 등을 통해 모금을 펼치고 있는 사랑의 열매에 어제까지 모인 성금은 16억 원” KBS TV 2005년 12월 10일자

우리는 이렇 듯 매년 “사랑의 열매”라는 공동모금을 거리의 행사나 방송을 통하여 들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모금을 펼치고 있는 사랑의 열매가 어떤 사업을 통하여 어떤 방식으로 배분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따라서 우리는 대표적 공동모금기관인 사랑의 열매의 기관방문을 통하여 사랑의 열매라는 공동모금기관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으며, 효과적인 배분활동을 위해 어떤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우리가 보다 바람직한 사회적 모금, 배분활동을 위해 이루어야할 과제가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goodgoodgoodgoodgood
  • joahu***
    (2011.01.11 11:53:42)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전망과 과제
  •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이론적 이해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특성3. 사회복지마케팅의 특성I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실제1. 태화복지재단2. 사회복지공동모금회3. 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II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전망과 과제목차를 전체적으로 다시 짰음 해,사회복지실천 마케팅의 이론적 이해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특성3. 사회복지실천 마케팅의 특성II. 사회복지실천 마케팅의 실제1. 태화복지재단2. 사랑의 열매3. 용인시장애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사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함의)Ⅵ.참고문헌공동모금제도공동모금회정부 복지 정책을 보완하는 대표적인 민간 체계. 전략적인 모금활동을 전개하여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변화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모금 및 배분을 시행하는 제도공동모금제도를 통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촉진하고 국민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조성된 재원을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관리, 운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Ⅰ . 공동모금회

  •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 Ⅰ. 서론 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정의 2.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의의 및 기능3. 사회복지공동모금의 설립배경 및 발전과정4.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의 정립과정 5.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운용 (모금, 홍보, 배분, 조직구조)1) 한국의 공동모금회 운용2) 미국과 공동모금회 운용 3) 일본의 공동모금회 운용 Ⅲ. 기관방문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 중앙회1.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업현황2. 인터뷰4. 인터뷰

  •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 사회복지공동모금회Ⅰ. 서론 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정의 2.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능3. 사회복지공동모금의 설립배경 및 발전과정4.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운용 (모금, 홍보, 배분, 조직구조)1) 한국의 공동모금회 운용2) 미국과 일본의 공동모금회 운용 Ⅲ. 기관방문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 중앙회1.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업현황2. 인터뷰3. 인터뷰에 적용된 이론 Ⅳ. 결론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문

  • [사회복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I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정의 1A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설립 1B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의 특징 21 공동모금의 특성 22 다른 모금기관의 가장 큰 차이점 23 공동모금의 사회적 기능 24 공동모금회와 지방정부와의 관계 25 공동모금회와 사회복지협의회와의 관계 3II 모금방법 4A 모금방법의 분류 4B 모금방법의 장단점 4C 모금기술 유형 5D 모금의 홍보 5III 한국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문제점 6IV 발전방향 6A 올바른 기부문화 조성과 확대방안 6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