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Continuous Improvement(지속적개선) 및 Kaizen Costing(카이젠)의 기본개념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7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Kaizen Costing
2.Continuous Improvement
3.사례연구
- 본문내용
-
카이젠은 개선된 결과를 얻기에 앞서 과정들이 개선되어야만 하기 때문에 과정중심의 사고를 낳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 인간중심이고, 인간의 노력에 주의를 기울임
제품수명주기 중 생산주기에 초점을 맞추어 이미 결정된 제품설계에 따라서 제품을 생산하면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하여 원가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투입물을 산출물로 변환시키는 과정에 관련된 모든 요소를 향상시키려는 활동
장비와 작업방법, 재료 그리고 사람등이 개선의 대상임
CI의 역사
1894년 : National Cash Register(NCR) 사
일본식 경영법이지만, 발단은 미국
제품/공정 개선을 위한 작업/품질검사 환경 변화
1915년 : Lincoln Electric사
성과급 vs 개인 보너스
Continuous Improvement의 역사(계속)
1960년 : Procter & Gamble사
생산비용 절감을 위한 조직적 접근법(team-based approach)
1980년대 : New United Motor Manufacturing 사
초소형차 생산을 위한 Toyota와 GM의 합작 기업
Just In Time
Kaizen, 품질 분임조, 제안 시스템 도입
작업 단계를 64개에서 4개로 단축
일본의 CI
1950년대초 광범위하게 적용
전후 심각한 원자재 부족을 통한 물자절약 일환
2차대전 후, 신속한 전후복구를 위한 미국의 CI사용 압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