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Continuous Improvement(지속적개선) 및 Kaizen Costing(카이젠)의 기본개념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7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Kaizen Costing
2.Continuous Improvement
3.사례연구
본문내용
카이젠은 개선된 결과를 얻기에 앞서 과정들이 개선되어야만 하기 때문에 과정중심의 사고를 낳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 인간중심이고, 인간의 노력에 주의를 기울임
제품수명주기 중 생산주기에 초점을 맞추어 이미 결정된 제품설계에 따라서 제품을 생산하면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하여 원가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투입물을 산출물로 변환시키는 과정에 관련된 모든 요소를 향상시키려는 활동
장비와 작업방법, 재료 그리고 사람등이 개선의 대상임
CI의 역사
1894년 : National Cash Register(NCR) 사
일본식 경영법이지만, 발단은 미국
제품/공정 개선을 위한 작업/품질검사 환경 변화

1915년 : Lincoln Electric사
성과급 vs 개인 보너스
Continuous Improvement의 역사(계속)

1960년 : Procter & Gamble사
생산비용 절감을 위한 조직적 접근법(team-based approach)

1980년대 : New United Motor Manufacturing 사
초소형차 생산을 위한 Toyota와 GM의 합작 기업
Just In Time
Kaizen, 품질 분임조, 제안 시스템 도입
작업 단계를 64개에서 4개로 단축

일본의 CI
1950년대초 광범위하게 적용
전후 심각한 원자재 부족을 통한 물자절약 일환
2차대전 후, 신속한 전후복구를 위한 미국의 CI사용 압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가회계] 카이젠원가 사례분석(두원공조)
  • 원가회계 기말보고서2조 카이젠원가━━━━━━━━━━━━목 차❍카이젠의 기본개념❍카이젠의 적용절차❍카이젠의 성과측정 및 개선 프로세스❍두원공조의 기업환경❍두원공조의 그룹웨어 개선❍두원공조의 원가 절감의 개선❍두원공조의 KANBAN 시스템❍결 론❑ 카이젠의 기본개념1. 카이젠의 의의카이젠(Kaizen) 철학은 사회생활, 직장생활 또는 가정생활 등이 끊임없이 개선되어야 마땅하다고 보는 일본인의 생활양식(way of life

  • 도요타 리콜사태 분석과 글로벌SCM관점의 개선방안
  • KaizenkaizenJITBUTkaizenJIT도요타 생산방식(TPS)는 업무개선과 비용저감효과의 효용으로 다양한 글로벌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됨. (Ex. 보잉, 캐터필러, HP) 일반적으로 제조공정 내에서 단속적인 개선(discrete improvement)을 추구하는 것인데 반하여, 카이젠은 지속적인 개선(continuous improvement)을 추구하는 관리방식을 의미한다.→ 근본적인 차원의 문제접근 방식을 통한 문제 해결. (불필요한 낭비요소 제거 → 생산공정의 지속적인 최적화)현장작업자실무

  • [기업][원가][기업 활동중심원가][기업 원가관리][기업 원가추정][기업 원가정보][활동중심원가]기업 활동중심원가, 기업 원가관리, 기업 원가추정, 기업 원가정보 분석(기업 활동중심원가, 기업 원가정보)
  • 원가의 개념을 토대로 원가관리(Cost management)란 자원의 사용을 계획하고 자원 사용에 대하여 측정함으로써 기업의 제품과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을 위하여 피드백(Feedback)을 제공하는 일련의 관리 행위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러한 정의로부터 원가관리도 경영관리의 핵심 요소임을 알 수 있는 바, 경영관리의 핵심 요소임을 알 수 있는 바, 경영관리의 기본 순환인 계획(Plan), 실행(Do), 분석(See)이며 원가관리는 이 경영 순환 요소 전반에

  • 전사적품질경영
  • 관리 ”page *1010Author: Don S. DoeringSource: Matt ArnoldCreated: 01/09/01Slide Mod: 01/09/01Notes Mod:TQEM“환경을 품질로 인식하여 관리하는 품질관리”page *1010Author: Don S. DoeringSource: Matt ArnoldCreated: 01/09/01Slide Mod: 01/09/01Notes Mod:5. 지속적 개선■ 지속적 개선(continuous improvement)이란 제품이나공정을 조금씩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경영철학으로서 일본에서는 이를 카이젠(改善)이라 함.(1) 지속적 개선을 위한 도구와 절차■ CI를 위한 도구- 통계

  • [다국적기업] 도요타의 글로벌 기업 전략
  • 개선활동을 시행해 생산성에 기여할 만한 제안을 낸 직원들에게 푸짐한 포상을 하고 있다고 한다.(3) 큰 기초 하나: 개선(Improvement)a.부분부터 전체까지 언제나 개선하고 강화할 여지가 있다 - 운영방법 , 품질, 생산 구조 및 관리 방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강화b.모든 낭비를 제거-생산 과잉, 재고, 가공 중 기대 ,운송, 여분의 작업, 불량품 재작업 등 다 낭비이고 모든 직원들의 노력을 통해 제거해야 된다.c.지속적인 개선 (Continuous Improvement)-생산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