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SPA 패션개념과 ZARA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SPA패션 Ⅲ. ZARA의 한국진출과 성공전략
1. SPA의 개념 1. ZARA의 주요 한국진출전략
2. SPA의 프로세스 2. 환경분석
① 외부환경분석
Ⅱ. SPA 대표브랜드 ② 내부환경분석
1. SPA 대표브랜드 3. ZARA의 마케팅 전략
2. SPA 패션의 성공 전략 ① STP 분석
①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② 4P 분석
②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
③ Value Chain Ⅳ. 결론
④ 신속반응 시스템 OR/JIT생산
(Quick Response)
⑤ 패스트 패션
- 본문내용
-
현재 SPA 브랜드는 100% 자사 계획, 제조, 판매형태가 아닌,
혼합 SPA로 진화 된 상태가 많음.
▶ 고객에 대한 직접 판매
▶ 정보 및 판매 시스템의 통합
▶ 상품기획과 공급의 일관성
시장기반 마케팅전략
-고객 만족이 최우선
-고객이 먼저이고,
그에 따라 우리가 존재한다’는 논리에서 출발
-고객의 Wants/ needs 에 따라 시장세분화 + 제품 차별화 전략 실행
Value Chain
매우 단순하고 수평적이며 독립적인 가치사슬 구조를 형성해
경쟁사 대비 빠른 상품공급과 경쟁력 있는 가격, 최신 유행 디자인이라는 요소를 모두 만족.
- 기획 및 디자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 재빠르게 패션흐름을 분석, 시장의 요구에 즉각 반응하여 제품을 기획
- 생산
제품의 기획이 끝나면 즉각 생산에 돌입
다품종 소량생산
현지 제작 또는 아웃소싱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양의 제품을 생산하는 유연한구조.
- 유통 및 판매
본사에서 유통작업을 통괄하고, 매장을 직접 관리하는 경우가 대다수
매장 내 진열 상품의 빠른 회전율
디자인, 아이템 별 정해진 양의 제품만을 유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