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참이슬Fresh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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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참이슬 Fresh
-주제선정동기
-기존마케팅
-새로운마케팅
Ⅰ 상황분석 1.시장분석
2.고객분석
3.경쟁자분석
Ⅱ STP 1.시장세분화
2.포지셔닝
Ⅲ 4P 1. 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

본문내용
맥주는 소주보다 부드러워 수요가 많음
-> 부드럽고 숙취해소 잘 되는 저도수 소주 선호
FTA로 인해 위스키 가격인하
-> 소주도 고급화와 개성성으로 차별화 해야 함
소주병디자인
-> 와인병과비슷하게
‘저럼한 소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
틀에박힌 초록색 병이 아닌
투명으로 교체
뚜껑을 검은색으로 바꾸고
금색과 은색
사용한 스티커를 만등
->고급스러움 강조
인터넷에서
참이슬 fresh 판매
(실명인증을 통해
성인에게만 판매)

묶음판매 or 대량판매
현재는 동네의 작은
슈퍼에서 참이슬 fresh를
살 수 없다고 하는
소비자가 많음->
작은 슈퍼로도 판매를
확대해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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