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헬로키티(Hello kitty)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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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KITTY-선정동기
About KITTY
KITTY Profile
KITTY의 탄생
KITTY-성공요인
KITTY-키티 가족
KITTY-SWOT분석
KITTY-CAFE



About Mickey
Mickey-SWOT분석
Mickey-STP분석
KITTY-마케팅방향
KITTY-Comments

QUIZ!



본문내용
귀여운 것이나 분홍색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쉽게 어필할 수 없음

정품보다는 모조품이 더 많음

비싼 로열티

매니아만큼 두터운 안티층



고양이라는 캐릭터에 한정됨

모조품으로 인한 이미지 하락

좋아할 수는 있지만 성별에 따라
소유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음
남성과 여성

세대별구분
갓난아이
어린아이
주니어
10대
20대~성인



고정 소비자층
어린아이,주니어

새로운 소비자층
20~30대 성인여성



다양한 제품 출시
남성이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 확립
고객의 충성도유지
->한정품 출시
유년층->
애니메이션 제작
30대, 혹은 40대
이상의 부모, 조부모


참고문헌

http://www.sanriokorea.co.kr/
http://blog.naver.com/hjj5399
캐릭터의 디자인 비즈니스 전략에 관한 연구-이화자
롱셀러 캐릭터 개발에 관한 연구-디즈니, 산리오, 둘리나라를 중심으로-한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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