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국내 휴대폰 산업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바이어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발표순서
1.사업아이템선정배경 및 개요
1)인도의 경제
2)韓-印간 CEPA체결
3)인도인에게 Made in KOREA란?
4)왜 휴대전화인가?
5)붉은(red)전화와 푸른(blue) 액세서리
2.수출품목 및 바이어 리스트
1)제품라인 및 세부사항
2)제품공급업체
3)바이어리스트
본문내용
1.사업아이템선정배경 및 개요
4)왜 휴대전화인가?
“인도에는 화장실보다 휴대전화가 더 많다.”
- UN대학 수질환경보건 연구소


★이동전화가입인구 5억 돌파(세계 이동전화 사용인구의 12%)
[참고]세계1위 중국에 이어 2위, 미국에 두 배에 가까운 규모

★2010년 1월 한 달 동안에만 1,910만 명이 신규가입

★2015년 까지 약 9억의 통신시장으로 성장예상

(자료출처:신흥개도국 지식정보포탈EMERICs)

▷선불제방신인 SIM카드를 이용한 분당1~1.5루피로 저렴한 통신요금


▷ 통신업체들은 경쟁 사업자가 증가해 가입자 확보를 위한
요금인하를 가속화 하고 다양한 선택요금 패키지를 제공


▷지인과의 대화를 즐기는 인도인들의 문화적 배경


▷디지털소비에 민감할 수 있는 젊은 나라
인도의 Median Age 25.1세 (비교)미국36.7세, 일본 43.8세, 한국35세


▷통신가입자 중 도시와 지방거주자 비율은 7:3정도, 격차는 점점 감소추세

1.사업아이템선정배경 및 개요
5)붉은(red) 단말기와 푸른(Blue) 액세서리
☆ 인도의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
노키아가 54%로 시장 점유율 1위(2009년 4월 현재)
저가공세인 모토로라와 태양광 충전, 터치폰 등 중산층을 고객으로 한 삼성전자의 맞춤전략
이외 소니에릭손과 LG 전자 등이 치열한 경쟁 중
“인도의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은
글로벌 거인들의 최대 각축장”
“전제제품에 현지 생산 체계를 갖춘
인도에 단말기 단순 수출은 이미 무모한 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대학] 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 활동이 국내에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

  •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 Ⅰ기업선정이유Ⅱ기업소개Ⅲ 애니콜의 SWOT분석Ⅳ 애니콜의 마케팅믹스Ⅴ 삼성 Anycall 해외시장 진출 사례1. 애니콜의 유럽시장 분석2.애니콜의 중국시장 분석1) 중국시장의 산업동향2) 환경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Ⅵ기업성공요인Ⅰ. 선정이유글로벌 경제의 진전하에서 세계의 기업들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시대의 도래로 경영 활동 역시 국내에만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한 세계적 단위의 경쟁으로 진전되고

  • [국제경영] 뽀로로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뽀로로디보xxx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뽀로로’- 끊임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개발 2004 - 국가 수출의 20% 차지 1992 - 제조업계 최초 “수출 40억불”탑 수상 2005 - 해외 시장 점유율 3위 1995 - 제조업계 최초 “수출 100억불”탑 수상 2005 - 브랜드 가치 126억 달러 1997 - 세계 최소형 CDMA휴대폰 개발 2006 - 인도 휴대폰 공장 준공2000 - 세계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 2006 - 세계 최초 80나노 D램 양산2000 - 애니콜, 품질경영 대통령상 수상 2007 - 러시아 현지 TV공장 건설2001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국내 1위 2007 - 500만 화소폰 G600, 英 올해

  • 브라질 경제 브라질 경제 개관 브라질 경제 현황 브라질 경제 전망 브라질 경제
  • 산업2-3-1) 광업 부문2-3-2) 에너지 산업2-3-3) 자동차 산업2-3-4) 중∙소형 항공기 산업2. 브라질 경제의 장점1) 천연자원2) 농업강국3) 발달된 산업 기반4) 정치적 리더쉽5) 대외개방정책3. 브라질 경제의 단점1) 고금리와 롤러코스트식 경제2) 높은 외채3) 브라질 코스트4) 취약한 인프라5) 소득 불균형과 높은 정치 위험4. 브라질 경제의 전망Ⅳ한국의 브라질 시장 진출 전략1. 국내기업의 브라질시장 진출현황과 문제점2. 향후 유망진출분야 및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