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아모레퍼시픽의 미주 사업부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모레퍼시픽은?
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영업활동 현황
3. 아모레퍼시픽의 미주 사업 진출
4. 아모레퍼시픽의 미주 사업 현황
5. 아모레퍼시픽의 STP 분석
6. 아모레퍼시픽의 Positioning Map
7. 아모레퍼시픽의 SWOT 분석
8. 아모레퍼시픽의 STP
9. 아모레퍼시픽의 4P
10. 아모레퍼시픽의 미주사업부 실패요인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의 4P
PLACE
뉴욕 SOHO 스파 운영
화장 + 휴식
미국 내 버그도프 굿먼, 니먼 마커스 등 최고 백화점 35개 지점 입점
09’ SEPHORA 온, 오프라인 매장 입점
백화점 사향화로 인한 대안 채널
셀프형 매장구조 상 기초화장품 판매가 용이하지 않음
브랜드파워가 약한 관계로 배타적 계약을 통해 카운슬링 매장화

PROMOTION
신문, 프레스, 잡지를 통한 홍보 (PR)
최고급 유통채널 진입 목적
고객에게 Impact 극대화
브랜드 History + Minimalism
(Story Telling) (Personality)
매장 SP 활동을 통한 인지도 확보 노력
탄소성적표지제도 도입
'저탄소 제품' 소비 촉진 목적
온실가스 배출 이력 정보를 표시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모레퍼시픽(AP)'은 미국에서도 최고급 백화점으로 손꼽히는 ‘버그도프굿맨’과 ‘니만마커스’ 30여 곳에 한국 화장품 최초로 입점하는 등 미국 전역으로 매장을 넓혀가고 있다.
이어 설화수도 내년 상반기에 미국 최고급 백화점인 버그도프 굿맨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2015년 설화수의 매출을 1조원까지 끌어올려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미주사업부 실패요인
1. 마케팅 컨셉의 부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인삼이나 차 등의 한국전통 성분을 사용한다는 점을 내세우면서도 브랜드 전체적인 이미지와 제품구성에서 명확한 컨셉 설정이 부족함

2. 무리한 시장 진입
해외 유명 업체들에 의해 시장이 포화상태에서 진입.
제조사의 인지도,신뢰도, 전문성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Prestige segment를 공략하
기 위해 Flagship store, 유통채널 확대 등의 무리한 투자 감행
투자 대비 수익이 현저히 낮음(9년 째 적자)
차후 premium segment로 top down하기가 어려워짐.

3.미국 소비자에게 생소한 아모레퍼시픽의 Asian Identity
화장품은 문화, 이미지 등을 판매하는 것
AMOREPACIFIC에서 내세우는 Asian beauty에 대한
미국인의 관심이나, 긍정적인 인지가 없는 상태에서
브랜드를 판매하려 했다는 것 자체가 잘못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기업전략분석및 LG생활건강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경영전략제안
  • LG생활건강경영전략 제안목 차1. 들어가며2. LG생활건강 기업소개2.1 LG생환건강의 기업미션과 비전2.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소개3. 외부환경분석3.1 화장품 산업 Trend 분석3.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분석3.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분석3.4. 산업분석3.4.1 경쟁자 분석 (아모레퍼시픽)3.4.2 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 비교3.4.3 아모레 퍼시픽 상황 분석4. LG생활건강 기업내부환경분석4.1. 조직문화분석4. 2 내부환경분석5. LG생활건강 현

  •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기업비교분석과 SWOT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기업전략 비교분석INDEX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LG생활건강 기업소개3. 보고서 요약Ⅱ. 본론1. 한국의 화장품 시장분석2. 화장품 산업분석(1) 화장품산업의 정의와 특성(2) 마이클포터의 5 forces 모델분석(3) 기업내부분석1) 그룹차원의 전략분석2) 두기업의 연혁3. 기업전략 비교분석(1)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2)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2) 가치사슬 (Value Chain) 비교분석1) 아모레퍼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 글로벌 기업‘아모레 퍼시픽’- 목차 -1. 서론2. 본론(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a. 기업 visionb. 기업 연혁과 재무상태c. 현재 시장 분포도(2) SOWT분석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의 배경(3) 아모레퍼시픽의 선택, Global 전략a. 기업구조개편b. 세계시민기업으로의 발돋음, 본격적 나눔경영 실시c.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Globalization의 사례• 프랑스 – 아웃소싱 통한 현지화 • 중국 – 단일상품으로 고급화 전략• 미국 – 소비자 맞춤경영3. 결론1. 서론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 경영 실시전략적 차원의 기업 이미지 제고- 핑크리본사랑마라톤 대회*“여성에게 받은 사랑을 여성에게돌려드립니다” *6년째 유방암 환자를 위한 사랑의 마라톤 개최*한국유방건강재단 2000년 설립.*현재의 고객인 동시에 잠재고객이될 수 있는 ‘여성’에게 초점을 맞추어비전과 전략목표와의 연계된 전략적차원의 사회공헌 활동 실시 내부고객에 대한 기업 이미지 제고‘아모레퍼시픽 사랑의 나눔’ 행사 임직원 및 프로슈머 1500명이 함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 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레포트
  • 경영전략과해외진출전략-목차-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 기업 성공요인3. 아모레퍼시픽 주요브랜드 소개4.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1) 혁신경영전략(2) 사회공헌활동 (CSR)(3) 차별화, 집중화 전략 (4) 공격적인 확장전략6.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진출전략(1) 해외진출 배경(2) 해외진출전략- 프랑스- 중국(3) 브랜드별 해외진출현황- 설화수- 라네즈- 에뛰드하우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