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아모레퍼시픽의 미주 사업부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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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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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모레퍼시픽은?
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영업활동 현황
3. 아모레퍼시픽의 미주 사업 진출
4. 아모레퍼시픽의 미주 사업 현황
5. 아모레퍼시픽의 STP 분석
6. 아모레퍼시픽의 Positioning Map
7. 아모레퍼시픽의 SWOT 분석
8. 아모레퍼시픽의 STP
9. 아모레퍼시픽의 4P
10. 아모레퍼시픽의 미주사업부 실패요인
- 본문내용
-
아모레퍼시픽의 4P
PLACE
뉴욕 SOHO 스파 운영
화장 + 휴식
미국 내 버그도프 굿먼, 니먼 마커스 등 최고 백화점 35개 지점 입점
09’ SEPHORA 온, 오프라인 매장 입점
백화점 사향화로 인한 대안 채널
셀프형 매장구조 상 기초화장품 판매가 용이하지 않음
브랜드파워가 약한 관계로 배타적 계약을 통해 카운슬링 매장화
PROMOTION
신문, 프레스, 잡지를 통한 홍보 (PR)
최고급 유통채널 진입 목적
고객에게 Impact 극대화
브랜드 History + Minimalism
(Story Telling) (Personality)
매장 SP 활동을 통한 인지도 확보 노력
탄소성적표지제도 도입
'저탄소 제품' 소비 촉진 목적
온실가스 배출 이력 정보를 표시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모레퍼시픽(AP)'은 미국에서도 최고급 백화점으로 손꼽히는 ‘버그도프굿맨’과 ‘니만마커스’ 30여 곳에 한국 화장품 최초로 입점하는 등 미국 전역으로 매장을 넓혀가고 있다.
이어 설화수도 내년 상반기에 미국 최고급 백화점인 버그도프 굿맨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2015년 설화수의 매출을 1조원까지 끌어올려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미주사업부 실패요인
1. 마케팅 컨셉의 부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인삼이나 차 등의 한국전통 성분을 사용한다는 점을 내세우면서도 브랜드 전체적인 이미지와 제품구성에서 명확한 컨셉 설정이 부족함
2. 무리한 시장 진입
해외 유명 업체들에 의해 시장이 포화상태에서 진입.
제조사의 인지도,신뢰도, 전문성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Prestige segment를 공략하
기 위해 Flagship store, 유통채널 확대 등의 무리한 투자 감행
투자 대비 수익이 현저히 낮음(9년 째 적자)
차후 premium segment로 top down하기가 어려워짐.
3.미국 소비자에게 생소한 아모레퍼시픽의 Asian Identity
화장품은 문화, 이미지 등을 판매하는 것
AMOREPACIFIC에서 내세우는 Asian beauty에 대한
미국인의 관심이나, 긍정적인 인지가 없는 상태에서
브랜드를 판매하려 했다는 것 자체가 잘못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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