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PR전략]주류광고 컨셉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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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류, 그들은 무엇을 말해왔는가?
-주류광고의 흐름
2. 주류, 그들은 무엇을 말하는가?
-주류 종류별 분석
-주류시장에서 언급된 광고컨셉
-메인컨셉의 빈도
-메인컨셉과 서브컨셉의 빈도
본문내용
맥주광고의 흐름
제품성 강조, 섹스어필
남성 타겟이었기 때문에
동적, 합성이미지 강화, 글의 간결화
컴퓨터의 발달 때문에
스타마케팅, 젊은 이미지
젊은 층으로 소비자를
화장하기 위해
제품의 기능성 강조
소주의 도수가 낮춰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몸에 좋은 술 등 기능성 술 출시

주류시장에서 언급된 광고컨셉
심리적 혜택
지인들과 함께 즐기는 소주
마음을 달래는 소주
사람을 이어주는 소주
힘냅시다
지역후원
잎술주세요
기분이 좋아진다
승리의 기분을 느낀다
스타일리쉬해보인다
사랑이 커진다
매력있어 보인다
속 시원함을 느낀다
용기를 가진다
도전의식을 느낀다
애국심


마음이 통한다
42개국 글로벌 리더들이 선택했다
수상 경력이 화려하다
OECD 장관회의 공식 건배주에 선발됐다
인기가 많다
좋은 술만 빚는다
술을 잘 아는 사람이 마신다
가치를 높여준다
한 번 마시면 자꾸 생각난다
세계인들도 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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