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과정
1. 커뮤니케이션이란??
1-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란??
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1) 조직계층의 단순화
(2) 팀 조직의 확산
(3) 정보기술의 발달
(4) 새로운 근무형태의 출현
(5) 지식경영의 초래
3.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3-1 송신자
3-2 부호화
3-3 전달
3-3 전달
3-5 수신자
3-6 피드백
3-7 잡음
4. 커뮤니케이션의 오류
4-1 지각의 차이
4-2 피드백의 부족
4-3 부적절한 감성
4-4 정보 과중과 여과
4-5 부적절한 매체 선택
4-6 문화간의 차이
5.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5-1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하게 고려할 6가지
6. 커뮤니케이션의 청취
6-1 청취능력의 부족
6-2 청취능력의 향상
- 본문내용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과정
1. 커뮤니케이션이란??
- 사람들이나 집단이 정보를 교환하고 의미를 공유하는 사회적 과정이다.
- 두사람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언어, 비언어 등의 수단을 통하여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의사(opinion),
감정(sentiment), 정보(information)를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상호작용하는 과정으로 한쪽에서 송신을 했다고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없으며 상대방이 수신하는 것도 포함한다.
1-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란??
- 회사와 같은 조직상황에서 관리자, 부하, 동료, 고객 등 이를 상호간 혹은 그들이 소속한 부서나 집단 상호간에 의견, 정보, 감정 등의 메시지를 주고 받는것이라고 할수 있다.
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은 일하는 환경이 변화하면서 중요하게 되었다.
- 환경의 변화 5가지
(1) 조직계층의 단순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반응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하여 현대의 기업들은 종업원의 수를 줄이고 계층이
단순한 새로운 조직을 운영한다.
과거에 자신의 업무로 할당 받은 임무를 개인적으로 수행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조직에서는 관리자들은
물론이고 일선 종업원들도 개인적으로 의사결정하거나 집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한다.
개인적 의사결정이든 집단의 의사결정이든 자신의 의사결정을 전달하려면 문서나 서류 또는 말로 전달하여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수행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종업원이 컴퓨터를 가지고 있으면서
자신의 서류를 작성하고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