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헬로키티(Hello kitty)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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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2. 헬로 키티 소개

3. 헬로 키티 SWOT분석

4. 헬로 키티 STP분석

5. 라이벌 미키마우스 소개

6. 미키마우스 SWOT분석

7. 미키마우스 STP분석

8. 헬로 키티 마케팅의 나아가야할 방안 제시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동기
처음 만난 날 우리는 많은 주제들을 후보로 올려놓고 고심하고 있었다. 그러던 와중 김나연 학생이 옆에 올려놓은 <정재승, 진중권의 크로스>라는 책 얘기가 나왔고 다들 그것을 보았다며 얘기를 나누다가 책의 한 파트였던 헬로키티에 대한 얘기가 나왔고 우리는 키티의 놀라운 가족사 얘기를 하다가 헬로키티로 결정하기로 했다.

2. Hello kitty 가족사
키티는 일본의 주식회사 <산리오>에서 만든 것으로 의인화 된 고양이 캐릭터
이름 : 키티화이트
생년월일: 1974년 11월 1일생(초대 디자이너 시미즈 유우코의 생일에서 유래)
출신지 : 런던 교외
신장 : 사과 5개분 / 체중: 사과 3개분
혈액형 : A형
특기 : 쿠키 만들기
좋아하는 음식 : 엄마가 구워준 애플파이
좋아하는 말 : 우정
컬렉션 : 작고 귀여운 것, 캔디, 별, 금붕어 등
-가족관계-
미미 : 키티의 쌍둥이 여동생, 리본을 왼쪽 귀에 붙인다
(키티와의 구별위해 엄마가 붙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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