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음반시장과 영화시장의 저작권 문제 분석-유투브(You Yube)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at competitive forces have challenged the movie industry? What problems have these forces created? what changes have these problems caused the movie and televisions studios to make?
어떤 경쟁적 영향(힘, 요소)이 영화 산업에 도전해 왔는가? 이러한 요소들이 어떤 문제들을 만들었는가? 이러한 문제들이 영화와 티비 제작사로 하여금 어떻게 변화하게 만들었는가?

2. Describe the impact of disruptive technology on the motion picture industry
영화 산업에 “파괴기술”이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설명하라

3. How have the movie studios responded to YouTube? What is the goal of the response? What can the movie studios learn from the music industry's dealings with online digital music and copyright infringement?
영화사들은 유튜브에 어떻게 반응했는가? 이 반응의 목적은 무엇인가? 영화사들은 음악산업이 온라인 디지털 음악과 저작권 침해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어떤 점들을 배워야 하는가?

4. Should motion picture companies continue to use YouTube to promote their new films? Why or why not?
영화사들은 계속 유튜브를 통해서 그들의 영화를 홍보해야하는가? 왜 그런가/ 왜그렇지 않은가?

5. 유튜브 싸이트를 가서 좋아하는 영화나 TV쇼 영상이 나오는지 찾아보아라. 너는 무엇을 찾을 수 있었는가? 허가받지않은 저작권자료(불법)가 싸이트에 보이는데, 이것을 업로드한 사용자와 유튜브 둘 중 너는 누구에게 더 책임을 묻겠는가? 너가 만약 TV쇼나 영화를 제작한 사람이라면 너의 작품을 유튜브에 어떻게 배열해야 공정한가? 너는 너의 작품이 인터넷에 무료로 떠도는 것을 허락하겠는가? 만약 아니라면 너는 어떻게 보상을 받을 것이냐? 너는 어떤 방법을 써서 너의 저작권을 보호하겠는가?


본문내용
1. What competitive forces have challenged the movie industry? What problems have these forces created? what changes have these problems caused the movie and televisions studios to make?
어떤 경쟁적 영향(힘, 요소)이 영화 산업에 도전해 왔는가? 이러한 요소들이 어떤 문제들을 만들었는가? 이러한 문제들이 영화와 티비 제작사로 하여금 어떻게 변화하게 만들었는가?

==> 원래 비디오를 빌리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하던 영화산업이 빠른 속도의 인터넷과 강력한 컴퓨터 VD 읽기/쓰기 장치, 발달된 파일 공유 서비스 등의 기술 발달로 다운로드가 쉽고 편해짐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하게 되고, 불법 다운로드가 만연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영화사들은 일련의 변화과정을 겪게 되는데, 영화사들은 영화나 영상들을 인터넷을 통해 팔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된다. Warner brothers, sony pictures, universal, MGM 그리고 paramount 등의 영화사도 movie link라는 웹싸이트와 계약을 하며 영화를 24시간동안 렌탈 하는 개념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2. Describe the impact of disruptive technology on the motion picture industry
영화 산업에 “파괴기술”이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설명하라

==> 영화사들은 처음에 인터넷을 통한 영화 매출을 여러 가지 방면으로 시도했었다. 한 예로 Movielink의 경우 새영화를 $20~30, 고전영화를 $10에 책정해서 파는 등 약간 비싸지만 신속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집에서 영화를 다운 받는 등 자사가 수익을 낼 것을 기대하였다. 하지만 고객은 이 가격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이 다운 받은 파일은 컴퓨터 모니터에 최적화 돼서, TV에 연결하려면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되는 등 일련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CinemaNow의 경우 한 컴퓨터에서만 영화를 받아 볼 수 있고, DVD write를 할 수 없도록 파일을 제공 했기 때문에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겪었다.
또 다른 문제점으로 데이터 전송 스피드인데, 당시 1gb가 넘는 고화질의 영상을 받을 경우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아마 외국사례에 해당. 우리나라는 그 당시에도 훨씬 빠르게 영화를 받아 볼 수 있었을것임) 위와 같은 문제들로 인해 영화사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무렵, 유튜브는 여러 청소년 및 아마추어 영화관련 학생들이 웹켐등으로 할리우드 영화를 찍어서 웹싸이트에 베포하면 다른 접속자가 그 영상을 조회해볼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하며 2005년도에 영화 공유 싸이트로 이름을 날리게 되었다. 할리우드의 허락없이 약 30~70%영상이 유튜브에서 돌아다녔다고 하고, 이것을 방지하게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서 지우고, 영상 재생 시간을 10분으로 제한하는 등의 노력을 해봤지만 다수의 이용자가 지워지면 바로 재업로드 등을 함에 따라, 영화사들이 엄청난 손해를 보기도 했다.(9500만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저작권에 대한 논의, 또 거래가 일어날 만큼 양질의 UCC 부재 등이 이를 증명한다. 하지만 픽스카우는 생산자들에게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그럼으로써 양질의 UCC를 얻어내고, 자연스레 그러한 UCC가 수익성을 가지게 하여, 트래픽만을 모으던 기존 UCC 시장과의 차별화에 성공하였다. 복제되고 편집되어서 저작권 문제뿐만 아니라 확산과 추적이 매우 힘든 문제 때문에 확실한 시장구조를 가지지 못한 기존 UCC 시장보다 더욱 확실하고 근본적인 시장을

  • SM엔터테인먼트의 2011년 성공적인 해외진출과 한류 마케팅 전략의 성공 비결과 시사점, 향후전략
  • 시장, 그리고 최근 전 세계에서의 성공은 한류에 편승한 단순한 현상이 아니며 SM 엔터테인먼트의 체계적인 신입발굴과 육성, 그리고 철저한 스타마케팅 시스템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기존 아티스트 중심이었던 가요계에서 SM엔터테인먼트가 대형기획사의 입지를 찾아가 성공을 할 수 있었는지 조사하고자한다. 시장분석, 제품분석, 전략분석을 통해 문제점은 해결방안, 강점을 극대화시키는 방안을 모색하여 세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중심이동을 어떻게 이해하고 시장 가치를 추구할 것인가의 문제와 직결된다. 이러한 변화들은 단말기기, 소프트웨어, 플랫폼, 인터넷의 영역까지 다양하게 전개되었고 모바일 시장의 새로운 변화는 융합이 화두가 되던 몇 년 전부터 가시화 되기 시작하였다.  (1) 모바일 산업의 변화 새로운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의 출현은 과거에도 있어 왔고, 현재도 진행 중이며 그리고 미래에도 계속될 것이다. 올해의 경우 TV,인터넷,모바일 등 각 분야에서 새로

  • 아마존닷컴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 시장에서 그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있는 애플을 제외한 나머지 태블릿 pc 제조업체들의 교섭력은 점차 소비자에게 기울 것으로 보인다. 물론 킨들파이어 역시 예외는 아니다.2) SWOT 분석S t r e n g t hW e a k n e s s• 시장선점으로 인한 선두효과• 오프라인 기업과의 관계 구축• 2만 2천개 사이트와 전략적 제휴• 온라인 쇼핑몰내의 강한인지도• 세계최대 경매 사이트의 입지• 온라인에 기반을 둔 엄청난 거래 규모• 사용자 중심의 간편

  • [영상문화의 이해] 뉴 미디어로서의 UCC
  • 저작권은 UCC와 관련된 디지털 음원의 저작권 문제와 혹은 그 안에 사용되는 영화나 동영상 프로그램에 대한 콘텐츠 문제 등의 여러 가지 주요 논쟁 사항을 가져온 것이다. 정제호「UCC시대의 저작권: Creative Commons License」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2006) p20일반적으로 이는 음반회사나 영상물 회사와 같은 기업들이 자신의 수익과 결부되기 때문에 디지털 저작권에 대한 자신들의 소유를 주장하며 사회적 문제로 만들었다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UCC 안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