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디자인] 캘리그래피의 이해와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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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캘리그래피의 개념과 정의

2 캘리그래피의 역사

3 캘리그래피의 재료와 표현방법

4 캘리그래피의 목적과 특징 그리고 사례

5 감성마케팅 용어의 개념과 정의

6 감성 마케팅 속의 캘리그라피
본문내용
캘리그래피의 개념
글자 형태에 맞는 장식과 자연스러운 우연적 효과

그리고 기예의 표현이 아닌 손으로 혹은 적당한 제도 용구를 사용하여 독특한 분위기의 개성이 담긴 글씨를 쓰는 사람의 의도가 표현된 글씨체를 일컫는다고 정의

캘리그래피와 서예의 연관성
내재적인 경신, 마음의 표현을 중시하는 것으로
글씨를 쓰는 자신의 감성을 전달하여 표현

일회성 추구

- 사람의 손으로 직접 작업한 문자예술

우리나라 캘리그래피의 역사
우리나라의 캘리그래피의 개념이 발생한 것은 1990년 초반으로 그 역사는 짧다

캘리그래피에 다양한 감정과 사상이 표현된다는 점에서 서예를 기반으로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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