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전자의타겟고객판촉
삼성카드의기존고객타겟마케팅
삼성카드의골프고객마케팅
삼성카드의신혼여행상품판촉
아메리칸익스프레스사의레스토랑제휴판촉
월든북스사의특별한대우
본즈의프리퀀시마케팅
반즈앤드노블사의세밀한데이터베이스분류
미스터리서점의 DB마케팅
테이크아웃택시사의레스토랑배달서비스
패션버그사의 RFM 기법을활용한비용절감
신세기통신의특별한서비스
Toys 'R' Us社의로열티프로그램
카지노업계의틈새시장마케팅
이스쯔의로데오재판매캠페인
수퍼퀸의수퍼클럽
리츠칼튼호텔의핫라인
AT&T의내고객지키기
80%의단골을지닌통신판매업자
셀렉티브바인딩 - 잠재고객개개인에맞춘개별마케팅
핵심고객의발굴과조직화 - 버거킹의성공사례
브리스톨마이어즈의 10대들마음사로잡기
와인엔튜지어스트의 24가지카탈로그
다이이치의원투원마케팅
IBM 마케팅의비밀병기 MSN
보스턴은행의클럽마케팅
Dime 은행합병시의고객유지전략
LG전자의통합고객정보시스템구축
대우자동차의패밀리 1000 캠페인(1)

교차판매

신규고객 DB구축

본문내용
LG전자의타겟고객판촉
 
LG전자가데이터베이스마케팅을도입, 가전제품판매신장에큰효과를보고있어눈길을모으고있다. 고객정보를대리점전산관리프로그램에입력한뒤상품의교체주기에이른고객에게만집중적으로광고물을보내는것. 예컨대세탁기신제품이나오면세탁기를구입한지 7년이상된고객에게만카탈로그를보낸다. 동시에전화와방문을하고각종이벤트행사에초청한다. 이방식으로마케팅을한결과우편물발송대상자가운데대리점을찾는사람이 40%에달했고이중약 60%가구매를하는놀라운성과를거두고있다. 무작위로발송할때잠재고객이점포를방문하는비율이 2% 미만에그친것과비교할때차이가매우크다. 반면우편물발송건수는 10분의 1로줄었다. LG전자는 DB마케팅을위해 3년동안고객의자료를체계적으로수집했고 97년부터시범실시를거쳐 98년본격실시하고있다. 현재 1천6백30개대리점중
고객관리우수업소 2백90개를대상으로이같은마케팅을실시하고있으며 99년엔 4백50개로늘리기로했다. (한국경제, 97.9.21)
 
 
삼성카드의기존고객타겟마케팅
 
삼성카드는신규고객가입시의류할인권을제공하고있는데보통이할인권을이용해서구매하는비율은 0.5% ~ 1% 남짓이라고한다. 그러나추석을앞두고새로운마케팅이시도됐다. 할인권으로의류구매를했던고객만을대상으로한타겟마케팅이었다. 대상은모두 2만2천여명. 이들에게또다시의류구매를하면넥타이를선물로준다는안내서를발송했다. 데이터웨어하우스가없었다면최소 10일이상걸리던일을단 3일만에해냈으며결과적으로 6천명이재구매를해 30%에이르는적중률을기록하는등기대를뛰어넘는결과를나타냈다. (CIO, 97.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의 사례모음
  • 보 고 서서비스 마케팅의 사례과 목 명:관광행동론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담당교수:< 목 차 >1. 서비스 마케팅이란2. 서비스 마케팅의 사례3. 과제를 마치며▶ 서비스 마케팅 사례를 하게 된 동기와 느낌관광정보과 2학기가 되어서 관광행동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2학기 첫 날 과제를 내주셔서 충분한 시간여유를 갖고 과제를 하게 되어 직장을 다니며 공부를 병행하던 저희 E반 학생들은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과제를 준비하며

  • [경영]마케팅 사례모음
  • FILE:BIRAC.HWP성공사례 #1 - 비락 식혜커피, 주스, 혹은 콜라류의 탄산음료 외에 특별한 대용음료가 없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전통음료라는 새 시장을 개척한 비락의 식혜. 수정과. 이는 소비자의 고향의 맛에 대한 향수와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제품개발 및 생산에 결합한 니치마케팅의 전형적인 한 예이다.93년 50억 시장규모에서 출발한 전통음료시장은 95년 올해 1천억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등 그 시장전망 또한 매우 밝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

  • 마케팅 개론 레포트
  • 마케팅 조사론1장. 마케팅조사의 개관2장. 마케팅조사와 마케팅관리마케팅조사의 의의마케팅 조사의 의의 및 정의-마케팅 분야에서 문제를 규명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이해관련 된 자료를 조직적으로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객관적이고 효과적으로 분석하는 활동.마케팅조사의 의의마케팅조사 사례모음우리나라도 세계유수의 글로벌기업들, 예를 들면 나이키, 소니, 인텔, BMW, 샤넬, 루이뷔통등 이

  • [호텔경영사례] 호텔,외식업계의 품질경영 사례
  • 목차 1. 품질 경영의 마케팅 사례 모음1-1. 싱가포르 창이 공항1-2. 일본 음식점 특유의 전통1-3. 광고를 통한 소비자 인식 변화 품질경영1-4. PUPPY-DOG 서비스1-5. 피자성 효인방 2. 적용 대상 선정 이유3. 적용 대상의 마케팅 사례 모음4. 적용 대상의 마케팅 환경 분석(SWOT)오품질 경영(Quality Management)이란?최고 경영자의 품질 방침고객 만족시키는 모든 부문의 전사적 활동 품질 방침 품질 계획 품질 관리 개선

  •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분석(여러기업 모음집)
  • 마케팅 자극과 소비자반응에 관련된 원리가 환경이 다른 해외 시장에서도 적용될 것인가에 대하여 세밀한 조사가 필요하다. 따라서 국제마케팅의 경우 해외시장별로 다양한 자극요인들을 파악하고 이들이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및 반응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야 효과적인 마케팅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다음으로 보여지는 자료는 각각의 상이한 문화요소가 고객의 구매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한 사례이다.1)(서울=연합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