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대중문화] 한중가요의 교류 역사 및 현황(최근 중국 대중가요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말
1) 한중문화교류의 시작
2) 20세기 한중간의 대중가요 교류
2. 중국 대중가요의 흐름
1) 80년대 이전
2) 80년대 이후
3) 90년대 이후
4) 21세기
3. 나오는 말
1) 21세기 한중간의 대중가요 교류
2) 다가오는 한중간의 대중가요 교류 전망
본문내용
- 1992 한중 수교 이후 문화 교류의 활성화
-> 코리아나 베이징,상하이 공연
-> 길림성 오케스트라의 방한연주
한류(韓流)와 한풍(漢風)
<황제의 딸(還珠格格)>
<유성화원(流星花園)>
<사랑이 뭐길래(爱情是什么)>,
<별은 내 가슴에(星梦奇缘)>
1. 수교이전
- 홍콩영화 OST
->진추하(陳秋霞)&아비의 <One summer night>
->등려군( 鄧麗君 ) <Tian Mi Mi(甜蜜蜜)>

- 조용필 중국공연




2. 수교이후
- 1994년 김완선 대만 데뷔
- CLON, H.O.T 등 한국가수의 중국공연
- 중국 라디오 한국 가요 방송
- 99년 제1회 한중 가요제
- 중국 대륙 본토 : 왕비(王菲) 등
- 홍콩 : 진혜림(陳慧琳) 등
- 대만 : 소유붕(蘇有朋)), F4등
참고문헌
유재기 저, 『수교 이후 한·중 문화교류사』,대가출판사, (서울, 2009)

임계순 저, 『중국인이 바라본 韓國』, 삼성경제연구소, (서울, 2002)

문옥표 외, 『동북아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한․중․일 대중문화 교류의 현황 및 증진 방안 연구』,경제․인문사회연구회, (통일연구원, 2005)

위아치청 저, 이용욱, 구성철 역 『대중음악으로 이해하는 중국』, 학고방, (서울, 2004)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04446 2009-11-16 엠투데이 뉴스기사

中国现代流行歌曲的基本属性及审美特征试论,『沙洋师范高等专科学校学报』,2006年01期
안영은, 「최건(崔健)록음악의 문화위치와 문화실천」,『중어중문학 제44집』(서울,2009)한국중어중문학회 pp391-413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04446 2009-11-16 엠투데이 뉴스기사
中国现代流行歌曲的基本属性及审美特征试论,『沙洋师范高等专科学校学报』,2006年01期
http://www.naver.com Naver 백과사전
http://www.kcmarket.co.kr/bbs/board.php?bo_table=z4_5&wr_id=25
김조균 저, 『중국유행음악개론』 http://apollo.mokpo.ac.kr/%7Echu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경제] 한류현상의 중국내 현황 및 분석
  • 중국 TV 드라마 시장 현황3) 한국 드라마의 중국진출 상황4) 성공요인 및 문제점 분석(3) 영화1) 중국영화 시장 현황2) 한국영화 현황4. 한류 열풍의 실체결론 : 한류현상의 지속 방안첨부 : 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1) 문화산업의정의(2) 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현상서론 : 한류란 무엇인가?1. 한류의 정의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 [중국경제] 중국내 한류현상에 대해서
  • 중국 TV 드라마 시장 현황3) 한국 드라마의 중국진출 상황4) 성공요인 및 문제점 분석(3) 영화1) 중국영화 시장 현황2) 한국영화 현황4. 한류 열풍의 실체결론 : 한류현상의 지속 방안첨부 : 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1) 문화산업의정의(2) 문화마케팅으로 본 동아시아의 한류현상서론 : 한류란 무엇인가?1. 한류의 정의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한류 및대중문화와 미디어미디어와 현대사회목차1. 한류의 정의2. 한류의 역사3. 한류의 현황4. 한류 컨텐츠5. 한류 드라마6. 한류의 인기 요인7. 한류의 문제점8. 한류의 발전 방향9. 한류관련 도서 소개1. 한류의 정의한류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을 의미한다.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했다.

  • 한류 문화와 미디어를 통한 문화교류
  • 중국과 베트남의 경우 정부 차원에서 세계화 및 개방화를 통한 경제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그 결과 빠른 속도로 경제가 성장하게 되고 이에 따라 국민들의 문화적 욕구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반면 자국 내의 문화 컨텐츠는 이러한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에는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충분하지 못하였다. 바로 이 문화적 진공 상태를 다른 문화 여타 일본문화나 미국으로 대표되는 서구문화가 아닌 우리나라의 대중문화가

  • 중국의 한류영향의 배경 및 특징과 지속적인 한류열풍 방법 조사분석
  • Report( 중국의 한류영향의 배경 및 특징과 지속적인 한류열풍 방법 조사분석 )목 차1장 서론1절 들어가며2절 연구의 목적3절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2장 이론적 배경1절 문화콘텐츠와 한류2절 한류의 발전 단계3절 중국의 한류 현황4절 한류가 만들어진 이유와 제기1)중국의 대중문화 욕구의 확대와 중국 내 문화콘텐츠 부족2)한국 대중문화의 신선함과 콘텐츠의 질3)문화근접성4)한중 관계의 발전3장 한국과 중국의 문화산업 분석1절 한국의 문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