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해외진출 현황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K텔레콤의 간단한 소개


Ⅱ. SK텔레콤의 해외진출 현황
1. 해외진출 추진배경
2. 전략적 거점 선정 시 중점사항
3. 해외진출 현황(1)
4. 해외진출 현황(2)


Ⅲ.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전략
1. 중국
2. 미국
3. 베트남
Ⅳ. 해외경쟁업체와의 전략 비교
1. 경쟁업체 간략한 소개
- Vodafone
- NTT Docomo

2. 경쟁 업체의 해외진출전략
- Vodafone
- NTT Docomo

Ⅴ. SK텔레콤의 해외사업 전망

본문내용

-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설립
- 1994년 공개입찰 거쳐 선경그룹 인수, 민영화
- 1997년 3월, ‘SK텔레콤’으로 사명 변경
- 1999년 신세대 전용 브랜드 ‘TTL’을 출시
- 2000년 베트남 CDMA 이동전화 사업 진출
- 2004년에 DMB용 위성을 일본과 공동
- 2006년 美 EarthLink사와 ‘Helio’ 설립
2. 나라별 해외 진출 전략 - 베트남

- 중국과 마찬가지의 사회주의 국가
- 발전 중이라는 특이성으로 외국 사업자의 제도, 틀이 마련되지 못했음
- ‘사업협력계약’이라는 제도 존재



- 가입자 당 매출액 현저히 낮기 때문에, 올해 말 3G 사업자 선정을 노림
2. 나라별 해외 진출 전략 – 기타국가

① M&A, 지분투자를 통한 전략으로 해외사업추진
-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② SK텔레콤의 플랫폼 수출로 해외사업추진
- 성과 미미함, (몇 십만달러 규모)
- 대만, 이스라엘, 베트남, 태국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 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목차 ⊙기업개요- 기업소개- 연혁무선통신산업의 개요국내 무선통신산업의 발전사SKT기업분석 및 평가- 업계현황- 기업조직구성도- 경영관- 재무분석- 수익구성비- 경쟁우위- swot분석- 시장점유율SKT기업전략- 방어자적 입장에서의 기업전략-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전략기업개요1. 기업소개SK텔레콤이 29일 창사 20주년을 맞았다. SK텔레콤의 20주년은 국내 이동통신 역사 20년 그 자체라는 점에서

  • [조직구조분석,KTF,조직] KTF조직구조분석
  • 진출해있는 경쟁업체이다. KTF가 2위 자리에 머무는 데에는 물론 다양한 이유들이 있겠지만 조직구조의 측면에서 살펴봤을 때에 KTF는 환경의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기 위한 부서의 존재가 미비하다. KTF는 외부에 대응할 수 있는 부서를 설립하고 네트워크조직을 보다 세분화 해야 하며 KTF에서 현재 시행하고 있는 팀 조직을 보다 활성화 시킴으로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KTF홈페이지 http://www.ktf.com/ SK텔레콤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진출을 추진.신규사업 3. 유무선 결합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유무선 연동 포털 ‘네이트’는 성공적으로 진행 중유무선 복합 서비스를 어떤 식으로 강화할 지에 따라 신규 사업 전략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신규사업 4. 수출CDMA 서비스 상용화 기술을 가지고 중국과 몽고, 베트남 등에 진출해 있는 상태올 2월에는 합작형태로 중국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별적인 투자와 외국 진출을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이

  • [국제경영]이동통신 NOKIA 사례연구
  • 전략적 제휴- 마케팅 능력을 강화할수 있는 서비스 기업/연구소와의 제휴 강화- 국내 기업과의 디자인 공동개발 추진- 비용절감 및 현지화 디자인 정보 습득- 국내 서비스업체(음식료,극장)와의 제휴- 맴버쉽 카드 개발③ 가격전략 재설정연령별 차별화된 제품에 맞는 가격 설정 10대용 제품 - 저가로 침투전략 추구20대용 제품 - 중고가 전략30*40대용 제품 - 중저가 전략3.중국 시장1) 중국의 이동전화 현황중국의 이동전화 서비스는 중국 경제의

  • [국제마케팅] SK텔레콤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 SK TELECOM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Global Marketing이동통신 시장의 현황중국 시장 분석SKT의 중국 진출 전략향후 전망 및 제안 Contents01020304Global MarketingSKT는 향후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보다 발전된 형태의 신 수익모델을 모색하게 되었으며, 이에 그 전략 방안으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과 플랫폼 사업을 통한 관련 서비스의 확대를 시도함으로써, SKT의 차세대 성장 엔진을 가동하려 하고 있다. 그리고 SKT는 이러한 맥락에서 그 사업의 목표를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