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제일제당 브랜드 확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J 제일제당(기업소개)
2.CJ 제일제당(선정이유)
3.브랜드명 전략
4.브랜드 확장 전략 정의
5.CJ 제일제당의 브랜드 확장 전략 분석
6.브랜드 확장의 개선의견
- 본문내용
-
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1953.11 부산 1공장 준공
1958.04 제분 사업 시작
1975.11 ‘다시다’ 생산 개시
1993.07 CJ 독립경영 선언
1997.11 베이커리 ‘뚜레쥬르’ 사업진출
2000.07 CJ 외식사업부 ‘푸드빌’로 분사
장점
1. 여러 제품군 중, 안 좋은 이미지가
다른 제품에 파급되는 것을 방지.
2. 새로운 제품군으로 확장할 때 제품군마다
새로운 이름을 부여하여 성공적으로 새로
운 이미지 창출
3. 각각의 공동 브랜드명 사용, 각각 브랜드
별 전문성을 강조.
단점
1. 기업 브랜드명을 사용한 사료 사업의 경우
CJ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
들이 사료와 식품을 연결시켜 생각함.
2. 새로운 공동 브랜드명 만들 때, 새로운 기
업을 런칭하는 것과 비슷한 비용이 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