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제일제당 브랜드 확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J 제일제당(기업소개)
2.CJ 제일제당(선정이유)
3.브랜드명 전략
4.브랜드 확장 전략 정의
5.CJ 제일제당의 브랜드 확장 전략 분석
6.브랜드 확장의 개선의견
본문내용
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1953.11 부산 1공장 준공
1958.04 제분 사업 시작
1975.11 ‘다시다’ 생산 개시
1993.07 CJ 독립경영 선언
1997.11 베이커리 ‘뚜레쥬르’ 사업진출
2000.07 CJ 외식사업부 ‘푸드빌’로 분사
장점
1. 여러 제품군 중, 안 좋은 이미지가
다른 제품에 파급되는 것을 방지.
2. 새로운 제품군으로 확장할 때 제품군마다
새로운 이름을 부여하여 성공적으로 새로
운 이미지 창출
3. 각각의 공동 브랜드명 사용, 각각 브랜드
별 전문성을 강조.
단점
1. 기업 브랜드명을 사용한 사료 사업의 경우
CJ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
들이 사료와 식품을 연결시켜 생각함.

2. 새로운 공동 브랜드명 만들 때, 새로운 기
업을 런칭하는 것과 비슷한 비용이 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
  • 사례> (1) 나이키(NIKE) (2) CJ 제일제당1) 나이키(스포츠 용품의 글로벌 아웃소싱 기업)▪ 나이키의 성공요인 1) 디자인은 직접, 생산은 값싼 노동력으로2) 협력관계(partnership)의 중시3)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부가가치 극대화2) CJ그룹 ▪ CJ그룹 HR부문 아웃소싱 실시 목적Ⅱ. 내부 분사화 형태의 아웃소싱 추진Ⅲ. 아웃소싱 실시분야 및 운영 특징Ⅳ. 아웃소싱사 인력운영상 특징Ⅵ. 아웃소싱 실시 후 인사기능의 변화2. 국제 로지스틱스(Logistics)2-1.

  • CJ CGV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
  • 마케팅으로 이를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이다.*PPT 를 준비할 때는 어느 용도로 쓰일 것인가를 주의 해야 합니다.오늘은 주로 발표용 PPT 작성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지만,발표용 외에도 다른 PPT 의 쓰임이 있음을 간단하게 보여 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강의 노트는 많이 보셨을 테고, 현재 링크되어있는 파일은 컨설팅 회사 맥킨지의 PPT 보고서를PDF 로 변환한 것입니다. 그리고 반전 광고 전단지를 작성한 파일도 함께 보시겠습니다.네잠시 여러 PPT

  • [마케팅]CGV영화관 마케팅 전략 및 소비자 성향
  • 된다는 것으로 보여진다. 1. SWOT분석2. STP분석3. 4P분석4. 마케팅전략(1) CGV 내부의 정보시스템 활용(2) 무형적인 유통전략 수립(3) 고객만족서비스5. 성공요인분석(1) 상호협력체제 구축(2) 시설 및 설비(3) 다양한 마케팅 전략(4) 서비스 활동(5) 경영관리(6) 인적자원 관리6. 향후 전략(1) 국내(2) 해외7. 3D 영화의 현재 상황 및 시장분석(1) 3D 영화장비 현황 (2) 한국의 영화시장 규모 예측8. 소비자조사9. 3D 입체영화가 개선해야 될 문제점

  • [마케팅 관리] 브랜드확장, 범주확장과 라인확장 사례-CJ, 빈폴, 물먹는 하마
  • 브랜드 확장Contents브랜드 확장 개념- 브랜드 확장 개념- 장점 & 단점- 범주확장 & 라인확장2. 사례- 범주확장 사례 (CJ)- 라인확장 사례 (빈폴, 물먹는 하마)3. 결론4. Q&A2브랜드 확장 전략이론전략이론범주확장 사례브랜드 확장?3브랜드 확장 전략이론전략이론범주확장 사례브랜드 확장의 장점4브랜드 확장 전략이론전략이론범주확장 사례브랜드 확장의 단점5브랜드 확장 전략이론전략이론범주확장 사례브랜드 확장의 종류6브랜드

  • 풀무원 브랜드전략
  • 확장7) 대체제 소비 증가8) 개별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인식3. 자사 분석1) 브랜드 의미와 가치체계2) 브랜드 CI (Corporate Identity)3) 사업소개4) 매출규모와 구성5) 시장점유율6) 경쟁우위7) 해외진출사례4. 경쟁사 분석 : CJ제일제당1) CJ제일제당 소개2) 브랜드 컨셉3) 매출규모와 구성4) 경쟁우위5) 해외진출사례5. 포지셔닝과 SWOT 분석1) 풀무원 포지셔닝과 최근이슈2) 풀무원 SWOT 분석3) CJ제일제당 SWOT 분석4) 공동브랜드 비교6. 문제점 도출1) 하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