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이론] 리뷰(Review)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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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의
2. 리뷰의 영향력
3. 리뷰에 대한 견해 ( 긍정적 & 부정적 )
4. 리뷰사이트 비교분석
5. 결론 - 정책제안
본문내용
4. 리뷰사이트 비교분석 - 리뷰의 의도가 유지된 사이트
사이트 분석
>맛집 리스트 탭
맛집들을 리스트로
나열하여 서울시에
존재하는 맛집들을
사진과 함께 개략적
으로 소개

>맛집 지도 탭
리스트에 있는 모든
맛집들이 지도상에
표시되어 있어 찾아
가기 용이하게 만듦

윙버스의 리뷰 특징
회원들의 자발적인 리뷰 평가
> 댓글 형식의 짧은 리뷰 평가

> 맛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 부족

> 적나라한 부정적인 평가

> 회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가능

회원 리뷰의 분석

회원들 자체적으로 리뷰를 다루지만
어뷰징(남용, 오용하는 행위) 을
과감하게 막음

사이트 자체적으로 댓글 형식인
체험기를 쓸 수 있지만 좀 더 정형화된
리뷰 등은 블로거의 추천을 통해 선정

회원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72% 이며
부정/보통인 평가가 28% 임

각 회원들의 평가의 주요 요소는 (순서대로)
맛, 서비스, 가격, 분위기 순이며 그에 따른
별점의 평가가 극명히 엇갈리지만
맛이 좋은 곳은 대부분 별점이 높았음

자체 특집리뷰의 분석자신들이 직접 방문하여 사진을 찍고 리뷰를 남겨 객관성 확보맛집으로부터 일체의 금액을 받지 않음으로 리뷰 변질을 막고 있음총 132개의 리뷰는 주로 테마 맛집과 제철 맛집, 블로거 추천 맛집들로 구성됨그러나 리뷰들이 죄다 특집이며 중구 난방으로 흩어져 있음 (리뷰에 대한 댓글이 평균 2개)Ex) 친구들과 모임하고 좋은 음식점 베스트 태국 음식, 족발, 김밥, 떡볶이, 칵테일, 2008년 핫 트렌드 음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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