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시장] 제품 가격으로 생각해보는 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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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점마다 다른 가격 : 가격분산
2.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가격 분산
3.제품마다 다른 가격 : 가격차이
4.프로모션 제품의 합리성
5.제품 원가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
6.제품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7.합리적 의사 결정을 의한 소비자의 자세

본문내용

과거의 합리적 소비자 :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But, 현대의 비용 : 가격, 시간, 정보탐색 비용…
효과 : 편익, 감성적 만족, 자기표현

가격 : 대학생의 구매 결정에 (아마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But, 가격 정보≠품질 정보 : 비싸다고 좋은 것도
싼 게 비지떡 : 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님

편익 : 제품 구매의 궁극적인 요인.


But, 가격 차는 크나 편익의 차가 크지 않은 제품
적은 가격차로 큰 만족을 주는 제품

편익 : 제품 구매의 궁극적인 요인.


But, 가격 차는 크나 편익의 차가 크지 않은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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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장에 각인시키고 인지도를 높였다.→ 일반인 모델을 통한 친숙함 강조.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을 모델로 중 장년층과 여성들도 쉽게,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러한 광고는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Needs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닌텐도 체험코너를 통한 홍보전략→ 제품의 시험설치 후 차후에 구매의사가 있으면 구입하도록 함STP분석단일 제품으로 수많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켰던 과거의 Mass 마케팅 시대는 이제 지나가고,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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