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정보론] KAO(카오)의 기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선정동기
연혁
경영이념
판매제품
시장 점유율
2. KAO의 시스템
경영방침
EVA경영혁신
ECHO시스템
KAO의 SCM
KAO의 VAN
3. 향후 전략
KAO SWOT 분석
경쟁사 SWOT 분석
KAO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EVA란?
Economic Value Added(경제적 부가 가치)
사업에 투자한 자금에서 얻어내는 이익이 자본비용(자본코스트)를
상회하고 있는 지를 가늠하는 지표.
여기서 자본비용이란 주주에 대한 배당금이 여기에 해당.
단순히 회계적인 이익의 차원을 넘어 은행과 주주가 기대하는 이익 이상의 가치, 즉 부가가치를 창조하고 있는 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경영지표.
KAO의 향후전략
일본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 거점개척필요.
KAO는 현재 세계 26여개의 해외거점을 보유.
하지만 P&G의 경우 세계 60여개의 해외거점을 보유.
거점의 차이와 함께 규모의 차이 역시 크므로 우선 경쟁력이 있는
아시아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