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정보론] KAO(카오)의 기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선정동기
연혁
경영이념
판매제품
시장 점유율

2. KAO의 시스템

경영방침
EVA경영혁신
ECHO시스템
KAO의 SCM
KAO의 VAN

3. 향후 전략

KAO SWOT 분석
경쟁사 SWOT 분석
KAO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EVA란?


Economic Value Added(경제적 부가 가치)
사업에 투자한 자금에서 얻어내는 이익이 자본비용(자본코스트)를
상회하고 있는 지를 가늠하는 지표.
여기서 자본비용이란 주주에 대한 배당금이 여기에 해당.
단순히 회계적인 이익의 차원을 넘어 은행과 주주가 기대하는 이익 이상의 가치, 즉 부가가치를 창조하고 있는 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경영지표.

KAO의 향후전략
일본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 거점개척필요.
KAO는 현재 세계 26여개의 해외거점을 보유.
하지만 P&G의 경우 세계 60여개의 해외거점을 보유.
거점의 차이와 함께 규모의 차이 역시 크므로 우선 경쟁력이 있는
아시아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ESCO 환경분석 PEST분석 SWOT분석 P&G 기업분석 P&G 사례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글로벌전략INDEX목차목차1.서론-기업소개2본론-PEST분석-국가,산업,기업 차원의 분석-SWOT분석-진입전략-성공요인3.결론-연구결과&시사점-해결방안TESCO의 한국진입전략 성공사례1 TESCO 소개2 TESCO 환경분석PEST분석1) 정치적 환경① WTO체제의 출범 이후 국내시장경쟁은 급속도로 국경 없는 무한경쟁, 글로벌경쟁의 양상을 띠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시장의 개방이 피할 수 없는 현실로 다가오게 되었다. 이에 따라 국내유통시장은 국내유통

  • [국제마케팅] P&G 사례를 통한 글로벌마케팅
  • 사례일본진출SK-2끈기 있는 실 행SK-2경영특징P&G 의 일본진출일본시장의 중요성일본 시장은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높은 수요와 기술의 응집력일본시장으로 진출먼저 2개월간 일본시장을 분석(1968년)1970년 일본정부의 규제 완화 : 50%까지 지분 소유가능1972년 Nippon Sunhouse 라는 일본회사와 합작투자 실시 Kao와 Lion이라는 기업에 밀려서 거의 파산직전에 있는 회사들이 합쳐진 Nippon Sunhouse라는 회사와 각각50%지분을 갖는 합작투자형태로 진출일본

  • P&g 일본 진출 실패사례
  • 카오 라이온의 시장점유율 상대적으로 상승   1977 1981 1983 p&g세탁비누 22% 16 13 p&g기저귀  88 48 Unicharm  2 41 kao 34  41 Lion 28  34 일본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 부족까다로운 수요패턴기존의 글로벌 시장 성공제품으로 시장진입남미의 소비자들과 동일한 성향으로 판단일본시장 특유의유통시스템인식부족미국식 브랜드강조 광고문화적 차이 간과일본시장 진출 실패이유p&g의 수정 전략  특징: 마케팅, 생산,

  • 벤처기업가의 개념과 특성 및 창업기업가의 장애요소
  • 기업가는 끈질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도저히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포기하는 결단도 빠르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판단하는데 매우 현실적이어 야 한다.카스의 김동진 사장은 위기의 순간순간이 계속 이어지는 것이 창업초기의 경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이러한 위기의 시기에 기업주가 포기하면 그 순간 기업은 쉽게 허물어져 버립니다. 저도 이제 쓰러지는구나. 포기할까?라는 유혹의 순간

  • [글로벌 마케팅] 글로벌 마케팅 통제의 필요성과 사례에 대한 분석
  • 기업들이 내수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상도에 어긋나는 야만적인 행위라 비판일본은 찬물 세탁 3위사례1(P&G의 일본진출)합작투자(JV)파트너 현지경영인력과 생산시설, 판매조직 제공제품선택 과거유럽과 남미시장에 진출시 가장 성공적인 제품 중심광 고 회사이름보다 는 브랜드를 강조(표준화된 광고방식 사용)유통전략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직접 판촉마케팅시도 (표준화된 유통전 략 수립)초기시장점유율 : Cheers22%, Pampers88%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