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물류론] 신라호텔의 서비스 경영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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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기업 소개

PART 2
신라호텔 사업

PART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소개: 신라호텔
1979. 03 서울 신라호텔 개관
1986. 07 서울 신라면세점 개점
1988. 09 '88 서울올림픽 본부호텔지정
1989. 08 제주 신라면세점 개점
1990. 07 제주 신라호텔 개관
2000. 10 인터넷 면세점 오픈
2001. 03 FIFA 공식 지정 2002년 월드컵 VIP 투숙 호텔
2004. 01 서울 신라면세점 RENEWAL
2005. 07 유러머니지 선정 Best Hotel in Seoul (4년 연속)
2006. 07 제2차 한미 FTA 진행 및 협상단 투숙
2007. 06 인천공항 2기 면세점사업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2009. 11 매출액 1조 돌파
국내 면세점 특징  
구입한 물건에 하자가 있을 시 교환 및 A/S를 받기가 용의
물건을 가지고 여행을 해야 하니 여행시 불편
- 출국 전 여권과 항공권을 소지하고 이용

국내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
- 여권과 항공권 지참
- 출국 당일 출국 심사를 받고 면세점 카운터에서 받은 교환권과 물건을 교환

- 인적 서비스 속성의 중요성 인식
- 전산 인프라 구축 및 네트워크의 다각적 활용
- 인적.물적 서비스 및 네트워크 전산관리
- 표적 고객을 정확히 선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
- 타 호텔과는 차별화된 서비스 상품의
매력 요인 제고
- 면세 사업부 고객에 대한 서비스 다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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