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과조직관리] 이건희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942년 :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의 셋째 아들로 출생
1961년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1965년 : 일본 와세다 대학 경제학부 졸업.
1966년 : 미국 조지워싱턴대 경영대학원 MBA과정 수료, 동양방송에 입사.
1978년 : 삼성물산 부회장
1979년 : 삼성그룹 부회장 (~ 1987년)
1981년 : 한.일 경제협회 부회장
1987년 : 삼성그룹 회장 (~ 2008년)
1996년 : IOC 위원(현재)
1996년 : 대한레슬링협회 회장
1998년 : 삼성전자 대표이사, 삼성그룹 회장
2005년 : 대한올림픽위원회 명예위원장
2005년 : 고려대학교 명예 철학박사
2008년 : '삼성 비자금 의혹 관련 사건'으로 조세포탈혐의 불구속기소
2008년 4월 22일 : 그룹 경영 쇄신안으로 삼성그룹 회장에서 전격퇴진
2010년 3월 24일 : 삼성전자 회장으로 경영복귀
2010년 5월~ : 선제투자
국내기업 최초 <TIME>선정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올해 인물 100인”
<ASIA WEEK> “ 아시아파워 50 선정”
영국 경제일간지 <FINACIAL TIME> 선정
“존경 받는 세계 재계 리더”에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에서 리더십,소니 _ 하워드 스트링거, 히라이 가즈오,삼성-이건희회장,경영리더
  • CEO의 리더십이인적자원관리에미치는 영향Contents1. 서론(1)리더십의 정의(2)인적자원관리에서 리더십의 중요성2. 본론(1)삼성전자 – 이건희 회장(2)소니 – 하워드 스트링거, 히라이 가즈오3.결론(1)성공하는 리더십과 실패하는 리더십(2)나아가야 할 방향-Ⅰ-인적자원 관리와 리 더 십1.리더십중요성정의1.리더십(1)리더십의 정의Pfiffner&Presthus-개인과 집단을 자극하여 서로 협조력을 바탕으로 하는 목표달성 기술1967Stogdill-집단의 구성원

  • [인적자원관리] CEO의 리더십과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소니 SONY와 삼성전자 사례를 중심으로
  • CEO의 리더십과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SONY와 삼성전자 사례를 중심으로INDEX1. 도입1) 리더십의 정의2) 인적자원관리에서 리더십의 중요성2. 본론1) 소니의 사례- 하워드 스트링거와 히라이 가즈오- 하워드 스트링거의 실패2) 삼성전자의 사례-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삼성의 핵심가치- 삼성의 조직문화3. 결론1) 성공적인 리더십2)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4. 참고자료1. 도입1) 리더십의 정의리더십(leadership)은 이를 다루는 사람의 관점

  • [인적자원관리] CEO의 리더십과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소니 SONY와 삼성전자 사례를 중심으로
  • CEO의 리더십이인적자원관리에미치는 영향Contents1. 서론(1)리더십의 정의(2)인적자원관리에서 리더십의 중요성2. 본론(1)삼성전자 – 이건희 회장(2)소니 – 하워드 스트링거, 히라이 가즈오3.결론(1)성공하는 리더십과 실패하는 리더십(2)나아가야 할 방향-Ⅰ-인적자원 관리와 리 더 십1.리더십중요성정의1.리더십(1)리더십의 정의Pfiffner&Presthus-개인과 집단을 자극하여 서로 협조력을 바탕으로 하는 목표달성 기술1967Stogdill-집단의 구성원

  • 리더십이란 이병철의 리더십 이건희의 리더십 이재용의 리더십 상황이론 경영이념 이병철의 삼성
  • 리더십by. Joseph Nye하드 파워Hard Power조직관리능력, 군사력, 정치력과 같은 물리적 힘을 배경으로 갖는 파워소프트 파워Soft Power감성지능, 비전, 커뮤니케이션, 동기유발과 같은 소프트 스킬을 바탕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앞으로의 삼성스마트 리더십by. Joseph Nye하드 파워Hard Power소프트 파워Soft Power+=하나의 리더십이 우수하다고 정의할 수 없으며,개인적 특성과 시대적 상황에 따라 적합한 리더십은 다를 수 있다“”앞으로의 삼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이건희 회장의 브랜드 자산관리에 대한 특별지시 이후 매년 자사의 브랜드가치 평가와 집중적인 투자 관리, 글로벌마케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가치 육성에 힘을 쏟은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인터브랜드 브랜드가치 평가조사 책임자인 얀 린더만(Jan Lindemann)씨는 삼성전자는 과감한 연구개발비 및 해외 마케팅 투자를 통해 휴대폰 시장 및 고급TV 시장점유율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며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성장을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