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네이버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NHN 개요
2.연혁
3.네이버 서비스 소개
4.네이버 마케팅 전략
5.타사와의 경쟁
6.네이버의 신규 서비스
7.네이버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네이버 마케팅 전략(지식 iN 서비스에 대한 분석)

NHN은 설립 이후부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 입점형 인터넷 쇼핑몰, 웹게임 등 새로운 형태의 수익원을 바탕으로 고 성장세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지식 iN 까지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 앞으로 이러한 검색 및 디렉토리 서비스 채널로부터의 수익원을 점차 콘텐츠 및 커뮤니티 채널로 확대시켜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앞으로 포털의 통합 미디어적 특성이 강화됨에 따라 다양한 채널을 통한 부가 서비스 확대 및 유료화 병행이 예상되는데, 여기에 최근 상당한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지식iN의 성공이 아주 커다란 밑거름이 될 것이다 생각됩니다.

STP 전략 - Positioning
부가 서비스, 검색 기능, 정보 서비스, 신속성 제공
단순한 검색엔진을 넘어 지식공유라는 가치 부여
검색엔진을 통해 일상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지식iN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 자들의 지식의 공유라는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다른 검색사이트들과 차별화하고 있음
사용자들의 지식공유를 이용한 콘텐츠인 지식검색서비스를 알쏭달쏭한 질문과 재미난 상황을 가진 흥미를 유발시키는 광고를 통해 대중화시킴

내공이라는 독특한 제도를 통해 엔터테인먼트요소 제공
내공이라는 지식iN만의 독특한 제도로써 엔터테인먼트요소를 제공하여 검색을 중시하는 고객층과는 별도로 엔터테인먼트요소를 중시하는 고객들도 지식iN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도록 유도

지식 커뮤니티라는 커뮤니티요소를 부여
사용자들의 질문에 사용자들이 답을 하고 사용자들이 좋은 답변을 선택하게 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를 통해 지식iN 서비스 내에서는 지식 커뮤니티라는 커뮤니티요소를 부여
실제로 커뮤니티 내에서는 서로에 대한 의견에 대한 소감이나 반박을 통해 서로간의 커뮤니티를 형성해 가는 과정을 많이 발견 가능
지식iN 서비스는 내공이라는 엔터테인먼트 첨가되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검색과 지식 커뮤니티가 결합한 새로운 정보
검색서비스로의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타사와의 경쟁 - 네이버
2000년 세계 최초 통합검색 서비스 시작

통합검색 - 검색 결과를 웹문서,사이트,사전,
블로그,뉴스,전문자료,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영역의 검색 결과로
구분해 보여주는 것
구글의 Universal Search는 대표적인 네이버 벤치마킹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