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분석]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 회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아시아나 항공의 전반적인 요약 및 소개

<아시아나 개요>

<아시아나 연혁>

<아시아나항공 CI(Corporate Identity)의 의미>

<아시아나 기업철학>

<아시아나 경영방침>

<아시아나 비전>

<핵심추진전략>

<아시아나서비스모토>

<아시아나 취항노선>

<스타얼라이언스>

<공동운항>

<환경경영시스템>

■ 아시아나 항공의 재무제표

■ 아시아나 항공의 수평-수직분석

▶대차대조표 수평분석

▶손익계산서 수평분석

■ 아시아나 항공의 비율분석

■ 아시아나 항공의 경쟁사(대한항공)와 비교

▶경쟁업체비율분석

■ 항공사의 현황

■ 아시아나가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스타얼라이언스>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세계 최초로 형성된 항공사 동맹체로서, 서비스의 규모와 품격, 안전도에서 세계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의 정규 회원사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맹항공사 :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뉴질랜드, ANA항공, 오스트리아항공, 비엠아이(영국), 콘티넨탈항공, 이집트에어, 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상해항공, 싱가포르항공, 스펜에어(스페인), 탑포르투갈, 타이항공,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유에스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항공


<공동운항>
아시아나항공이 다른 항공사의 좌석을 일정부분 임차하고, 아시아나항공의 편명을 부여하여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항공편을 말한다. 아시아나는 공동운항 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예약, 구입 단계에서부터 실제로 항공기를 운항하고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운항사에 대해 사전 고지를 하고 있다.
제휴항공사 : 유나이티드항공, 유에스항공, 에어캐나다, ANA항공, 에어차이나, 중국동방항공공사, 중국남방항공공사, 타이항공, 콴타스항공, 싱가포르항공, 사우스아프리칸에어웨이즈, 폴란드항공, 에어뉴질랜드, 카타르항공, 심천항공, 상해항공, 이집트항공, 블라디보스톡항공, 터키항공, 콘티넨탈항공, 에어부산, 에어아스타나


<환경경영시스템>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사 최초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취득하고 이를 근간으로 환경을 정책결정사항으로 규정하여 이윤의 추구라는 본질적인 목표 외에 환경오염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방침, 환경목표를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항공기 운항중 발생하는 소음과 배기가스 발생은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여야 할 중요 항목이므로 현재 운항하고 있는 전 항공기에 대해서 ICAO(국제항공운송협회)의 소음규제기준치 이내인 STAGE3엔진만을 보유하여 운항함으로써 소음 및 배기가스 배출 최소화를 실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부적인 환경영향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각 팀 단위로 지속적인 환경경영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년 1회 내부 및 외부심사 후 경영장 검토과정을 거쳐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사례 - 성공비결
  • 기업 선정Ⅱ. 아시아나 기업분석 1. 아시아나 조직분석 (1)관리   ①인사노무: 인사, 노무, 경영지원, 교육 등 일반관리 전반에 걸친 활동  ②홍보: 대(對)언론 활동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신규노선, 새로운 영업정책, 회사동향 등의 내용을 기사화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회사에 대한 우호적인 이미지를 조성하고, 궁극적으로 판촉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활동.  ③재무: 국내외 자금조달 및 운영, 회계감

  • 금호아시아나 조직도
  • 항공기의 최첨단 항법장비를 이용하여 최적의 착륙 각도를 자동으로 계산, 비행하여 항공기 소음 및 배출가스를 최대 50% 감소시키면서 착륙접근 비행중의 사고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는 차세대 비행방식이며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김포공항에서 시행하여 왔으며, 향후 인천ㆍ제주 공항 등으로 확대 시행 예정입니다.`RM (Revenue Management) : 보다 큰 기업의 이윤창출을 위 한 활동. 항공협정, 제휴, 영업기획, 광고, e-business등 영업 전반에 걸친 국내외 활

  • [경영학] CI와 세계적 CI전문회사 립핀컷 머서(Lippincott Mercer)
  • 기업들이 다시 한 번 비상하려는 욕구도 CI 교체로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국 기업들의 나이가 20~30년이 돼 이미지 변신을 할 때가 되었고 오너 2~3세들이 분가하면서 자기만의 색깔을 찾으려는 노력도 CI 교체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최근 주목받는 CI업체로는 미국계 랜도, L&M, Lippincott Mercer, 일본계의 파오스와 국내의 디자인 포커스, 올커뮤니케이션, 가이드어소시에이트, 인피니티 등이 꼽힌다. 랜도는 금호아시아나, GS, 대한항공, LG그룹,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글로벌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ERP)를 통한 성공사례 분석
  • 항공 ERP를 선정하게 된 이유2) 대한항공 ERP의 특징2. 대한항공이 ERP를 도입하게 된 배경~6) 포터의 경쟁 세력 모형을 통한 분석3. ERP도입을 위한 노력1)ERP 시스템 도입 진행 방식2)시스템 개발 과정4. 오라클 ERP1) 오라클 ERP 간략 설명2) 오라클 ERP 도입 이유5. 기존 시스템과의 충돌과 해결 방안1) 기존 시스템과의 충돌2) ERP 도입시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6. ERP 도입으로 인한 성과1)~9) 회계, 생산작업 흐름, 사전결함 경고 등 9가지의 성과7. 다른 기업

  • 대한항공마케팅,대한항공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ontents1. 기업소개(1) 기업약력 (2) 기업비전(3) CEO 소개(4) 기업조직도2. 주요사업(1) 사업 분야(2) 사업 현황3. 인사제도(1) 인제상(2) 채용안내4. 기업회계 분석(1) 연결대차대조표 및 연결손익계산서(2) 재무분석5. 항공화물운송산업의 특성(1) 대한항공의 화물사업(2) 대한항공의 화물부문의 성공요인 6.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7. 대한항공 항공화물운송산업의 계속되는 도전(1)MARKETING(2)SYSTEM8. 결론-당면과제 및 극복방안(1)대한항공의 순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