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분석]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 회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아시아나 항공의 전반적인 요약 및 소개
<아시아나 개요>
<아시아나 연혁>
<아시아나항공 CI(Corporate Identity)의 의미>
<아시아나 기업철학>
<아시아나 경영방침>
<아시아나 비전>
<핵심추진전략>
<아시아나서비스모토>
<아시아나 취항노선>
<스타얼라이언스>
<공동운항>
<환경경영시스템>
■ 아시아나 항공의 재무제표
■ 아시아나 항공의 수평-수직분석
▶대차대조표 수평분석
▶손익계산서 수평분석
■ 아시아나 항공의 비율분석
■ 아시아나 항공의 경쟁사(대한항공)와 비교
▶경쟁업체비율분석
■ 항공사의 현황
■ 아시아나가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스타얼라이언스>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세계 최초로 형성된 항공사 동맹체로서, 서비스의 규모와 품격, 안전도에서 세계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의 정규 회원사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맹항공사 :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뉴질랜드, ANA항공, 오스트리아항공, 비엠아이(영국), 콘티넨탈항공, 이집트에어, 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상해항공, 싱가포르항공, 스펜에어(스페인), 탑포르투갈, 타이항공,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유에스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항공
<공동운항>
아시아나항공이 다른 항공사의 좌석을 일정부분 임차하고, 아시아나항공의 편명을 부여하여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항공편을 말한다. 아시아나는 공동운항 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예약, 구입 단계에서부터 실제로 항공기를 운항하고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운항사에 대해 사전 고지를 하고 있다.
제휴항공사 : 유나이티드항공, 유에스항공, 에어캐나다, ANA항공, 에어차이나, 중국동방항공공사, 중국남방항공공사, 타이항공, 콴타스항공, 싱가포르항공, 사우스아프리칸에어웨이즈, 폴란드항공, 에어뉴질랜드, 카타르항공, 심천항공, 상해항공, 이집트항공, 블라디보스톡항공, 터키항공, 콘티넨탈항공, 에어부산, 에어아스타나
<환경경영시스템>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사 최초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취득하고 이를 근간으로 환경을 정책결정사항으로 규정하여 이윤의 추구라는 본질적인 목표 외에 환경오염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방침, 환경목표를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항공기 운항중 발생하는 소음과 배기가스 발생은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여야 할 중요 항목이므로 현재 운항하고 있는 전 항공기에 대해서 ICAO(국제항공운송협회)의 소음규제기준치 이내인 STAGE3엔진만을 보유하여 운항함으로써 소음 및 배기가스 배출 최소화를 실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부적인 환경영향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각 팀 단위로 지속적인 환경경영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년 1회 내부 및 외부심사 후 경영장 검토과정을 거쳐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