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브래드 확장의 배경
Ⅱ. 목 적
Ⅲ. 브랜드 확장의 개념
Ⅳ. 브랜드 확장의 유형

1.동일한 범주의 제품으로의 브랜드 확장

2.다른 범주 제품으로의 브랜드 확장
Ⅴ. 브랜드 확장의 이점
Ⅵ. 브랜드 확장의 단점
Ⅶ. 브랜드 확장 시 고려사항
Ⅷ. 브랜드 확장 전략사례

1. 성공사례

2. 실패사례
Ⅸ. 성공적인 브랜드 확장

본문내용
브랜드확장 전략 (Brand Extension Strategy)


Ⅰ. 브랜드확장의 배경
거대한 자본으로 더욱 효율적인 시설을 갖춘 기업들이 규모의 경제를 기반으로 저렴한 비용에 대량 생산을 하게 되면서 제품의 판매가 훨씬 더 어려워지는 구매자 주도 시장이 된 것은 이미 오래전의 이야기이다. 여기에 기술혁신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정보가 더욱 중요한 가치를 띠게 되고, 생산 및 판매거점의 국제화에 가속이 붙게 되자 경영환경의 불확실 요소가 증대되었다. 기업 외부영업 측면에서는 강력한 경쟁자의 수가 증가함으로써 경쟁의 강도가 달라져 그야말로 죽고 죽이는 살벌한 싸움터가 형성되어 가고 있다. 이것은 IT기술 발달로 생겨난 많은 닷컴 기업들도 예외가 되지 않는데 2000년 8월 현재 우리 나라 인터넷 인구는 164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에 따라 국내 인터넷 산업도 도입기를 지나 본격적인 경쟁 단계에 돌입하고 있어 이제는 단순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나 첨단기술 만으로는 소비자의 주목을 끌 수 없을 뿐 아니라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도 없게 되었다. 이러한 복잡한 환경은 브랜드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고객의 입장에서는 구매 대안은 많아지지만 이러한 혼란 속에서 평가를 손쉽게 할 수 있는 대체수단으로서 브랜드에 대한 신뢰성이나 친근성을 더욱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이다.
IMF이후 계속된 저성장 시대에는 비용절감(cost-down)방식의 마케팅전략이 필요했는데 그 대표적인 전략이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경우 초기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고 기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더욱 강화시킨다는 차원에서 효과적인 비용절감 마케팅전략이다. 즉 신제품에 대해 새로운 개별 브랜드를 가져갈 경우 그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인지시키기 위해 많은 광고와 판촉 비용이 들어가는데 비해 브랜드 확장 전략을 사용할 경우 신제품에 대해 기존 브랜드명을 그대로 사용하기에 추가적인 광고 및 판촉비용이 상당히 절감된다. 기존 브랜드의 인지도를 그대로 활용하기 때문에 적은 광고나 판촉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 David A. Aaker & Erich Joachimsthaler(2000), 브랜드앤컴퍼니 역(2001), <브랜드리 더십> 브랜드앤컴퍼니 발간
2. Kevin Lane Keller(1998), 브랜드앤컴퍼니 역(2001), <브랜드매니저먼트>, 브랜드앤컴 퍼니 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에스티로더의 기업가정신 및 마케팅전략
  • 사례 분석3. 에스티로더의 자원능력(Resources & Capabilities)4. 에스티로더의 환경 특성(Industry Environment)5. 에스티로더의 경영전략(1) 지속가능한 경쟁우위(2) 시장진입전략(3) 연속화 전략(4) 전략적 제휴6. 에스티로더의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SWOT 분석(3) IMC전략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4) 광고전략(5) 브랜드아이덴티티 관리(6) 브랜드 확장전략7. 에스티로더의 미래(1) 새로운 경영자의 등장(2) 에스티로더의 비전8. 결론총평1. 에스티로더(1)

  • 에스티로더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에스티로더 기업분석과 에스티로더 경영전략 사례분석
  • 에스티로더마케팅전략과경영전략 연구CONTENTS1. 에스티로더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에스티로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에스티로더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 4. 에스티로더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에스티로더 경영전략 사례(1) 브랜드 확장전략(2) 한국시장 진출전략1. 에스티로더 기업소개(1) 기업개요“에스티 로더”라는 이름의 한 여성에서 태어난 화장

  • 스타벅스 성공비결과 경영전략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스타벅스 향후방향제언
  • 스타벅스마케팅-목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2. 스타벅스의 경영원칙3. 스타벅스의 성공비결4. 커피시장 상황분석5. 스타벅스의 차별화전략6. 스타벅스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7.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8. 스타 벅스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9. 스타벅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스타벅스의 브랜드확장 전략11. 결론 및 향후방향제언1. 스타벅스 기업소개스타벅스는 1

  • [국제패션기업분석] GUCCI 구찌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GUCCI 글로벌 패션비즈니스패션마케팅학과목차서 론1. 선정이유본 론2. 브랜드 아이덴티티- 창업자, CEO- 로고, 도안- 연혁3. 브랜드 컨셉- 전통의 차별화- 실용주의주력상품- 주력상품 : 의류, 신발, 가방- 확장된 상품 : 향수, 시계4. 매장현황- 해외진출- 매장현황- 국내시장 현황매출현황- 전체 매출현황- 국내 매출현황5.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제품차별화- 스타마케팅- 제한된 광고- VIP 마케팅- 모회사, 포트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명품브랜드 ‘구찌’ 브랜드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이유Ⅱ. 본 론1. 브랜드 아이덴티티2. 브랜드 컨셉3. 브랜드 주력상품4. 매장. 매출 현황 5.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6. 실패, 위기 대처사례7. 경쟁 브랜드 비교Ⅲ. 결 론1. 시사점, 제안점Ⅳ. 참고문헌명품브랜드 ‘구찌’ 브랜드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서 론1. 선정이유브랜드란 특정 기업이 만든 제품이 다른 기업들의 제품보다 뛰어나다는 느낌을 주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종 선택에 이르게 하는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